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파워링크

네이버 파워링크 하루예산 얼마 남았는지 체크하는방법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9. 13.
반응형

파워링크 하루예산 얼마 남았는지 체크하는 방법
파워링크-하루예산-체크하는방법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검색광고 파워링크는 클릭만 해도 돈이 나가는 과금 방식 때문에 갑자기 너무 많은 금액이 차감되는 걸 막기 위해서 하루 예산이라는 걸 설정해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클릭당 차감되는 비용이 높지 않은 키워드 위주로 광고를 운영한다고 해도 하루예산은 필수로 설정하시는 게 좋은데요  전에 있던 사례를 예로 들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캠페인 단위 하루예산 설정
캠페인-단위-하루예산-설정

 

 

* 파워링크 하루예산이 필요한 이유

1. A광고주님이 파워링크를 이용 중에 있었는데 TV 프로그램에서 A광고주님이 파는 제품이 몸 어딘가에 효과가 좋다고 방송을 탄 이후 갑작스럽게 노출수 클릭수가 급격하게 늘어나서 그날 하루에만 몇십만 원의 금액이 나간 적이 있습니다. 이게 하루만 잠시 그런 것도 아니고 방송을 탄 이후 며칠을 연속으로 평상시보다 10배 이상이 차감되었는데 이걸 뒤늦게 알아서 그제야 예산을 설정했지만 이미 비용은 나갈 만큼 나간 이후였습니다.

물론 클릭이 많이 상승한만큼 주문건수도 비례해서 늘었다면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대부분 해당 방송을 보고 실제로 그 제품이 몸에 좋은가에 대한 정보가 궁금해서 클릭한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실제 매출로 많이 이어지지는 않아서 결국 손해만 보게 된 사례입니다.

 

만약 하루예산이 설정되어 있었다면 초과로 광고가 중지된다는 알림을 문자로 받아서 바로 알 수 있었을 테고 알림을 받은 이후 매출 분석을 해서 크게 도움이 안 된다면 중지 또는 입찰 단가를 내려서 더 낮은 단가로 유입을 시킬 수도 있는 상황이었는데 예산 설정이 안 되어있어서 후속 조치를 할 수 없었습니다.

 

 

2. 파워링크는 클릭당 과금방식인 CPC 상품이라 경쟁업체가 간혹 경쟁사의 광고를 반복적으로 클릭해서 돈이 모두 차감되어 중지되게 하는 부정클릭이 발생되곤 합니다. 물론 네이버의 기술력이 생각보다 훌륭해서 동일한 사람이 반복 클릭하는 경우 자동으로 무효처리가 되기는 하는데 얼마든지 우회해서 클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마음먹고 부정클릭을 하려는 사람은 100% 막을 수 없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파워링크를 처음 했는데 하루에 100만 원이 나갔고 문의도 없었다 그래서 중지했다는 광고주분들이 간혹 계신데 이럴 때도 하루 예산을 설정해둔다면 빠르게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얼마를 쓰겠다고 설정을 해뒀는데 예산초과로 광고가 중지가 되었을 때 문의 또는 주문이 있으면서 초과가 된 거라면 상황을 보면서 금액을 상향 조정하면 되고 만약 아무런 효과도 없으면서 중지가 되었다면 먼저 어떤 키워드로 돈을 많이 썼는지 빠르게 파악한 후 해당 키워드를 노출 중지 또는 순위 변경을 통해서 대응을 하시면 됩니다.

 

 

그룹 단위 하루예산 설정
그룹-단위-하루예산-설정

 

 

 

* 네이버 파워링크 하루예산 얼마 남았는지 체크하는 방법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별도로 하루 예산이 얼마 남았는지 바로 확인하는 기능은 파워링크 광고 계정에 없습니다.

설정해두면 다 써서 중지되기전까지는 별도의 알림도 없고 현재 얼마나 썼는지는 네이버 광고 계정에서 실시간 체크가 안되기 때문에 그렇고요. 오늘 사용한 금액은 최근 4시간의 데이터가 빠진 상태로 보이기 때문에 바로 잔여금을 알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아예 불가능한건 아니고 네이버 광고 계정에서 상단 메뉴인 비즈 머니 - 비즈 머니 관리에 들어가면

어제 날짜까지의 잔액이 나오는데 이거랑 현재 상단에 보여지는 비즈 머니 잔액이랑 비교해서 오늘 얼마를 썼는지는 알 수 있습니다. 캠페인 단위로 한 번만 설정했다면 이걸로 잔여금액을 체크하시면 되는데

문제는 그룹 단위로 설정했다면 그건 알 수 없습니다.

 

하루예산 기능이 캠페인 단위 또는 그룹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통 캠페인 단위로 설정해서 많이들 쓰시는데 그럴 때는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대로 체크해보시면 되고 그룹 단위로 설정하신 경우에는 현재 사용액을 바로 알 수 없어서 잔여금액을 알 수 있는 방법은 아직까진 없습니다.

 

 

파워링크 하루예산 잔액체크
파워링크-하루예산-잔액체크

 

 

모쪼록 네이버 파워링크 하루예산 기능 잘 활용하셔서 갑자기 비용이 늘어나는 걸 막아보시고 좀 더 효율 좋은 세팅 및 관리가 필요하다면 진팀장에게 연락 주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모음

 

[네이버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노출시간(운영시간) 변경 방법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노출시간(운영시간) 변경 방법

네이버의 대표적인 검색광고 상품인 파워링크는 특정 요일과 시간에만 광고를 켜고 끄는 자동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 단위로 가능하며 분단위로는 세팅이 불가하고요. 예를 들어서

010-3942-8877.tistory.com

 

[네이버 광고/파워링크] - 블로그로 파워링크 등록 시 심사 거절되는 사례

 

블로그로 파워링크 등록시 심사 거절되는 사례

오늘의 주제는 네이버 파워링크를 직접 운영으로 세팅한 광고주님들에게 심사가 계속 거절되어 더이상 진행이 안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던 케이스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010-3942-8877.tistory.com

 

[네이버 광고] - 네이버 검색 키워드 광고 비용과 산출 방식 안내

 

네이버 검색 키워드광고 비용과 산출 방식 안내

네이버에는 다양한 검색 키워드 광고 상품이 있습니다. 1. 파워링크 2. 비즈사이트 3. 쇼핑검색광고 4. 파워컨텐츠 5. 클릭초이스 플러스 6. 클릭초이스 상품광고 7. 브랜드 검색광고 위와 같이 다

010-3942-8877.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