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대표 검색광고 상품인 파워링크에 광고를 하려면
캠페인, 소재, 키워드를 등록하라고 하는데 광고가 처음인 분들이라면 이런 단어가 익숙하지 않아서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 연락 주시는 분이 계셔서 정리해서 올려보겠습니다.
* 파워링크에서 말하는 캠페인이란 무엇인가요?
- 저는 캠페인을 설명할 때 컴퓨터 폴더를 비유해서 설명드리곤 하는데요
폴더라는 건 하나의 박스와 같은 형태로 박스 안에 물건을 넣을 수 있지만
그 안에 조금 더 작은 박스를 넣고 그 박스 안에도 물건을 넣을 수 있듯이
캠페인이라는 것도 이런 박스와 같은 개념입니다.
가장 큰 박스를 캠페인이라고 부르고 그 안에 넣을 수 있는 조금 더 작은 박스를 그룹이라고 표현하며
박스 안에 넣을 수 있는 물건을 키워드라고 표현하면 적당할 거 같습니다.
예) 캠페인(큰 박스) > 그룹(작은 박스) > 키워드(물건)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는 키워드만 덩그러니 등록은 할 수 없고
캠페인을 생성한 후 그룹을 그 속에 만들고, 그 속에 키워드를 등록하는 게 정해진 규칙입니다.
* 파워링크에서 말하는 소재는 무엇인가요?
- 소재는 다른 말로 홍보문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낼 때 우리 업체는 어떤 일을 하고
어떤 점이 좋고 어떤 서비스가 있다는 걸 알리는 홍보 문구를 네이버에서는 소재라고 표현합니다.
소재를(홍보 문구) 타 업체보다 더 매력 있게 만들어야 조금이라도 더 많은 방문자가 들어올 수 있고
노출수 대비 클릭수가 타 업체보다 높아야 품질지수를 더 많이 얻어 홍보비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소재를 입력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광고 순위가 클릭률에 높은 영향을 받기는 하지만 임팩트 있게 잘 만든 소재라면
하위에 노출이 되더라도 상위권의 업체보다 더 높은 클릭수를 얻을 수 있으니
소재 등록에 신중하게 오랜 시간을 투자하시는 게 좋습니다.
* 파워링크에서 말하는 키워드는 무엇인가요?
- 키워드를 다른 말로 하면 검색어, 단어라고 표현할 수 있는데요
파워링크라는 게 네이버에서 뭔가를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검색광고라고 하며
검색하기 위한 단어를 키워드라고 합니다.
SNS를 하시는 분들께는 태그라고 하면 이해가 더 잘 되실 거 같습니다.
이처럼 뭔가를 검색하기 위해 사용하며 네이버광고는 키워드별로 입찰 비용이 모두 다르고
같은 단어라도 순위마다 비용이 다르며 클릭수도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사람들이 검색을 많이
할거 같은 단어로 홍보하시는 게 좋습니다.
다만 그렇게 인기가 많은 단어라면 남들도 많이 광고를 내고 있기 때문에
입찰 시스템인 파워링크 특성상 비쌀 수 있는데 비용이 부담되시면 검색량이 조금 낮으면서
실 고객들이 많이 검색할만한 세부 키워드를 발굴해서 파워링크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예) 살사댄스 - 3,030원, 홍대살사 - 1,250원, 살사카페 - 120원
위 단가는 네이버 파워링크 모바일 2위에 등록했을 때 키워드마다 클릭당 차감되는 입찰 비용입니다.
* 파워링크에서 키워드 등록은 몇 개까지 가능한가요?
총 100개까지 그룹을 생성할 수 있고 1개의 그룹 당 최대 1,000개까지 등록할 수 있으니
총 등록 가능한 키워드는 10만 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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