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운영되는 파워링크 광고 상품은 특정 요일과 특정 시간에만 보이게 가능합니다.
운영 시간을 변경하는 건 광고 그룹 단위로만 가능하고 키워드별로 되지는 않습니다.
만약 키워드 별로 변경 하려면 그룹을 키워드 단위로 쪼개서 분리 등록한 후 그룹 단위로
세팅해 주면 됩니다.
* 광고 플랫폼 어디에서 운영 시간을 변경할 수 있나요?
- 네이버 파워링크 운영시간 변경 방법 1
네이버 파워링크 캠페인 이름을 클릭하면 그룹 이름을 볼 수 있는데 그룹 이름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첫 번째 키워드 바로 위에 키워드, 소재... 이런 탭이 있습니다.
우측 끝에 타겟팅 탭 추가를 클릭하면 요일/시간대 탭이 생성되는데 이걸 누르면
요일/시간대 타겟팅 변경 버튼이 생성되고 이걸 클릭하고 들어가면
모든 요일 / 시간대
노출 요일 / 시간대 설정
두 개의 선택 사항이 나오는데 그중 아래 거 클릭해서 들어가신 후
모든 요일을 눌러서 원하는 요일 선택하고 시간을 선택하신 후 추가를 누르면 됩니다.
그럼 우측 화면에 표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여기에서 색칠이 된 구간은 보이고
색칠이 되지 않은 구간은 광고가 나가지 않게 됩니다.
- 네이버 파워링크 운영시간 변경 방법 2
캠페인 이름을 클릭하신 후 그룹이 보이는 화면에서 세팅이 필요한 그룹의 좌측 체크 박스를 체크하신 후
선택한 광고 그룹 관리에 들어가면 요일 / 시간대 변경 메뉴가 있는데 이곳을 클릭해서
동의 후 계속하기 버튼 클릭하신 후 위 변경 방법 1의 중간 부분부터 따라 하시면 됩니다.
* 네이버 파워링크는 분 단위로도 운영 시간을 설정할 수 있나요?
아쉽게도 분 단위로는 세팅이 불가합니다.
시간 단위로만 가능하기 때문에 00시 ~ 01시 또는 09시 ~ 21시 이런 식으로 만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하루 예산을 세팅하는 경우 적은 예산으로 하신다면 24시로 했을 때
오전에 모두 초과되어 중지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사람들이 많이 활동하는 낮에 중점적으로
보일 수 있게 아침 출근하는 8~9시에 광고가 켜지고 저녁 21시쯤 광고가 꺼지게 하시는 게 좋고
네이버 파워링크 하루예산이 넉넉하거나 제한 없음으로 하시는 분들은 굳이 하실 필요 없이
24시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검색광고는 관심 있는 사람들이 검색을 통해서 찾아오는 광고이고
클릭을 하지 않으면 돈이 나가지 않기 땜누에 노출이 된다고 돈이 나가지 않는 특성상
항상 켜두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는 따로 하지 않은 경우 기본적으로 24시 보이고
요일도 따로 하지 않으면 1주일 내내 계속 진행됩니다.
* 네이버 파워링크 운영 시간을 설정했는데 노출이 안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광고가 안 보이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부분에서 체크를 해봐야 할 거 같고요. 중점적으로 체크할 부분은..
- 비즈머니 잔액이 부족한 경우 중단이 되니 잔액 체크
- 캠페인 또는 그룹 또는 키워드 단위로 ON, OFF 유무 체크
- 지역 설정 체크
- IP차단 유무 체크
- 반대로 세팅한 건 아닌지 체크,
(예를 들어서 색칠이 된 구간에는 보이고 반대로 색칠이 되지 않은 구간에는 안 보이게 되는데
이걸 반대로 세팅하는 경우도 있으니 체크해 보세요.)
'네이버광고 > 파워링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워링크 확장소재 등록과 수정 방법 안내 (0) | 2024.07.01 |
---|---|
네이버 파워링크 돈만 나가고 전화가 없는데 부정클릭인가요? (0) | 2024.06.27 |
네이버 파워링크에 블로그로 연결 가능한가요? (0) | 2024.06.26 |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단위 전환율 분석하는 방법 (0) | 2024.06.24 |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광고라는건 어떤 건가요? (0) | 2024.06.20 |
네이버 파워링크에 가입하는 두 가지 방법 (0) | 2024.06.19 |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4편 (0) | 2022.12.28 |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3편 (0) | 2022.11.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