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심사받다 보면
검토용 로그인 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거나, 불일치합니다.라는 사유와 함께 심사가 거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많은 분들이 단순히 재심사 요청을 해서 다시 또 심사가 거절되고를 반복하는 경우가 많아서
오늘의 주제는 이럴때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 파워링크는 등록한다고 바로 노출이 되는 게 아니라 여러 가지의 단계로 심사를 모두 통과받아야 광고를 시작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처음으로 진행되는 심사가 비즈채널 사이트 심사입니다.
비즈채널이란 파워링크 영역에서 검색한 유저가 광고를 클릭했을 때 연결되는 링크 주소를 말합니다.
보통은 운영 중인 홈페이지로 비즈채널을 많이들 신청하는데 블로그나, 쇼핑몰 주소로 등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는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타사의 블로그, 플레이스 주소, 카페, 유튜브, SNS 등 다양한 주소로도 등록을 할 수 있는데요 이때 처음으로 받는 심사가 비즈채널 심사이고 쇼핑몰에서 오늘의 주제와 같은 심사 거절 사례가 많이 나오는데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모든 정보를 볼 수 있는 구조로 된 사이트라면 검토용 로그인 아이디가 필요 없지만 회원제로 운영되는 쇼핑몰이나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결제를 할 수 없는 쇼핑몰은 꼭 검토용 로그인 정보를 기재해야 합니다.
비즈채널 심사가 모두 끝나면 그다음으로 심사를 받는 게 키워드와 소재 심사입니다.
파워링크에 등록한 사이트와 키워드의 연관성, 소재(홍보문구)의 연관성이 있어야 통과를 받을 수 있고 전혀 상관없는 내용으로 등록한 경우 여기에서도 심사 거절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키워드와 소재 심사가 거절되었을 때의 해결 방법과 조심해야 할 부분은 이번 주제와 직접 연관이 없고 글이 길어질 수 있으니 따로 포스팅 정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검토용 로그인 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아서 심사 거절되었을때 해결 방법
- 새 광고그룹을 클릭
- URL을 선택하세요를 클릭
- 새로 만들기 클릭
- URL 주소 입력
등록하시는 비즈채널이 성인사이트 혹은 비회원은 이용할 수 없는 회원 전용 사이트입니까? 아래에
네 아니오 버튼 중에 네를 클릭하고 테스트 계정 ID와 비밀번호를 넣으셔야 합니다.
그다음에 URL 사용 버튼 클릭하고 하루 예산 설정하신 후 저장 후 닫기를 눌러야 재검토가 진행되며 반나절에서 하루정도 심사를 받은 후 비즈채널 심사가 완료됩니다.
* 상태창에 보이는 중지:비즈채널 노출 제한이라는 글자를 눌러서 재검토 요청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렇게 하시면 심사가 또 거절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검토용 로그인 정보로 비즈채널 심사 거절된 사례에는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키워드와 소재 심사에서 거절된 경우에는 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정리 해보겠습니다.
2022.08.04 - [기타 정보] - 키워드 검색광고 대행사를 쓰면 좋은 점은?
2022.07.15 - [네이버광고] -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할때 주의사항
2022.05.24 - [네이버광고] - 네이버 검색 키워드광고 비용과 산출 방식 안내
'네이버광고 > 파워링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워링크에 이미지가 안보이는 이유? (0) | 2022.08.31 |
---|---|
네이버 파워링크를 특정 지역에서만 노출 시키는 방법 (0) | 2022.08.26 |
네이버 파워링크는 키워드 몇 개 까지 등록이 가능할까요? (0) | 2022.08.25 |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랑 소재 심사 노출제한 해결 방법 (0) | 2022.08.23 |
파워링크에 타 업체 상호명으로 광고내도 되나요? (0) | 2022.08.18 |
검색광고센터에 등록된 광고주 정보와 사이트 정보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0) | 2022.08.05 |
파워링크 광고 PC는 보이는데 모바일은 안보이는 이유 (0) | 2022.08.02 |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노출시간(운영시간) 변경 방법 (0) | 2022.07.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