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무당 유명한점집 광고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8. 12.
반응형

무당 유명한점집 광고
무당-유명한점집-광고-이렇게-하시면-됩니다.

 

전국에 계신 많은 무속인 분들이 홍보는 해야겠는데 컴퓨터는 다룰 줄 모르고 방법을 몰라 애태우는 분들이 많은 거 같아서 오늘의 주제는 점집 광고를 어떻게 하면 가성비 좋게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지 안내해보겠습니다.

 

무당 카테고리로 광고를 낼 수 있는 상품은 다양합니다.

네이버 광고, 다음카카오 광고, SNS 광고, 블로그 바이럴 마케팅, 현수막 광고, 뉴스 언론홍보 등..

모두 장단점이 뚜렷하기 때문에 홍보 예산만 충분하다면 모두 진행하셔도 좋겠지만 연락 오는 대부분의 무속인 분들은 저 예산으로 최대한 알차게 하길 원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에 맞춰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무당 유명한 점집 광고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1. 네이버 광고

- 검색광고 또는 키워드 광고라고도 하는 네이버 파워링크 상품이 있습니다.

가입 비용도 없고, 얼마를 내야 노출이 되는 구조가 아니고 검색한 사용자가 광고주님의 광고를 클릭하면 그때마다 건당 70원이 차감되고 차감되는 비용이 높은 순서대로 노출이 되는 실시간 입찰 방식이기 때문에 언제든 1위 ~ 10위 자리까지 원하는 대로 변경하면서 사용 가능합니다.

 

장점 : 점집에 관심 있는 사람이 검색을 통해서 직접 업체를 찾아오기 때문에 성사율이 타 광고에 비해 높은 게 장점이고 클릭이 나온 만큼만 비용이 청구되는 특성상 클릭이 별로 없는 키워드로 진행하시면 한 달 내내 네이버에서 노출을 시키더라도 홍보비가 천원도 안 나오는 키워드도 있어서 소액으로 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흔히 네이버에 광고 내면 엄청 비싼 거 아니냐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키워드 10개로 한 달 내내 노출을 시켜도  월 홍보비는 만원도 안 나오게 세팅도 가능합니다.(예, 강남 점집, 인천 무속인, 수원 무당 등..)

이유는 클릭당 최저 단가가 70원인데 70원짜리 10번 클릭되어 10명이 들어와도 홍보비는 700원밖에 안되기 때문이고 순위를 올려서 좀 더 위쪽에 노출이 되어 라도 지역 키워드 조합으로 등록된 건 클릭이 별로 없기 때문에 소액으로 가능합니다.

 

간혹 클릭만 해도 돈이 나간다면 하루에 100명만 들어와도 홍보비 엄청 나오는 거 아니냐고 묻는 분들이 계신데 맞습니다. 하루에 100명이 들어오면 돈이 많이 나갑니다.. 그런데 문제는 점집 관련 지역 키워드는 하루에 100명이 들어올 수 없습니다. ^^;

 

네이버에서 제공해준 자료를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강남 점집 키워드는 오늘 날짜 기준으로 최근 30일 평균 10명 들어왔습니다. 한 달에 10명 들어왔다는 뜻이고요. 인천 무속인은 한 달에 2명 들어왔습니다. 수원 무당 키워드는 한 달간 0명 들어왔습니다. 그러니 한 달에 0원이 되겠습니다.

어떻게 한 달 내내 수원 무당으로 한 명도 클릭을 안 할 수 있겠냐고 물으실 수 있는데 광고를 검색하는 사람은 있지만 검색만 해서는 돈이 안 나가고 파워링크를 클릭을 해야 돈이 나가는데 검색한다고 무조건 파워링크를 클릭하는 건 아니기 때문에 키워드마다 0 클릭 나오는 키워드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노출만 되더라도 업체 홍보가 되는 것이라 등록해서 나쁠 건 없으니 이런 키워드도 활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점집 네이버광고 클릭수
점집-네이버광고-클릭수

 

 

단점 : 클릭만 해도 돈이 나가기 때문에 간혹 경쟁업체가 클릭해서 돈만 나가게 할 목적으로 장난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정클릭 차단 프로그램이라는 걸 설치해서 운영하신다면 누가 몇 번 클릭했는지 날짜 시간 키워드까지 모두 알 수 있기 때문에 단점이지만 어느 정도는 커버할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는 링크형 광고이기 때문에 광고를 클릭했을 때 연결할 무언가가 하나라도 있어야 합니다.

보통은 홈페이지로 연결을 해서 홈페이지에 전화번호, 주소, 사진 같은걸 올려서 광고 내는 분들이 많은데 무속인 분들은 보통 홈페이지를 운영하시는 경우가 많이 드물어서 파워링크를 하실 땐 처음에 목돈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비용은 30~50만 원이 들어가며 50만 원짜리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부정클릭 차단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네이버 광고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홈페이지를 제작하실 여력이 안되신다면 네이버 블로그는 무료이니 직접 하나 개설해오셔서 그곳에 사진이랑 전화번호를 넣어놓고 블로그로 연결해서 광고를 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이쁘게 디자인한 게 아니고 그냥 사진 몇 장과 전화번호만 올려진 상태로 광고를 한다면 파워링크에 노출이 되었을 때 사람들이 클릭은 할 수 있지만 막상 들어가 보니 블로그에 정보가 별로 없다고 판단되면 예약을 안 하고 바로 나갈 수 있어서 효과는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홈페이지로 하는 게 좋지만 정말 여건이 안된다면 이렇게라도 해서 광고는 하실 수 있고 효과는 조금 떨어질 수 있다는 걸 미리 인지하고 진행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2. 다음카카오 광고

- 다음에도 네이버 파워링크와 같은 유사한 프리미엄링크라는 상품이 있습니다.

