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파워링크

네이버 파워링크와 비즈사이트의 차이점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9. 1.
반응형

네이버 파워링크와 비즈사이트의 차이점
네이버-파워링크와-비즈사이트의-차이점

 

 

네이버에는 여러 가지 검색광고 상품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상품이 파워링크인데 간혹 그 밑에 노출되는 비즈사이트와 무슨 차이가 나는지 상품이 다른 건지 묻는 질문이 있어서 오늘 정리해보겠습니다.

 

 

1. 네이버 파워링크와 비즈사이트의 공통점

- 두 상품 모두 클릭이 될때만 차감이 되는 클릭당 과금 방식(CPC)의 상품입니다.

- 네이버 광고계정 광고 시스템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통합 검색 결과에서 볼 수 있습니다.(모바일은 다름)

- 같은 소재(홍보문구)를 사용합니다.

- 한개의 비즈 머니에서 돈을 같이 사용합니다.

- 더보기 영역을 누르면 파워링크와 비즈사이트가 모두 같이 하나의 영역에 노출이 됩니다.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노출 예시
파워링크-비즈사이트-노출-예시

 

2. 네이버 파워링크와 비즈사이트의 차이점

- 파워링크는 이미지가 노출되지만(1위 ~ 7위까지만 노출) 비즈사이트는 이미지가 노출이 안됩니다.

- 이미지 외에도 별도의 확장 소재(추가 제목, 추가 설명, 홍보문구, 서브 링크 등..)는 모두 비즈사이트에서 노출이 안됩니다.

- 순위에 따라 노출되는 영역이 나눠집니다. 1순위 ~ 10순위는 파워링크, 11순위 ~ 15순위까지는 비즈사이트에 노출

- 파워링크보다 비즈사이트가 클릭당 차감되는 입찰 비용이 저렴합니다.

- 파워링크는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노출이 되지만 비즈사이트는 모바일 노출이 안됩니다.

- 파워링크는 카페나 블로그 하단에도 노출이 되지만 비즈사이트는 노출이 안됩니다.

 

TIP) 간혹 파워링크 또는 비즈사이트가 검색해도 안보이는 키워드도 있는데요 사유는 아무도 등록하지 않은 키워드라서 그럴 수도 있고 검색한 사용자들의 반응이 없어서 통합검색 결과 최상단이 아닌 하단에 노출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네이버 시스템은 검색한 사용자들이 클릭을 잘 하지 않는 영역은 유료광고라도 하단에서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기능이 있어서 비 인기 키워드는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최하단에 노출이 되기도 합니다.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순위 변경 화면
파워링크-비즈사이트-순위-변경-화면

 

 

여기까지 읽어보셨다면 이제 눈치 채셨을텐데요 맞습니다. 사실 파워링크와 비즈사이트는 같은 상품입니다.

순위에 따라 명칭만 다르게 노출이 될 뿐 실제로는 하나의 상품이라고 봐도 되고요 기능이랑 과금 방식 등 대부분이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 드리는 방식은 직접적인 영향이 있는 키워드는 파워링크에서 노출이 되면 좋고

간접적으로 영향이 있는 키워드는 파워링크는 비싸니 비즈사이트 영역에라도 노출을 시켜서 고객들의 추가 유입을 기대하시는 게 좋습니다.

 

분양 현장을 예로 들면 아파트분양이라고 검색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아파트 현장 이름으로 검색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 검색한 유저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현장이 아니라도 유사한 비용이랑 위치의 현장이라면 관심을 유도할 수 있고 실제로 계약까지 이어지는 사례도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A라는 현장에 관심이 있는 고객이 있다고 했을 때 그 고객이 A라고 검색했는데 비즈사이트에 B 현장 사이트가 나오고 있다면 A현장을 쭉 보다가 B현장도 방문할 수 있는데 이때 생각지도 못했던 B 현장에서 뭔가 매력을 찾는다면 관심을 보일 것이고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서 영업을 잘하신다면 A 현장에 관심 있던 사람도 충분히 B 현장으로 계약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와 비즈사이트 공통점
파워링크와-비즈사이트의-공통점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특성상 클릭당 차감되는 돈이 높은 순서대로 노출이 되는 상품은 가장 비싼 금액을 제출한 업체가 파워링크에서 순위별로 노출이 되는데 위와 같이 간접적인 영향이 있는 키워드는 저렴한 비즈사이트로 활용하시면 투자대비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꼭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모음

 

[네이버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 확장 소재의 모든 것

 

네이버 파워링크 확장소재의 모든것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에서 확장소재는 어떤게 있고 등록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캡쳐화면과 같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확장 소재 접속 방법 1. 네이버광고

010-3942-8877.tistory.com

 

[네이버 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광고대행 무료라고는 하는데 왜죠?

 

네이버광고대행 무료라고는 하는데 왜죠?

안녕하세요.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많은 분들께 질문받는 내용 중 하나를 주제로 삼아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광고대행만 2007년부터 시작해서 15년째 하고 있는데요. 처음보다는

010-3942-8877.tistory.com

 

[기타 정보] - 대표적인 검색광고 상품은 어떤 게 있을까요?

 

대표적인 검색광고 상품은 어떤게 있을까요?

날이 많이 더워서 그런지 요즘 집중을 잘 못하고 있네요 ㅠ 곧 있으면 휴가도 다가와서 그런지 더 마음이 싱숭생숭합니다. ㅎ 검색광고란 무언가를 검색했을때 노출되는 상품을 말하는데요 네

010-3942-8877.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