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키워드 검색광고 대행사를 쓰면 좋은 점은?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8. 4.
반응형

키워드-검색광고-대행사-장점
키워드-검색광고-대행사-장점

 

네이버나 다음에서 키워드 검색광고를 하다 보면 대행사를 쓰는 업체들도 있고 직접 운영으로 스스로 운영하는 광고주님들도 있는데요.

대행사를 썼을때 어떤 점이 좋고 무엇 때문에 대행을 맡기는지 여러 가지 장점에 대해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1. 키워드 검색광고 대행사를 썼을때 장점

 

- 대행수수료를 각 포털에서 제공해주기 때문에 무료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나 다음은 공식대행사에 의뢰 시 대행 수수료를 각 포털에서 지급해주기 때문에 대행 수수료가 별도로 들지 않습니다. 무료)

 

- 전화나 카톡 또는 문자 한통이면 알아서 담당자가 광고를 세팅해주기도 하고 수정을 해주기도 한다.

(1:1 담당자를 두고 관리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개인 직원을 둔것처럼 언제든 연락해서 광고주님이 원하시는 대로 업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원하는 순위로 광고를 올려주거나 내려주기도하고 유지해주기도 한다.

(네이버 파워링크나 다음 프리미엄링크는 입찰가 변경하면 순위에 반영되기까지 1분이 걸리고 쇼핑 검색광고는 대략 10분 정도 걸립니다. 목표 순위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수차례 입찰금액 수정을 반복해야 해서 일하면서 순위까지 관리하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 이것도 연락 한통이면 담당자가 알아서 조정해주니 광고주님의 소중한 시간을 많이 아끼실 수 있습니다.

 

- 경쟁업체는 어떤 키워드로 얼마정도의 광고 비를 쓰는지 분석을 받아볼 수 있다.

(공식대행사마다 다른데 별도의 프로그램을 구축해서 경쟁사 사이트 주소만 알면 어떤 포털에서 어떤 키워드로 대략 얼마 정도의 광고 비를 사용 중인지 프로그램으로 추출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광고는 남이 안 쓰는 새로운 키워드를 발굴해야지 저렴한 비용으로 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기 때문에 나는 몰랐지만 경쟁사만 알고 사용 중인 키워드를 많이 발굴할 수 있다면 평균 클릭 비용을 낮추고 광고 효율도 올릴 수 있습니다.)

 

- 구 매에 도움이 되는 키워드와 돈만 까먹는 키워드를 분석해서 광고 효율을 올려준다.

(구 매전환 분석을 통해서 효율이 좋은 키워드와 그렇지 못한 키워드를 주기적으로 분류하여 광고 성과를 높일 수 있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부정클릭 방 지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누가 내 광고를 클릭했고 몇번 클릭했는지 분석하려면 유료 부정클릭 방 지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데 프로그램마다 다르지만 보통 매월 임대료가 3만 원 ~ 10만 원대 이상까지 합니다. 이런 비용을 대행사에서 모두 무료로 지원해주니 비용을 많이 절약할 수 있고, 불필요한 클릭은 차단하고 부정클릭이 나왔을 땐 네이버에 자료 제출해서 환급받을 수 있게 도움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컴퓨터 접속 없이도 연락 한통으로 광고를 언제든 ON, OFF 관리 받을 수 있다.

(모바일로 광고계정에 접속해서 직접 끄고 키는 것도 가능하지만 담당자에게 요청해서 손쉽게 이동 중에도 광고를 온 오프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 키워드 광고 비용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네이트 CPT상품, 스페셜링크, 스폰서 박스, 비즈 바로가기만 해당, 클릭당 과금되는 CPC 상품은 제외)

 

 

 

2. 키워드 검색광고 직접 운영 시 장점

 

- 사용한 광고 비의 5% 적립

(네이버만 해당되고 다음은 직접 운영해도 적립되는거 1원도 없습니다.)

 

끝!!

 

 

 

위와 같이 공식대행사에 의뢰하시면 광고주님이 얻으실 수 있는 장점이 굉장히 많습니다.

만약 한달에 광고 비로 천만 원을 사용하시더라도 실제 적립되는 건 부가세 제외하고 45만 원 정도 됩니다.

물론 작은돈은 아니지만 회사 직원을 뽑는다고 생각하면 월급만 200만 원을 넘게 줘야 되니

차라리 5% 적립을 안받고 개인 직원을 둔 것처럼 활용하고 위에 설명드린 혜택을 모두 보실 수 있으니 어떤 게 더 유리한지를 잘 판단해서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주의 사항을 설명드리자면 공식대행사는 절대로 광고주님의 개인 정보를 물어보 지 않습니다.

네이버 광고를 의뢰할 때는 광고주님 아이디와 업체명만 있으면 되고 비밀번호 같은 개인 정보는 주지 않으셔도 되는데 이런 걸 요구하는 대행사가 있다면 공식대행사가 맞는지 잘 알아보시고 의뢰하시는 게 좋고요

 

다음 프리미엄링크 광고는 의뢰하실 때 광고 계정 아이디(숫자 6자리)만 있으면 되고 아무런 정보도 안 주셔도 되니

참고해주세요.

 

모바일에서-클릭하시면-전화로-연결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