이것도 관심 있는 사람들이 다음에 검색을 통해서 찾아오기 때문에 효율은 괜찮은데 장점으로는 비용이 네이버보다 훨씬 저렴하다는 것이고 단점은 클릭수가 너무 적다는 게 단점입니다.

네이버에서 한 달에 10명 들어오는 키워드가 다음에서는 한 달에 1~2명 들어오니 싼 만큼 가성비로 사용하시기에 좋은 광고입니다.

 

 

 

3. SNS 광고

- 인스타,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곳에 광고를 올리는 방법도 있는데 인스타나 페이스북 같은 경우엔 사진을 부곽 시켜서 젊은 무속인 분들이 홍보 수단으로 많이 이용하시기도 합니다. 장점은 사진을 활용해서 주목도를 올릴 수 있다는 건데 단점은 연령대가 매우 낮아서 점집을 찾는 연령대와 맞지 않을 수 있다는 게 단점입니다.

 

 

 

4. 블로그 바이럴 마케팅

- 네이버 블로그에 사진과 글을 작성해서 마치 점집을 이용해본 사람이 남기는 후기 같은 형식으로 글을 쓴다면 자연스럽게 광고를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그래서 이 광고도 점집에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신데요 블로그 광고를 의뢰할 때는 사진을 매번 다양하게 찍어서 계속 제공을 해줘야 합니다. 보통 1개의 포스팅(글) 당 10장 내외 사진이 들어가기 때문에 몇십 장씩 계속 다양한 각도로 사진을 찍어서 보내주셔야 되고

블로그 광고는 다 좋은데 단점은 비용이 다른 광고에 비해 꽤 비쌉니다.

 

건 바이 건(1회성으로 상위 노출), 월 단위 보장(평균 22일 정도) 중 원하시는 형태로 선택해서 의뢰하시면 되는데 업체마다 비용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진 않지만 건 바이 건은 보통 10만 원 이상의 비용으로 시세가 형성되어있고 월 보장 형태는 30만 원 이상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 비용은 다양한 키워드로 노출이 되었을 때가 아니라 딱 1개의 키워드 내지는 2개의 키워드로 노출이 되었을 때의 비용입니다.

 

파워링크는 10개의 키워드로 진행해도 한 달에 만원도 안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블로그 광고는 기본이 10만 원 이상이라 비용 비교를 해보면 차이가 꽤 크게 납니다.

 

블로그 광고의 또 다른 단점으로는 네이버에서 수시로 광고를 잘라서 노출이 잘 되던 게 갑자기 사라지는 경우도 많이 발생합니다. 이때 대행을 해준 업체가 얼마나 빠르게 다시 복구 작업을 해주는지가 관건인데 대응이 느린 업체도 있고 대응 자체를 못하는 업체도 있기 때문에 업체 선정이 매우 중요하며 네이버에 돈을 내고 하는 게 아니라 대행사에 돈을 내고 하는 구조 특성상 돈을 떼였다는 사례도 종종 발생하니 신중히 잘 알아보고 업체를 선정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5. 현수막 광고

- 길을 다니다 보면 현수막에 점집 광고가 보이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비추천합니다.

점집 특성상 인근 지역에서 사람이 찾아오기 때문에 동내에 현수막을 걸어두면 좋겠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유동인구가 정말 많은 장소가 아니라면 그 현수막을 보고 지나가는 사람들도 적을 것이고 보더라도 평상시 점집에 관심이 있던 사람이 아닌 무작위 노출이기 때문에 그걸 본다고 없던 관심이 생겨서 예약까지 이어질 확률은 매우 낮을 것 같습니다.

 

 

 

6. 뉴스 언론홍보

- 네이버에서 무속인 이름을 검색하거나 점집 이름을 검색 시 뉴스 영역에 노출이 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언론사에 기사 보도자료를 보내고 돈을 10~20만 원 정도 내면(언론사마다 비용이 다릅니다.)

노출을 시켜주는데 장점으로는 긍정적인 기사자료를 통해서 업체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어서 이걸 메인으로 광고하기보다는 부수적인 서브 형태로 활용하신다면 도움이 많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네이버 검색광고를 통해서 점집을 검색했을 때 내 업체를 1차적으로 고객에게 인지를 시킨 후 그 고객이 내 업체가 어떤지 알아보기 위해서 점집 이름을 검색했을 때 좋은 내용의 뉴스 기사를 추가로 보게 된다면 뉴스까지 나온 업체라는 인식 때문에 예약으로 이어질 확률이 더 높이질 수 있습니다.

 

이처럼 메인 광고 역할을 하기보단 서브 형태로 이용하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타 광고를 하고 계시더라도 믹스해서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위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를 토대로 작성한 내용이라 사실과 다를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고

광고 대행이 필요하시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홈페이지 제작부터 광고 세팅 및 관리까지 모든 걸 알아서 해드릴 수 있으니 컴퓨터를 잘할 줄 몰라도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부담 없이 편하게 연락 주세요.

 

 

무속인-점집-광고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