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파워링크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랑 소재 심사 노출제한 해결 방법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8. 23.
반응형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노출제한
네이버-파워링크-키워드-노출제한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하다 보면 여러 가지 단계로 심사를 받게 됩니다.

첫 번째로 비즈채널 심사(사이트 심사)를 받게 되고 

두 번째로 키워드 심사

세 번째로 소재 심사

네 번째로 확장 소재 심사를 받고 모두 통과된 이후에 광고 노출이 시작되는데요

어제는 비즈채널 심사가 거절됐을 경우에 대해서 이야기해봤는데

오늘은 키워드랑 소재 심사가 노출 제한이 되었을때 어떤 사유로 거절이 되며 어떻게 재심사 요청을 해서 해결해야 하는지를 주제로 정리해보겠습니다.

 

노출제한이 될 때의 이유는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서 운동화는 파는 쇼핑몰에서 전혀 상관이 없는 가방 키워드를 등록했다거나 소재 제목(홍보문구)에는 쇼핑몰 이름 또는 업체명, 사이트명을 반드시 기재해야 하는데 그런 걸 빼고 그냥

제목 : 운동화 파는 쇼핑몰

이런 식으로 등록을 했다면 심사가 거절됩니다. 심사 통과를 받기 위해서는

제목 : 운동화 파는 쇼핑몰 000... 이런식으로 뒤에 상호명 또는 쇼핑몰 이름을 넣어줘야 합니다.

(이름이 꼭 뒤에 들어가야 하는 건 아니고 제목 앞이든 중간이든 어디라도 표시만 되면 됩니다.)

 

심사가 거절된 경우에 많은 분들이 여기에서 더 진행을 못하고 저를 찾아오는 분들이 계신데요 심사 거절되었을 때 주의할 점에 대해서 몇 가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랑 소재 심사 노출 제한 해결 방법 안내

 

1. 키워드 심사 거절되었을 때

- 검색광고의 품질 관리를 위해 구매가 제한되었습니다. - 이런 문구로 심사가 거절되었다면 이건 해결 방법이 없습니다.

네이버 가이드라인에 따라 금지 키워드라서 재심사 요청을 해도 또 거절됩니다.

 

- 사이트의 업종 또는 주된 콘텐츠와 관련이 없는 키워드입니다. - 이런 문구로 심사가 거절 되었을 때는 위와 같이 운동화 파는 쇼핑몰이 가방 키워드로 등록한 경우로 만약 운동화도 팔고 가방도 파는데 네이버 심사팀에서 못 보고 거절된 거라면 

중지:키워드 노출 제한이라는 글자를 눌러서 재검토 요청 버튼을 눌러 재심사 요청하면 되고 만약 또 심사에서 거절이 된다면 소명하는 내용을 잘 정리해서 네이버에 첨부해주면 됩니다.

 

- 키워드 사용 제한 - 네이버 심사팀에서 봤을 때 이런 키워드는 사용권을 인정하기 어려워서 거절된 경우라서 재심사 요청은 불가하고 삭제만 가능합니다.

 

- 타 업체 상호명을 등록한 경우 처음엔 시스템에 의해서 노출이 잘 되다가도 해당 업체에서 네이버에 스크럽 요청하면 강제로 중지되는 사례도 있습니다. 반대로 광고주님의 업체명 또는 사이트명으로 타업체가 광고를 내고 있을 때 삭제를 원하시면 네이버 광고 고객센터에 스크럽 요청하시면 반나절도 안 돼서 타 업체 모두 정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이버 광고 고객센터 연락이 안되서 도움이 필요하다면 저희쪽에 연락 주세요. 네이버광고 공식대행사는 별도의 루트로 네이버에 연락해서 업무 처리를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반나절에서 하루면 해결 가능하니 도움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사이트에 키워드 콘텐츠 확인 불가
사이트에-키워드와-같은-콘텐츠-확인-불가

 

검색광고 품질 관리 구매 제한
검색광고-품질관리-구매-제한

 

 

2. 소재 심사가 거절되었을 때

- 소재 제목에 업체명을 표시하지 않았을 때 - 위에서 언급한 대로 제목에는 상호명, 업체명, 사이트명 중 하나라도 들어가 있어야 하고 광고를 클릭한 사이트에도 해당 내용이 일치하게 표시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제목 부분에 일반적인 명사 키워드 위주고 작성해서 심사 거절이 되었다면 편집 후 새로 등록 버튼을 눌러서 업체명을 표시해보세요. 바로 통과되실 겁니다.

 

- 소재에 특수문자를 기재한 경우 - 네이버 파워링크 소재에는 기본적이 특수문자 - / ,. %! ()<> 정도만 가능합니다.

~@#$^& 이런 걸 넣었거나 한자를 넣은 경우 심사 거절될 수 있는데 사람이 심사를 하다 보니 가이드라인은 정해져 있지만 간혹 운이 좋게도 특수문자가 심사 통과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심사에서 거절되고 통과되어 노출이 되다가도 네이버 시스템에 의해 필터링되어 강제 중지되는 사례가 많습니다. 소재를 남들과 다르게 차별화를 두려고 특수문자를 활용하는 분들이 많은데 적당한 선에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소재에 전화번호를 넣은 경우 - 파워링크 소재에는 기본적으로 일반 명사 키워드 또는 부가적인 서식 어를 넣는 정도에서 작성을 하셔야지 전화번호를 넣게 되면 100% 심사 거절됩니다. 약간의 편법을 이용해서 통과시키는 방법도 있긴 한데 이건 블로그에 남기기에는 문제가 될 수 있어서 따로 연락 주시면 세팅 도와드리겠습니다.

