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이 처음인 분들은 네이버광고를 하나로 표현하는 분들이 간혹 계신데
실제로는 정말 다양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네이버에 노출되는 대표 상품인 파워링크 키워드광고에 대해서
그게 무엇이고 어디에 보이는 건지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광고란
무엇인가에 대한 주제로 글을 남겨보겠습니다.
- 파워링크는 어디에 노출되는 상품인가요?
큰 범위로 설명을 드리자면 네이버에 무엇인가를 검색했을 때 통합 검색 결과에서 보이며
PC와 모바일에서 동시 노출이 됩니다.
모든 키워드의 검색 결과 영역별 위치가 같지는 않지만 대부분 상위권에 표시되어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상품으로 지식인, 카페, 블로그 등에도 같이 노출이 되며
네이버와 제휴가 되어있는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도 노출이 됩니다.
- 홍보 비용은 어떻게 책정되죠?
별도의 정해진 비용이란 건 없고 검색한 유저가 광고 영역에서
클릭할 때만 비용이 차감되는 충전 방식의 상품으로
클릭당 과금 또는 CPC 상품 이라고도 합니다.
미리 네이버에 선결제로 입금, 카드, 페이 결제로 충전을 해두면
클릭될 때마다 건당 얼마씩 차감되는 방식으로
클릭당 차감되는 비용은 70원부터 시작하고 단가가 높아질수록
노출되는 순위도 같이 올라가는 실시간 입찰 방식으로 순위가 달라집니다.
예) 캠핑이라는 키워드로 등록했다면
1위에 노출되는 업체는 클릭당 1,000원
2위 업체는 900원
3위 업체는 500원.. 이런 식으로 순위별로 클릭당 단가가 다르고
단가가 높은 업체가 위로 올라가기 때문에 모든 키워드의 비용이 다르며
같은 키워드라도 순위마다 단가가 모두 다릅니다.
그래서 네이버 광고 얼마? 이렇게 물어보시면 안 되고
네이버에서 노출되는 파워링크 키워드광고 상품에서 무슨 키워드로 등록했을 때
몇 위에 노출시키려면 대략 클릭당 얼마인지 물어보시면 조회를 통해 알려드릴 수 있고
네이버에서 대략적인 월평균 예상 클릭수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클릭당 입찰 비용 X 월 평규 예상 클릭수로 대략적인 한 달 홍보 예산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 누구나 할 수 있는 광고인가요?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광고 상품은 누구나 하실 수 있지만
심사를 받고 통과한 경우에만 노출이 되기 때문에 모든 업종에서 하실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블로그에 안 좋은 영향이 있을 수 있어서 어떤 업종인지 적기는 어려우니 궁금하신 분은
개인적으로 연락 주시고요.
사업자가 없는 일반인도 가능하고 불 법 적 인 업종이 아니라면 대부분
키워드광고 진행 가능하십니다.
광고에 연결할 개인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 등.. 뭐라도 하나 있어야 하실 수 있고
광고에 연결한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에는 업체 정보(상호, 주소, 연락처 등..)가
표시되어 있어야 심사 통과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카피라이터 부분에 넣으시면 되고 블로그라면 메인 프로필에 기재하시면 됩니다.
'네이버광고 > 파워링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파워링크 돈만 나가고 전화가 없는데 부정클릭인가요? (0) | 2024.06.27 |
---|---|
네이버 파워링크에 블로그로 연결 가능한가요? (0) | 2024.06.26 |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단위 전환율 분석하는 방법 (0) | 2024.06.24 |
네이버 파워링크에 노출되는 시간과 요일을 변경하는 방법 (0) | 2024.06.21 |
네이버 파워링크에 가입하는 두 가지 방법 (0) | 2024.06.19 |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4편 (0) | 2022.12.28 |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3편 (0) | 2022.11.11 |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2편 (0) | 2022.11.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