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파워링크

네이버 파워링크를 특정 지역에서만 노출 시키는 방법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8. 26.
반응형

파워링크 지역 설정
파워링크-지역-설정

 

 

네이버 파워링크를 진행하는 광고주님들 중 어떤 분은 전국적으로 서비스를 하는 업체도 있고

어떤 업체는 인근 지역에서만 손님이 찾아오기 때문에 타 지역에 광고를 내면 불필요한 광고 금액 누수만

생길 수 있어서 일부 지역에서만 노출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내가 원하는 곳에서만 파워링크 노출되게 설정하는 방법이 있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지역 타겟팅은 키워드별로 설정은 불가하고 그룹 단위로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모두 설명드릴 테니 따라 해 보세요~

 

1. 한 개의 그룹씩 설정하는 방법

- 타기팅이 필요한 광고그룹 이름을 클릭합니다.

- 키워드 목록이 보일 텐데요 첫 번째 키워드 바로 위쪽을 보시면 키워드, 확장 제외 키워드, 소재, 확장 소재 등..

여러 가지 탭이 있는데 이중에 타겟팅 탭 추가 버튼을 클릭(예전엔 없었는데 2022년도부터 생겼습니다.)

- 지역 메뉴 클릭

- 지역 타겟팅 변경 클릭

- 모든 지역, 광고 노출 제외 지역 설정, 광고 노출 지역 설정 3가지 메뉴에서 원하는 걸 선택해서 상황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광고 그룹 이름 클릭
광고-그룹명-클릭

 

타겟팅 탭 추가
타겟팅-탭-추가

 

2. 다양한 그룹을 한 번에 설정하는 방법

 

- 캠페인 이름 클릭

- 설정이 필요한 그룹의 좌측 체크박스 체크

- 선택한 광고 그룹 관리 클릭

- 지역 변경 클릭

- 동의 후 계속하기 버튼 클릭

- 위 1번 사항에서 설명해준 대로 모든 지역, 광고 노출 제외 지역 설정.. 등 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해당되는 메뉴를 선택해서 지역 설정하시면 됩니다.

 

 

선택한 광고그룹 관리
선택한-광고그룹-관리

 

 

* 네이버 파워링크 지역 설정 팁

지역 설정이 작동되는 원리는 네이버가 특정 기관에서 광고를 클릭한 사람의 IP 정보를 받아오는데 이때 그 IP주소에 지역 정보까지 같이 받아온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그 정보가 100% 정확하지 않아서 서울 강남에 있는 사람인데 네이버에서 받아온 정보로는 인천으로 나오는 경우가 있어서 서울에서만 광고가 보이게 설정한 상태라면 해당 IP주소로 네이버에서 검색했을 때는 실제 서울에 있다고 해도 IP 정보에는 인천으로 인식이 되어 파워링크가 안 보일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엔 검색한 사용자가 통신사로 문의해서 지역 정보가 다르다고 올바르게 수정해달라고 하면 해결되긴 하는데 문제는 이걸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아무리 노출을 시키고 싶어도 방법이 없습니다.

 

그리고 지역 설정의 또 다른 문제는 네이버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위치를 네이버가 강제로 정보 수집을 할 수 없어서 네이버 어플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수동으로 네이버가 고객 위치 정보를 수집할 수 있게 약관에 동의를 해줘야 하는데 새로 산 폰의 경우 또는 초기화한 휴대폰은 이런 게 안되어 있어서 네이버가 사용자의 위치를 알 수 없기 때문에 특정 지역에서만 노출되게 세팅해둔 상태일 때 휴대폰에서 광고가 안 보일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휴대폰에서 네이버 어플을 실행하신 후 메인화면을 보면 날씨가 나오는데 날씨 우측 아래 모양의 화살표를 클릭한 후 우측 상단에 나오는 사격할 때 과녁 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위치정보 수집에 동의를 해주면 됩니다.

 

근데 이것도 방법을 모르는 검색 사용자들이 너무 많다 보니 네이버 파워링크 지역 설정을 하실 때는 내 광고가 안 보이는 사람이 많이 생길 수 있다는 걸 인지하고 신중하게 설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파워링크-지역설정-하는-방법

 

 

파워링크 세팅할 때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가 보일 수 있도록 하는 지역 설정 팁이 더 있는데 궁금하신 분들은 제 개인 연락처로 연락 주세요. 무료 컨설팅해드리겠습니다. ^^

그럼 즐거운 불금되시고 다음엔 더 알찬 주제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 모음

[네이버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는 키워드 몇 개 까지 등록이 가능할까요?

 

네이버 파워링크는 키워드 몇 개 까지 등록이 가능할까요?

어떤 광고주님께 연락이 왔는데 문의 내용이 네이버 파워링크는 키워드를 몇 개 까지 등록할 수 있는지 물어보시길래 파워링크는 클릭당 과금 방식이라 각 각의 키워드마다 비용이 다르게 나가

010-3942-8877.tistory.com

 

[네이버광고] - 네이버광고 순위 변경하는 방법 안내

 

네이버광고 순위 변경하는 방법 안내

네이버에는 여러 가지 상품이 있는데요 그중에 네이버 파워링크와 쇼핑 검색광고 상품 순위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광고 순위 변경하는 방법 안내(파워링크) 1.

010-3942-8877.tistory.com

 

[다음 광고/프리미엄링크] - 가성비 좋은 인터넷광고를 찾으신다면 여기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인터넷광고를 찾으신다면 여기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광고를 할 수 있는 상품은 매우 많습니다. 대표적인걸 설명하자면 검색광고, 배너광고, SNS 광고, 바이럴 마케팅 등 굉장히 많은 광고 상품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오늘 소개해드릴

010-3942-8877.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