파워링크 특성상 클릭만 해도 돈이 나가는 광고 상품이다 보니 전화번호가 적힌 걸 보고 광고는 클릭 안 하고 전화를 바로 하게 되면 네이버로써는 손해가 될 수 있는 부분이라 광고주님께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네이버는 사용 못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 표시 URL과 다른 URL 주소를 연결 URL 주소로 입력했을 때 - 네이버 광고는 원칙적으로 비즈채널로 등록한 주소 외에 다른 주소로 광고를 연결할 경우 심사를 거절시키고 있습니다. A라는 사이트로 심사를 통과했지만 B라는 사이트로 연결할 경우 나쁜 목적으로 광고가 악용될 우려가 있기도 하고 실제로도 이걸로 심사를 통과받지 못하는 사이트도 우회해서 등록하려는 시도가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심사 통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나쁜 의도가 없지만 심사 규정을 잘 몰라서 표시 URL은 블로그로 등록하고 연결 URL은 SNS 주소(인스타, 카카오톡, 트위터 등)로 등록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런 것도 무조건 심사 거절되고 해결 방법은 없습니다. 그냥 표시 주소와 같은 연결 주소를 입력하세요.

 

- 홈페이지가 접속이 안될 때 - 이런 경우에도 심사과정에서 모두 거절됩니다. 간혹 사이트는 정상적으로 열리는데 열리는 속도가 느려서 접속 불가 사이트로 거절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건 잘 소명하면 통과를 받는 경우도 있지만 고객들도 광고를 클릭했을 때 사이트가 바로 열리지 않고 느리게 열린다면 클릭하자마자 이탈할 확률이 높아지니 가급적 호스팅 용량을 늘리거나 사이트 메인화면에 설치된 기타 기능 같은걸 제거해서라도 홈페이지 로딩 속도를 올리는 게 광고 효율에도 좋습니다.

 

- 미완성 사이트 - 분양 쪽에서 종종 일어나는 사례로 새로운 현장에 대해서 급하게 광고를 올려야 하기 때문에 아직 완성되지 않은 상태로 사이트 심사 먼저 넣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도 심사는 거절됩니다. 가급적 메뉴 구성(사업개요, 프리미엄, 유니트 등..)은 간략하게라도 한두 개 이상 넣어 놓고, 메인 페이지에 조감도 사진 몇 장과, 연락처 정도는 넣어놓고 심사를 요청해야 심사를 통과받을 수 있고 메뉴를 클릭했을 때 커밍순 또는 작업 중이라는 미완성 메시지를 넣어 둔 상태에서는 심사가 거절됩니다.

 

 

 

더 많은 심사 거절 사례가 있지만 쓰다 보니 너무 길어져서 이쯤에서 정리를 해야 할 거 같습니다. 추가로 문의가 필요하거나 해결을 못해서 도움이 필요한 광고주님은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세요. 성심껏 도와드리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처음 방문한 광고주님들은 모르실 수 있어서 설명드리자면

네이버 광고, 다음 광고, 네이트 광고 공식대행사는 별도의 수수료 없이 무료로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각 포털사이트와 제휴를 맺을 때 대행 수수료를 포털사이트에서 제공받는 기준으로 업무 제휴가 되어있는 곳을 공식대행사라고 표현하기 때문에 광고주님은 저희에게 의뢰를 주셔도 모든 서비스 무료이고, 별도의 대행 수수료나 추가 비용은 전혀 없으니 안심하고 의뢰 주셔도 좋습니다.

 

 

파워링크-키워드-소재-심사-거절-해결-방법

 

 

 

 

함께 보면 좋은 글 모음

 

[네이버광고] - 네이버광고 순위 변경하는 방법 안내

 

네이버광고 순위 변경하는 방법 안내

네이버에는 여러 가지 상품이 있는데요 그중에 네이버 파워링크와 쇼핑 검색광고 상품 순위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광고 순위 변경하는 방법 안내(파워링크) 1.

010-3942-8877.tistory.com

 

 

[네이버광고] -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할때 주의사항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할때 주의사항

네이버 파워링크 검색광고를 세팅할 때 주의사항에 대해서 몇 가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도메인주소는 꼭 대표 도메인으로 등록 - 서브도메인으로 등록하면 비즈채널 심사가 거절이 되기 때

010-3942-8877.tistory.com

 

 

[기타 정보] - 키워드 검색광고 대행사를 쓰면 좋은 점은?

 

키워드 검색광고 대행사를 쓰면 좋은 점은?

네이버나 다음에서 키워드 검색광고를 하다 보면 대행사를 쓰는 업체들도 있고 직접 운영으로 스스로 운영하는 광고주님들도 있는데요. 대행사를 썼을때 어떤 점이 좋고 무엇 때문에 대행을 맡

010-3942-8877.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