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파워링크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1편>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11. 9.
반응형

검색광고 상품중에 가장 대표적인 게 네이버 파워링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정보가 필요할때는 대부분 네이버에 검색을 먼저 해보게 되는데 이때 내가 운영 중인 사이트 또는

쇼핑몰을 먼저 나오게 할 수 있다는 메리트 때문에 많은분들이 이용 중인 거 같습니다.

 

사업을 하시면서 아직 네이버 파워링크를 이용못해본 분들이 계시는 거 같아서

간단하게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보겠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1편
네이버-파워링크-하는-방법-안내-1편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1편

 

1. 광고주 가입

검색창에 네이버광고라고 검색하시면 상단에 공식 사이트 주소가 하나 나오는데 이곳에 광고주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가입을 하실때는 사업자 정보로 가입을 해서 세금계산서를 받으셔도 되고, 사업자가 없이 일반 가입으로도 광고는 가능하니 상황에 맞게 가입해주시면 되며 가입 비용은 무료이고 별도로 들어가는 비용은 없습니다.

 

* 가입하실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네이버광고 계정은 두 가지 방법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검색광고 아이디로 가입 또는 네이버 아이디로 가입(이메일 주소 연동)인데 간혹 검색광고 아이디로 가입해서 광고 세팅한 후 네이버 아이디로 연동해서 추가 가입을 하고 그곳에 충전을 하고 왜 광고가 노출이 안되냐고 묻는 분들이 계시는데 검색광고 아이디로 로그인(A)과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B)은 완전 별개이고 다른 부분이라 A에 세팅하고 B에 충전하면 광고 노출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B 계정에 있는 비즈 머니를 A 계정으로 옮기는 것도 안되며 환불만 가능하니 꼭 가입은 둘중에 한 개로 하시고 로그인도 한가지로만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둘 다 가입하셨다면 한 개는 탈퇴해서 헷갈리지 않게 사용하시는 게 좋아요.

 

 

파워링크 광고주 가입
파워링크-광고주-가입

 

 

2.  로그인 후 비즈머니 충전

가입하신 광고계정에 로그인하고 네이버 광고 시스템 버튼을 클릭하면 상단에 충전하기 버튼이 보이는데 이곳을 클릭하면 네이버 페이, 가상계좌 입금, 카드결제 기능을 사용해서 비즈 머니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걸로 충전하시며 되고 최소 얼마 이상 충전해야 하는 것도 없으니 그냥 원하는 만큼 충전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가상계좌로 입금은 한번 고정계좌를 생성한 후 메모를 해두셔도 되고 네이버 광고에 로그인하면 메인화면에 항상 노출이 되고 있으니 그걸 보고 입금하시면 됩니다.

비용이 모두 소진되면 광고는 자동으로 중지가 되는데 매번 충전하는게 번거롭다면 상단에 있는 비즈 머니 - 자동충전관리에서 카드정보를 입력해서 얼마 이하로 잔액이 내려간 경우 자동으로 카드결제가 되게 하는 방법도 있으니 필요하면 활용해보세요.

 

 

파워링크 비즈머니 충전
파워링크-비즈머니-충전

 

 

3. 업종에 맞는 광고 상품 선택

비즈머니 충전까지 모두 완료했다면 이제 기본은 다 끝났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후부터는 광고주님의 업종에 맞는 광고 상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광고시스템에서 등록이 가능한 상품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 파워링크 유형

- 쇼핑검색 유형

- 파워컨텐츠 유형

- 브랜드검색 유형

- 플레이스 유형

 

위 5가지 상품중에 광고주님의 업종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파워링크는 네이버에 뭔가 검색했을 때 파워링크 영역에 노출이 되는 대표 상품이고

쇼핑 검색은 네이버 쇼핑과 통합검색 결과에 노출이 되는데 쇼핑몰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이용 가능한 광고입니다.

파워콘텐츠는 다양한 업종에서 가능하지만 사업자가 반드시 있어야만 가능한 상품입니다.

브랜드 검색은 고유 업체명, 서비스명, 브랜드명으로만 광고가 가능하며 타 업체와 중복되는 명칭은 등록이 안되고

(유명한 업체명으로 광고를 내면 해당 업체로 오인할 소지가 있기 때문에 심사가 까다롭습니다.)

반드시 본인 업체명과 직접 연관이 있는 단어로만 광고 심사가 통과됩니다.

플레이스 유형은 네이버 지도(플레이스)에서 1~2위에 노출이 되는 상품이고 소액으로 가능하다는 메리트와

지역 기반으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이것도 많은 분들이 이용 중입니다.

 

 

파워링크유형
파워링크유형

 

 

이제 네이버 파워링크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 준비는 다 끝났습니다.

그다음 2편에서는 파워링크를 세팅하기 위해서 필요한 절차를 안내해드릴 테니 그냥 가지 마시고 같이 읽어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모음

[네이버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는 월 정액제 광고가 아닙니다.

 

네이버 파워링크는 월 정액제 광고가 아닙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신규로 업체 등록을 하고 나면 요즘도 많은 대행사에서 광고주님을 컨택하려고 연락을 한다고 합니다. 예전에야 스팸 신고 기능이 없을 때라 하루에도 정말 몇십 통씩 연락하

010-3942-8877.tistory.com

[네이버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를 특정 지역에서만 노출 시키는 방법

 

네이버 파워링크를 특정 지역에서만 노출 시키는 방법

네이버 파워링크를 진행하는 광고주님들 중 어떤 분은 전국적으로 서비스를 하는 업체도 있고 어떤 업체는 인근 지역에서만 손님이 찾아오기 때문에 타 지역에 광고를 내면 불필요한 광고 금액

010-3942-8877.tistory.com

[기타 정보] - 키워드 검색광고 대행사를 쓰면 좋은 점은?

 

키워드 검색광고 대행사를 쓰면 좋은 점은?

네이버나 다음에서 키워드 검색광고를 하다 보면 대행사를 쓰는 업체들도 있고 직접 운영으로 스스로 운영하는 광고주님들도 있는데요. 대행사를 썼을때 어떤 점이 좋고 무엇 때문에 대행을 맡

010-3942-8877.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