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파워링크

네이버 파워링크의 키워드는 무엇이고 몇개까지 등록이 가능한가요?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4. 7. 3.
반응형

네이버의 대표 검색광고 상품인 파워링크에 광고를 하려면

캠페인, 소재, 키워드를 등록하라고 하는데 광고가 처음인 분들이라면 이런 단어가 익숙하지 않아서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고 연락 주시는 분이 계셔서 정리해서 올려보겠습니다.

 

 

 

 

파워링크_등록_가능_개수는
파워링크 등록 가능 개수는

 

 

 

 

* 파워링크에서 말하는 캠페인이란 무엇인가요?

- 저는 캠페인을 설명할 때 컴퓨터 폴더를 비유해서 설명드리곤 하는데요

폴더라는 건 하나의 박스와 같은 형태로 박스 안에 물건을 넣을 수 있지만

그 안에 조금 더 작은 박스를 넣고 그 박스 안에도 물건을 넣을 수 있듯이

캠페인이라는 것도 이런 박스와 같은 개념입니다.

가장 큰 박스를 캠페인이라고 부르고 그 안에 넣을 수 있는 조금 더 작은 박스를 그룹이라고 표현하며

박스 안에 넣을 수 있는 물건을 키워드라고 표현하면 적당할 거 같습니다.

 

예) 캠페인(큰 박스) > 그룹(작은 박스) > 키워드(물건)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는 키워드만 덩그러니 등록은 할 수 없고

캠페인을 생성한 후 그룹을 그 속에 만들고, 그 속에 키워드를 등록하는 게 정해진 규칙입니다.

 

 

 

파워링크_등록가능_개수
파워링크 등록가능 개수

 

 

 

* 파워링크에서 말하는 소재는 무엇인가요?

- 소재는 다른 말로 홍보문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낼 때 우리 업체는 어떤 일을 하고

어떤 점이 좋고 어떤 서비스가 있다는 걸 알리는 홍보 문구를 네이버에서는 소재라고 표현합니다.

소재를(홍보 문구) 타 업체보다 더 매력 있게 만들어야 조금이라도 더 많은 방문자가 들어올 수 있고

노출수 대비 클릭수가 타 업체보다 높아야 품질지수를 더 많이 얻어 홍보비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소재를 입력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광고 순위가 클릭률에 높은 영향을 받기는 하지만 임팩트 있게 잘 만든 소재라면

하위에 노출이 되더라도 상위권의 업체보다 더 높은 클릭수를 얻을 수 있으니

소재 등록에 신중하게 오랜 시간을 투자하시는 게 좋습니다.

 

 

 

파워링크_키워드_수
파워링크 키워드 수

 

 

 

* 파워링크에서 말하는 키워드는 무엇인가요?

- 키워드를 다른 말로 하면 검색어, 단어라고 표현할 수 있는데요

파워링크라는 게 네이버에서 뭔가를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검색광고라고 하며

검색하기 위한 단어를 키워드라고 합니다.

 

SNS를 하시는 분들께는 태그라고 하면 이해가 더 잘 되실 거 같습니다.

 

이처럼 뭔가를 검색하기 위해 사용하며 네이버광고는 키워드별로 입찰 비용이 모두 다르고

같은 단어라도 순위마다 비용이 다르며 클릭수도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사람들이 검색을 많이

할거 같은 단어로 홍보하시는 게 좋습니다.

 

다만 그렇게 인기가 많은 단어라면 남들도 많이 광고를 내고 있기 때문에

입찰 시스템인 파워링크 특성상 비쌀 수 있는데 비용이 부담되시면 검색량이 조금 낮으면서

실 고객들이 많이 검색할만한 세부 키워드를 발굴해서 파워링크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예) 살사댄스 - 3,030원, 홍대살사 - 1,250원, 살사카페 - 120원

위 단가는 네이버 파워링크 모바일 2위에 등록했을 때 키워드마다 클릭당 차감되는 입찰 비용입니다.

 

 

 

파워링크_키워드란
파워링크 키워드란

 

 

 

* 파워링크에서 키워드 등록은 몇 개까지 가능한가요?

총 100개까지 그룹을 생성할 수 있고 1개의 그룹 당 최대 1,000개까지 등록할 수 있으니

총 등록 가능한 키워드는 10만 개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