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파워링크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2편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11. 10.
반응형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2편
네이버-파워링크-하는-방법-안내-2편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는 파워링크 세팅하기 위해서 준비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간략하게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오늘은 파워링크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직 1편을 못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1편을 먼저 보고 오시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거에요.

 

네이버 파워링크하는 방법 안내 1편 바로가기 클릭

 

 

 

네이버 파워링크를 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아셔야 하는 용어가 있는데요

캠페인, 그룹, 키워드, 소재, 확장 소재, 품질지수라는 게 있습니다.

캠페인과 그룹은 쉽게 설명하면 컴퓨터 폴더 같은 개념입니다. 하나의 폴더에 여러 가지 파일을 담듯이 1개의 캠페인에 여러 그룹을 생성할 수 있고 가장 상위에 보이는 1차 폴더를 캠페인이라고 부르고

1차 폴더에 들어가면 2차 폴더인 그룹이 나오는데 그룹에 들어가면 키워드 목록이 나오는 형식이고

1개의 그룹에는 최대 1,000개까지 키워드를 담을 수 있습니다.

 

소재는 홍보문구라고 할 수 있고 제목 15자, 설명 45자(띄어쓰기와 콤마 모두 포함) 미만으로 입력이 가능하며 네이버에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업체의 광고 문구를 소재라고 합니다.

 

파워링크는 클릭률이 좋으면 품 지지수가 올라가고 품질지수가 높아지면 클릭당 차감되는 입찰 비용이 낮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 클릭률을 좋게 만들려면 타 광고보다 눈에 띄게 소재와 확장 소재를 작성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확장 소재의 종류로는 전화번호, 위치정보, 추가 제목, 추가 설명, 홍보문구, 서브 링크, 가 격 링크, 이미지 등..

다양한 확장 소재를 통해서 주목도를 높일 수 있으니 여러 가지를 활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파워링크하는 방법 안내 2편

 

1. 캠페인 등록

- 새 캠페인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이름으로 캠페인을 생성하시면 되는데 이건 고객들에게 보이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캠페인명은 아무거나 하셔도 됩니다. 보통은 업체명 또는 사이트명 아니면 파워링크 이런 식으로 만들곤 합니다.

 

 

2. 광고그룹 등록

- 새 광고그룹 버튼을 클릭해서 광고 그룹 이름을 작성하신 후 URL을 선택하세요 부분을 클릭, 새로 만들기 클릭 운영 중인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나 쇼핑몰 주소를 입력하시고 URL사용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저장 후 닫기 클릭

 

그룹 이름도 고객에게 보이는 부분이 아니니 광고주님께서 분류하기 쉽게 이름을 만드시면 됩니다. 보통은 비싼 키워드끼리 묶어서 한 개의 그룹에 등록하는 경우도 있고 성향이 비슷한 키워드끼리 뭉쳐놓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런 걸 참조해서 그룹명을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새 광고그룹 생성
새-광고그룹-생성

 

 

3. 키워드 등록

- 새 키워드 버튼을 클릭하신 후 한 줄에 하나씩 입력하거나... 부분에 키워드를 한 줄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키워드 하나쓰고 엔터... 다시 하나 쓰고 엔터... 한 번에 최대 100개까지 키워드를 입력할 수 있고

그 이후엔 다시 새 키워드 버튼 눌러서 위 절차대로 반복해서 하시면 되고 한 개의 그룹에 최대 1,000개까지 키워드 등록이 가능합니다.

 

 

새 키워드 생성
새-키워드-생성

 

 

4. 소재 등록

- 입찰가 변경 바로 위에 보면 소재라는 탭이 있는데 여기 들어가서 소재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새 소재 버튼 클릭, 제목(업체명 포함 15자), 설명(띄어쓰기 포함 45자)을 등록하고 한 개의 그룹에는 최대 5개까지 소재를 등록할 수 있는데 여러 소재를 등록한 경우 검색할 때마다 소재가 변경되면서 노출이 됩니다.

 

 

새 소재 만들기
새-소재-만들기

 

 

5. 확장 소재 등록

- 소재 탭 우측에 있는 확장 소재 탭을 클릭하신 후 새 확장 소재 버튼 클릭해서 등록하시면 되고

총 14개의 확장 소재를 추가할 수 있는데 다 하시면 좋겠지만 어렵다면 가장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추가 제목, 서브 링크, 파워링크 이미지 정도만 사용해도 충분히 눈에 띄게 노출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모든 절차가 끝나고 나면 네이버에서 심사를 시작하는데 1차적으로 비즈채널 심사(사이트 심사)를 하고 이게 끝나면 광고주님 사이트와 등록된 키워드의 연관성을 검토해서 키워드 심사, 소재 심사, 확장 소재 심사가 진행됩니다. 모두 통과가 되면 광고 노출이 시작되는데 여기까지는 모두 무료이고 그 이후에 광고 영역에서 광고주님 사이트가 클릭될 때만 건당 얼마씩 차감이 되고 충전해둔 비즈 머니가 소진되면 광고는 자동으로 중지가 됩니다.

 

글로 모두 설명드릴려니 꽤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 몇 번 해보면 금방 익숙해지실 수 있고요

혼자 다 하시기 부담스럽고 어렵다면 저희 같은 공식대행사에 연락해서 광고 대행 의뢰를 주시면 됩니다.

 

광고 대행 수수료는 네이버가 모두 제공해주니 광고주님께 추가되는 비용은 전혀 없으니 안심하셔도 되고

순수 광고 금액만 직접 네이버 광고에 충전해서 사용하시면 되니 사 기 당할 걱정도 안하셔도 됩니다.

 

네이버광고에 가입하신 광고주님 아이디와(비밀번호는 안 주셔도 됩니다.) 운영 중인 사이트 주소만 알려주시고 저희가 계정에 접속할 수 있는 관리자 권한만 부여해주시면 광고 세팅부터 관리, 분석, 안내까지 모든 걸 알아서 해 드리니 파워링크가 진행은 해보고 싶은데 어려워서 못하는 분들, 세팅은 했지만 좀 더 관리가 필요한 분들 타 회사에 대행을 맡기고 있지만 좀 더 효율을 올리고 싶은 분들은 언제든 부담 없이 연락 주세요.

최선을 다해서 제 광고를 낸다는 마음으로 효율 좋게 세팅해드리고 관리까지 해드리겠습니다. ^^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2편
파워링크-하는-방법-안내-2편

 

 

 

함께 보면 좋은 글 모음

 

[네이버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1편>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1편>

검색광고 상품중에 가장 대표적인 게 네이버 파워링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정보가 필요할때는 대부분 네이버에 검색을 먼저 해보게 되는데 이때 내가 운영 중인 사이트 또는 쇼핑몰을 먼저 나

010-3942-8877.tistory.com

 

[네이버광고] -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할때 주의사항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할때 주의사항

네이버 파워링크 검색광고를 세팅할 때 주의사항에 대해서 몇 가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도메인주소는 꼭 대표 도메인으로 등록 - 서브도메인으로 등록하면 비즈채널 심사가 거절이 되기 때

010-3942-8877.tistory.com

 

[네이버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 노출이 안되는 원인 정리

 

네이버 파워링크 노출이 안되는 원인 정리

얼마 전에 광고주님께 전화가 왔는데 광고 계정에 돈도 있는데 노출이 안된다고 하셔서 확인을 해드렸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미노출 원인이 있다는걸 알려드리기 위해서 오늘의 주제는 네이버

010-3942-8877.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