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파워링크

파워링크에 이미지가 안보이는 이유?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8. 31.
반응형

파워링크에 이미지가 안보이는 이유?
파워링크에-이미지가-안보이는-이유?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영역을 보면 업체명과 설명 문구(소재) 글자만 보이는 업체가 있고 어떤 업체는 사진도 한 장 같이 노출이 되는 곳도 있는 걸 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파워링크 확장 소재라는 걸 활용하시면 정사각형의 조그만 이미지도 같이 노출을 시킬 수 있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는 품질지수를 높여야 클릭당 입찰 비용을 낮출 수 있어서 클릭률 관리도 매우 중요한데 이미지를 통해서 주목도를 올린다면 좀 더 높은 클릭률이 나올 확률이 높아져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파워링크 이미지 등록은 캠페인 단위 또는 키워드 단위로 등록할 수 없고 그룹 단위로만 세팅이 가능하며 다수의 이미지가 돌아가면서 나오게 추가 등록도 가능합니다.

 

 

 

등록방법 : 원하는 광고 그룹을 클릭하신 후 확장소재 탭을 클릭해서 들어간 후

새 확장 소재 - 파워링크 이미지 메뉴에 들어가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 유형은 다양하게 등록 가능하지만 대부분 jpeg나 png 파일로 만들어서 업로드하시면 되고(휴대폰으로 사진 찍어서 올리면 자동으로 jpeg로 저장되고 좀 더 선명한 이미지를 원하시면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으로 png로 파일 유형을 선택해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최대 용량은 5MB까지만 가능합니다.

 

 

파워링크 이미지 등록 방법
파워링크-이미지-등록-방법

 

 

주의할 점 : 대부분 한두 차례 심사 거절된 적이 있으실 텐데 가장 많이 거절되는 사례는 이미지에 글자가 적힌 디자인된 이미지를 사용했을 때입니다.

파워링크 이미지 확장 소재는 순수 사진으로만 가능하고 회사 로고, 글자가 적힌 디자인된 파일은 사용이 불가하며

분할 사진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파워링크 이미지는 PC와 모바일에서 동시 노출이 가능한데 PC와 모바일을 분리 등록한 후

PC에서는 사진이 나오고 모바일에서는 사진 대신 전화 버튼이 나오게 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모바일에서는 전화로 바로 연결시켰을 때 고객의 편리성 때문에 오히려 이미지보다 전화 아이콘이 나오게 하는 게 더 효과가 좋을 수 있고 실제로도 많은 분들이 분리해서 사용하고 계십니다.

 

추가 팁 : 파워링크 이미지는 매우 작은 정사각형 사이즈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큰 사진을 등록하는 건 인식이 어려워서 매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미지의 포인트 부분이 크게 나오는 사진으로 등록해서 주목도를 높이는 게 좋고 기왕이면 배경이 하얀색보다는 눈에 띄는 강렬한 색상의 배경 이미지가 나오는 사진으로 하시는 게 좋습니다.(눈에 띄는 색상도 좋지만 너무 화려하면 왜곡된 이미지라며 심사 거절되기도 하고, 품질이 낮다는 이유로 심사 거절되는 경우도 있으니 선명하면서 밝은 색상을 추천합니다.)

 

 

파워링크 7위까지만 이미지 노출
파워링크-7위-까지만-이미지-노출

 

 

파워링크에 이미지를 등록했는데 안 보이는 이유?

- 정답은 이미지를 등록했어도 PC의 경우 1위 ~ 7위까지만 등록한 이미지가 노출이 되고 8~10위까지는 글자로만 노출이 됩니다. 이런 경우엔 클릭당 차감되는 입찰 비용을 높여서 7위 안에 진입하시면 바로 등록한 이미지가 노출되는 걸 보실 수 있을 거고요. 파워링크 더보기 영역을 눌러도 이미지 노출 여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경우에는 등록한 이미지가 심사 거절되었을 때입니다. 이미지를 등록하면 빠르면 몇 분에서 길면 몇 시간 정도 후에 심사 결과가 나오게 되는데 심사가 거절되어 노출이 안 되는 경우도 있고 심사 통과가 되었다고 연락이 왔어도 바로 적용되는 게 아니라 적용되기까지 일정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심사 완료 메일을 받고 넉넉히 한 시간 정도 후에 검색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파워링크-이미지가-안보일-때

 

 

 

오늘은 간략하고 짧은 주제로 글을 써봤는데 다음에는 더 유익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모음

 

[네이버 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를 특정 지역에서만 노출 시키는 방법

 

네이버 파워링크를 특정 지역에서만 노출 시키는 방법

네이버 파워링크를 진행하는 광고주님들 중 어떤 분은 전국적으로 서비스를 하는 업체도 있고 어떤 업체는 인근 지역에서만 손님이 찾아오기 때문에 타 지역에 광고를 내면 불필요한 광고 금액

010-3942-8877.tistory.com

 

[네이버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랑 소재 심사 노출 제한 해결 방법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랑 소재 심사 노출제한 해결 방법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하다 보면 여러 가지 단계로 심사를 받게 됩니다. 첫 번째로 비즈채널 심사(사이트 심사)를 받게 되고 두 번째로 키워드 심사 세 번째로 소재 심사 네 번째로 확장 소재

010-3942-8877.tistory.com

 

[기타 정보] - 키워드 검색광고 대행사를 쓰면 좋은 점은?

 

키워드 검색광고 대행사를 쓰면 좋은 점은?

네이버나 다음에서 키워드 검색광고를 하다 보면 대행사를 쓰는 업체들도 있고 직접 운영으로 스스로 운영하는 광고주님들도 있는데요. 대행사를 썼을때 어떤 점이 좋고 무엇 때문에 대행을 맡

010-3942-8877.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