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학원 개원을 하신다면 네이버 검색광고를 활용해보세요.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6. 29.
반응형

학원 개원광고
학원 개원광고

 

저희도 집에 학원을 보내는 아이들이 있는데 어떻게 하면 학원을 동네 사람들에게 많이

그리고 쉽게 홍보할 수 있는지 학부모의 입장에서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학원을 개원하면 가장 먼저 생각하시는게 전단지 돌리고 학원 현수막 거는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파트 현관문에 부착하는 전단지 배포부터 아파트 입구 광고 게시판에 유료로 전단지를 붙이는 방법

거리 곳곳에 현수막을 거는 방법 등.. 오프라인 광고를 먼저 생각하고 시작하시는 학원이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단지 배포1
전단지배포1

 

위 방법 모두 타겟이 되는 동네 사람들에게 노출을 시킬 수 있어서 좋은 건 맞지만 장단점은 뚜렷합니다.

 

**오프라인에서 진행할 수 있는 학원 개원광고

1. 현관문에 전단지 부착

- 장점 : 가가호호 꼼꼼하게 배포를 할 수 있음.

- 단점 : 관심 없는 사람들에게는 전단지가 쓰레기가 될 수 있음.

 

2. 아파트 입구에 전단지 부착

- 장점 : 현관문 부착보다 저렴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인건비 부분에서 많이 절약됨)

- 단점 :  생각보다 게시판을 보고 지나가는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3. 거리 현수막 부착

- 장점 :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길 요지에 부착 시 제법 노출을 많이 시킬 수 있습니다.

- 단점 :  정해진 위치가 아니면 모두 불법이라 강제로 철거(?)를 당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부분들이라 실제 사실과 다를 수 있음을 미리 이야기드리며

이제부터 온라인으로 학원 개원을 홍보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수막광고
현수막광고

 

 

** 네이버를 통해서 할 수 있는 온라인 학원 개원 광고

01. 스마트 플레이스 등록

- 네이버 지도에 노출이 되며 무료이니 부담 없이 등록하셔도 좋습니다.

그럼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학원 이름, 주소, 전화번호가 같이 노출이 됩니다.

 

02.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

- 운영 중인 홈페이지가 있다면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웹마스터도구)에 무료 등록해보세요

네이버 웹사이트 영역에서 무료로 노출이 가능합니다.

 

 

전단지배포2
전단지배포2

 

 

03. 네이버 파워링크 등록

- 장점 : 위에서 소개한 두 가지 방법의 장점은 모두 무료라는 것인데 단점으로는 내가 원하는 키워드가 1페이지에 노출이 안될 수도 있고 노출이 되더라도 순위를 내 마음대로 조정이 불가하다는 게 단점인데

파워링크의 장점은 다 가능합니다.

특정 키워드(예, 수원 수학학원, 인계동 수학학원, 남문 영어학원 등..)를 검색 시 노출이 되게 등록하면 심사를 거친 후 관련 없는 키워드만 아니라면 다 노출이 가능하고 키워드도 10만 개까지 다양하게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입찰 경쟁방식으로 순위가 결정되기 때문에 1페이지 1위에 노출을 원하면 입찰 가격을 조정해서 바로 노출을 시킬 수도 있습니다. 가격이 부담되면 원하는 가격대의 순위로 내려서 사용도 가능하며,

또 다른 장점으로는 광고가 필요할 때가 있고 필요 없을 때가 있을 텐데 그럴 땐 광고를 ON 또는 OFF 처리해서 노출이 되다 안되다 반복되게 원하는 대로 사용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 단점 : 파워링크는 클릭이 될 때만 건당 70원씩 비용이 차감되며 미리 선결제로 네이버 광고 계정에 돈을 충전해놓고 사용하셔야 하는데 기본은 70원이지만 입찰 단가를 올릴수록 순위도 같이 올라가는 입찰 방식이라 경쟁이 많이 치열한 키워드는 한 번만 클릭해도 천원이 넘게 나가는 키워드도 있고 만원이 넘게 나가는 키워드도 있습니다.

물론 상위 자리에 대한 가격이 부담되면 중간 또는 하위에 노출을 시키는 것도 가능하니 여건대로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 다른 단점으로는 경쟁학원에서 부정적으로 클릭을 해서 돈만 차감이 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는데 해결 방법은 운영하시는 홈페이지에 부정클릭 방지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파워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누가 내 광고를 눌렀고, 어떤 키워드로 들어왔으며 몇 번 눌렀는지 날짜와 시간까지 모두 파악이 가능해서 그 사람에게는 내 광고가 안 보이게 차단도 가능하고, 반복해서 한 사람이 여러 번 방문했던 이력이 보인다면 해당 자료를 다운로드하여서 네이버에 제출하면 환급도 받을 수 있어서 어느 정도 단점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학원 개원에 대해서 홍보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양하게 남겨봤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홍보 방법은 입소문이 최고인 거 같습니다. ^^

위에 설명드린 방법은 신규 고객에게 알리는 목적으로 좋고 실제 수강까지 하게 하려면 먼저 진행한 학생들 또는 그의 학부모에게 잘하셔서 주변 지인들을 데려오게 하는 게 최고가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모쪼록 네이버에 학원 홍보 잘 활용하셔서 원하시는 결과 얻기를 바랍니다. ^^

 

학원 개원 검색광고로 홍보하기
학원 개원 검색광고로 홍보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