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파워링크

파워링크 확장소재 등록과 수정 방법 안내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4. 7. 1.
반응형

네이버 파워링크에는 일반 소재 외에도 다양한 내용으로 업체를 돋보이게 하는

확장소재 기능이 있습니다.

그룹 단위로 등록과 수정을 할 수 있으며 한 개의 그룹에 다수 중복으로 할 수 있는 것도 있고

1개씩만 가능한 것도 있습니다.

등록은 어떻게 하는 것인지 수정하는 방법은 어떤지 정리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파워링크_확장소재_등록
파워링크 확장소재 등록

 

 

 

* 파워링크에서 등록할 수 있는 확장소재 종류는 어떻게 되나요?

- 쇼핑정보 : 스마트스토어를 운영 중인 분들만 활용하실 수 있고 여러 상품 이미지와 금액이 보입니다.

- 전화번호 : 모바일에서 전화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 위치정보 : 업체 주소가 보이기 때문에 지역 상대로 사업하는 분들께 좋습니다.

- 네이버예약 : 클릭하면 네이버 예약 페이지로 연결되어 편리하게 예약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 계산 : 우측에 계산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보험료 계산과 같은 특정 기능이 필요한 업종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 추가제목 : 소재 우측에 추가적으로 15자 미만의 문구를 넣을 수 있습니다.

- 추가설명 : 설명문구 우측에 45자 미만의 추가 문구를 넣을 수 있습니다.

- 홍보문구 : 할인, 사은품, 추가선물증정, 이벤트, 신상품 등의 붉은색 또는 하늘색 아이콘과 문구를 넣을 수 있습니다.

- 서브링크 : 6글자 미만의 단어를 최대 4개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 가격링크 : 12글자 미만으로 문구와 가격을 3줄까지 넣을 수 있고 소재 하단에 넓은 영역을 차지하며 보입니다.

- 파워링크 이미지 : 사진 한 장을 넣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형 서브링크 : 사진 3장을 넣을 수 있고 메뉴사진과 메뉴 이름을 같이 넣으면 좋습니다.

- 플레이스 정보 : 스마트플레이스 정보를 연동해서 노출을 시킬 수 있습니다.

- 홍보 영상 : 네이버 TV를 연동해서 동영상을 올릴 수 있습니다.

- 블로그리뷰 : 작성된 블로그의 URL주소를 조회해서 추가하시면 섬네일 이미지와 같이 보입니다.

 

이와 같이 총 15개나 있는데 이걸 추가하지 않는다고 파워링크 광고 집행이 불가한 건 아니고

선택 사항입니다. 다만 조금이라도 남들과 차별화된 노출을 원하신다면

필수로 추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확장소재_탭
확장소재 탭

 

 

 

* 파워링크 확장소재 등록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확장소재는 그룹 단위로 하실 수 있고 그룹명을 클릭하신 후 상단 탭을 보시면

키워드 / 확장제외 키워드 / 소재 / 확장소재와 같은 탭이 일렬로 나오는데

여기에서 확장소재 탭을 클릭하시면

+ 새 확장 소재라는 버튼이 있고 이걸 클릭해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전부 다 해도 같이 노출이 되지는 않고 영역이 겹처지는 건 반응이 더 좋은 거

하나만 노출이 되거나 돌아가며 노출이 됩니다.

 

 

 

확장소재_종류
확장소재 종류

 

 

 

* 파워링크 확장소재 수정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편집 후 새로 등록이라는 버튼이 붙어있는데 이걸 클릭해서 원하는 정보로 수정을 하면

자동으로 심사가 진행되어 통과된 경우 노출이 됩니다.

다만 기존에 있던 것과 돌아가며 노출이 되니 수정이 완료된 이후에는 기존에 노출이 되던걸

삭제해야 한 개만 고정으로 노출이 됩니다.

 

또한, 추가제목은 3개 이상도 추가가 가능하지만 홍보문구는 2개까지만 가능하기 때문에

이미 2개가 있는 경우 한 개를 삭제한 후 추가하셔야 합니다.

 

 

확장소재_추가제목
확장소재 추가제목

 

 

확장소재_파워링크_이미지
확장소재 파워링크 이미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