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파워링크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단위 전환율 분석하는 방법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4. 6. 24.
반응형

네이버에서 노출되는 파워링크 상품은 URL 파라미터의 추적을 통해 키워드별로

전환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전환 분석은 구매수, 예약수를 수치화해서 특정 키워드로 얼마나 효율이 나오는지 분석하는

방법으로 비 효율적인 키워드를 찾아 홍보 비용 절감을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_전환율_분석
키워드 전환율 분석

 

 

 

 

* 파워링크 보고서 기능을 통해 전환율 분석하는 방법

- 네이버 광고 플랫폼에 접속 후 상단 메뉴에서 보고서 - 다차원 보고서 클릭

좌측에 나와있는 새 보고서 메뉴 클릭 후 전환 메뉴를 선택하면 되는데

이렇게 하면 기본 기능으로 설정이 되기 때문에 구매완료, 날짜, 전환수, 직접 전환수, 간접 전환수만

보이며 약간의 설정 변경을 통해서 다양한 전환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_보고서
파워링크 보고서

 

 

 

*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단위로 전환율 분석하는 방법

보고서 - 다차원 보고서 - 새 보고서 - 기본 - 키워드

위 순서대로 클릭하시면 키워드별로 전환율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별로 나오기 때문에 보고서 보기가 복잡해서 보고서 설정하기란에 일별 메뉴를 제거한 후

우측 상단에 나오는 날짜 구간을 변경해서 날짜별로 보시는 게 편합니다.

 

 

 

 

전환율_분석하는_보고서
전환율 분석하는 보고서

 

 

* 파워링크 불 필요한 매체 노출 분석하는 방법

- 파워링크를 진행하면 네이버에만 보이는 게 아니고

네이버랑 제휴된 다양한 사이트에서도 광고가 같이 보이게 되는데

이런 곳에 나가도 클릭이 될 때만 비용이 청구되는 파워링크 상품 특성 때문에

홍보 비용에 크게 영향이 없지만 문제는 광고 대행사에서 이런 제휴 매체에 노출이 되는 업체를

영업 대상으로 공략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광고 금액 누수가 발생할 수 있고

사업하느라 바쁘신 와중에도 광고 전화를 받아 번거로움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매체 설정을 꺼놓고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순서를 설명드리자면

보고서 - 다차원 보고서 - 새 보고서 - 매체

위 순서대로 클릭하신 후 일별 제거하고 우측 상단 날짜를 지난 7일에서

지난 30일, 또는 지난 90일로 변경 후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보기 편하게 클릭이 많이 나온 순서대로

정렬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 곳이 있는지 체크한 후 비용이 얼마나 차감되었는지 검토하신 후

그룹 단위 설정에서 노출 제외를 시켜주시면 좋습니다.

 

 

 

노출_매체_변경1
노출 매체 변경 1

 

 

 

* 네이버와 제휴 매체 노출 제거하는 방법 안내

- 그룹 이름이 보이는 화면까지 들어가신 후 그룹 이름에 마우스 가져가시면

연필 모양 아이콘이 나오는데 그걸 클릭

 

화면을 살짝 내려서 매체 영역에 노출 매체 유형 선택 클릭

파트너 매체를 모두 체크 박스 제거하신 후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클릭

검색한 매체에서 행 표시가 10으로 되어있는데 이걸 100으로 변경하시면

한눈에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위 순서대로 하신 후 추가버튼 클릭해서 노출 매체 제거해 주세요.

 

노출_매체_변경2
노출 매체 변경2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