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파워링크

네이버 파워링크는 키워드 몇 개 까지 등록이 가능할까요?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8. 25.
반응형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등록 가능 갯수
네이버-파워링크는-키워드-몇-개-까지-등록이-가능할까요?

 

어떤 광고주님께 연락이 왔는데 문의 내용이 네이버 파워링크는 키워드를 몇 개 까지 등록할 수 있는지 물어보시길래 파워링크는 클릭당 과금 방식이라 각 각의 키워드마다 비용이 다르게 나가고 다양하게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을 드렸습니다. 물어보신 이유를 들어보니 본인은 A 대행사에서 연락을 받고 파워링크를 진행했는데 키워드 5개에 한 달에 5만 원씩 5년 치를 선불로 카드결제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제 것 이전 글을 읽어 보신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전형적인 파워링크 사기 피해를 당한 분이었습니다.

 

 

등록하신 키워드를 여쭤보니 지역명 + 키워드 조합이었는데 업종 자체가 그리 클릭이 많이 나오지도 않는 업종이라 대표 키워드를 조합한다고 해도 한 달 예상 광고금액이 천원도 안 나오는 키워드였는데 그런 걸 5개를 해줘서 처음엔 싸다고 생각해서 진행했는데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본인이 잘못된 방법으로 파워링크를 진행한 거 같아서 저를 찾아온 케이스였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는 클릭을 할 때마다 건당 70원씩 미리 충전해둔 비즈 머니에서 돈이 차감됩니다. 클릭당 과금 방식이니 클릭이 없는 키워드는 한 달 내내 노출이 되어도 광고금액이 0원이 되는데 흔히 클릭만 해도 돈이 나가면 광고금액 엄청 나오는 거 아니냐고 네이버 광고 비싸다고 들었다며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제가 월 별 예상 클릭수를 이야기해드리면 그것밖에 클릭이 없냐고 놀라시더라고요.

 

 

 

 

예를 들어서 키워드를 "앵글"이라고 등록한다고 하면 이건 클릭당 2,360원 ~ 4,490원(22년 8월 25일 파워링크 모바일 1위 ~ 4위까지의 기준이며 실시간 입찰 방식이라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인데 이런 키워드도 지역명을 조합해서 "송파구 앵글" 이렇게 등록하면 한 달 예상 클릭수는 0 클릭입니다. 물론 이런 키워드도 클릭당 입찰 비용은 1,710원 ~ 2,460원인데 아무리 입찰 단가가 높다고 해도 클릭이 없으니 한 달 내내 노출이 되어도 광고금액은 0원이 됩니다.

 

 

 

인천 앵글 제작 키워드도 최근 30일간 평균 0 클릭, 부평앵글 키워드 0클릭, 인천경량랙도 0클릭, 인천앵글선반도 0클릭 이런 걸 5개 모두 합친다고해도 모두 0클릭이니 한달 광고금액도 0원이 됩니다. 물론 개중에 가끔 1클릭정도 나온다고 해도 5개 키워드의 한달 예상비용은 5천원도 넘기 힘들어보입니다. 이런걸 5개 묶어서 월 5만 원에 진행을 한다면 해당 광고금액은 모두 대행수수료로 A대행사가 가져가게 되는 것입니다.

 

파워링크는 클릭이 안 나오고 노출만 되더라도 업체를 알릴 수 있으니 어느 정도 홍보효과는 있을 수 있다고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고객 문의전화도 받고 계약도 이뤄져야 광고금액도 뽑을 수 있는데 위와 같은 지역명 조합 키워드로 몇만 개도 아닌 고작 5개로 진행해서는 절대로 광고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오늘의 주제로 다시 돌아와서

네이버 파워링크는 최대 10만 개까지의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가급적이면 키워드를 소수로 등록하기보다는 최대로 많이 등록해서 어떻게 해서든 한 사람이라도 내 광고를 더 볼 수 있게 등록하는 게 유리합니다.

키워드 1개당 노출이 될 횟수가 월 10회라고 한다면 하루에 10회도 아니고 한 달에 10회이니 이런 걸 등록해서 무슨 효과를 볼 수 있냐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런 키워드가 10만 개라면 100,000 X 10 = 월 1,000,000회의 노출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월 10회밖에 노출이 안 되는 키워드라면 입찰 경쟁이 적어서 분명 금액이 저렴한 세부키워드일 텐데 10만 개를 등록해도 광고금액은 소액으로 가능하니 키워드를 많이 등록해서 손해날 부분은 없을 겁니다.

 

파워링크 한 달에 얼마? 키워드 몇 개로 등록해주겠다고 연락 오는 건 믿고 거르시고 정상적인 방법으로 광고주님께서 직접 네이버 광고 계정에 가입해서 진행해보세요. 인기 키워드는 입찰 경쟁이 치열해서 단가가 높은 편이긴 하지만 아직까진 검색광고 시장이 효과가 높은 편이라 투자 대비 이상의 효과는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네이버-파워링크-키워드-등록-가능-갯수

 

 

 

파워링크 가입하신 후 연락 주시면 광고 세팅 무료로 도와드리고 기능 설명, 관리 모두 무상으로 지원해드리겠습니다. 저희는 네이버로부터 별도로 수수료를 제공받는 공식업체입니다. 추가 비용 전혀 없으니 믿고 의뢰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모음

 

[네이버광고/쇼핑 검색광고]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가격 조회하는 방법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가격 조회하는 방법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검색광고 상품중에 일반 회사에서 많이 하는 대표 상품이 파워링크라면 쇼핑몰이 많이 하는 대표 검색광고 상품은 쇼핑검색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 물건을 판

010-3942-8877.tistory.com

 

[네이버 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 사기당하지 않는 방법

 

네이버 파워링크 사기당하지 않는 방법

네이버는 파워링크라는 클릭당 과금방식의 상품이 있습니다. 그런데 계속적으로 파워링크를 월 정액제로 속여서 판매하고 중간에서 돈을 가로채가는 못된 회사들이 있는거 같아서 사기 피해를

010-3942-8877.tistory.com

 

[기타 정보] - 키워드 검색광고 대행사를 쓰면 좋은 점은?

 

키워드 검색광고 대행사를 쓰면 좋은 점은?

네이버나 다음에서 키워드 검색광고를 하다 보면 대행사를 쓰는 업체들도 있고 직접 운영으로 스스로 운영하는 광고주님들도 있는데요. 대행사를 썼을때 어떤 점이 좋고 무엇 때문에 대행을 맡

010-3942-8877.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