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파워링크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3편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11. 11.
반응형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3편
네이버-파워링크-하는-방법-안내-3편

 

 

안녕하세요. 지난 2일 동안 네이버 파워링크하는 방법 안내에 대해서 1편과 2편으로 나눠서 글을 써봤는데요

오늘의 3편을 끝으로 파워링크 진행하는 방법 안내는 마무리하려고 했는데 쓰다 보니 또 알려드리고 싶은 내용이 아직 많이 남아있어 하나로 몰아서 글을 쓰면 너무 길어질 수 있으니 4편으로 이어가겠습니다. 

 

지난 글을 아직 못보셨다면 아래 링크 주소 남겨드릴 테니 활용해보세요.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1편 (가입 및 충전 방법) 바로가기 클릭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2편 (광고 세팅 방법) 바로가기 클릭

 

 

 

지난 시간에 파워링크에 접속해서 가입하는 방법과 충전하는 방법 세팅하는 방법까지 모두 안내를 해드렸는데 오늘은 노출이 된 이후에 파워링크를 어떻게 관리하는지 또는 보고서는 어떻게 볼 수 있으며

어떤 키워드가 인기가 좋은지에 대한 기타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3편 시작합니다.

 

1. 파워링크 노출 순위 변경하는 방법

- 파워링크는 클릭당 차감이 되는 입찰 비용이 높은 순서대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클릭당 입찰 비용으로 순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먼저 캠페인명을 클릭하고 그룹명까지 클릭한 후 키워드 목록이 보이는 화면에서 순위 조절이 필요한 키워드의 좌측에 붙어있는 네모난 체크박스를 체크한 후(여러 키워드를 한 번에 순위 조절도 가능)

입찰가 변경 - 입찰가 개별변경 - 원하는 순위 선택 - 조회하기 - 선택한 키워드 입찰가 저장

위 순서대로 클릭하시면 대략 1분 정도 후에 순위에 반영이 됩니다.

 

* 조회하기를 통해서 나오는 입찰 비용은 실시간 비용은 아니고 최근 28일간의 평균 비용을 기준으로 네이버에서 제공해주는 값이기 때문에 실제 노출 순위는 예상보다 더 낮게 나올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 순위 변경 방법
파워링크-순위-변경-방법

 

 

2. 인기 키워드 발굴하는 팁

- 광고시스템에서 상단 메뉴 중 도구 - 키워드 도구를 클릭하시면 "한 줄에 하나씩 입력하세요."라고 적힌 네모칸이 보이는데 이곳에 광고주님이 희망하는 키워드를 최대 5개까지 입력한 후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키워드와 연관성 있는 키워드를 최대 1,000개까지 보여줍니다.

 

최근 한달건 해당 키워드로 얼마나 검색이 되었는지 클릭은 평균 얼마나 나왔는지 또는 해당 키워드로 얼마나 많은 업체들이 광고 입찰을 참여 중인지까지 모두 볼 수 있는데 정보가 필요한 거라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엑셀 파일로 정리해서 보시는 게 편하고 바로 추가를 원한다면 바로 추가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캠페인과 그룹명을 선택하시면 심사를 거친 후 노출이 시작됩니다.

 

만약 해당 키워드로 얼마나 광고 금액이 나올지 궁금하다면 월간 예상 실적 보기 버튼을 눌러서

예상되는 클릭수와 예상비용을 알 수 있는데 그리 정확도는 높지 않으니 그냥 참고용으로만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키워드 도구
키워드-도구

 

 

3. 파워링크 보고서 보는 방법

- 광고시스템에서 상단 메뉴 중 보고서 - 다차원 보고서 클릭하시면 새 보고서라는 버튼이 나옵니다. 그걸 클릭해서 가공해서 보는 방법인데 날짜별로 보길 원한다면 기본 - 계정 순서대로 클릭하시면 되고, 키워드마다 보고서를 보고 싶다면

기본 - 키워드 순서대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시간별로, 요일별로도 모두 보실 수 있으니 원하는 형태로 보고서를 가공해서 보시면 되며 엑셀 파일로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어떤 키워드로 클릭과 노출이 많이 되었으며 클릭률을 체크해서 클릭률이 다소 낮게 나오는 키워드는 순위를 올려보거나 소재와 확장소재를 변경하면 주목도가 높아져서 다시 클릭률이 높아지는 경우도 있으니 활용해보시고요.

 

구매수, 구매 전환율까지 모두 분석해서 클릭은 많아 돈은 많이 나가는데 그에 비해 매출이 떨어지는 키워드가 보인다면 해당 키워드는 좌측 상단 검색창에서 조회한 후 노출 OFF 또는 삭제를 하는 방법으로 계속 개선 작업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다차원 보고서
다차원-보고서

 

 

 

오늘은 여기까지 정리해보도록 하고 다음 4편에서는 파워링크 심사가 거절되는 이유와 거절됐을 때 어떻게 수정하고 해결 방법은 어떤 게 있는지 노출 매체 전략은 어떻게 설정하는지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해서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즐거운 불금입니다. 좋은 분들과 라운딩을 하기로 약속이 되어있어 조금 일찍 퇴근합니다. ^^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3편
파워링크-하는-방법-안내-3편

 

 

함께 보면 좋은 글 모음

 

[네이버 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1편>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1편>

검색광고 상품중에 가장 대표적인 게 네이버 파워링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정보가 필요할때는 대부분 네이버에 검색을 먼저 해보게 되는데 이때 내가 운영 중인 사이트 또는 쇼핑몰을 먼저 나

010-3942-8877.tistory.com

 

[네이버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2편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2편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에는 파워링크 세팅하기 위해서 준비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간략하게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오늘은 파워링크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직 1편을 못

010-3942-8877.tistory.com

 

[네이버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와 비즈사이트의 차이점

 

네이버 파워링크와 비즈사이트의 차이점

네이버에는 여러 가지 검색광고 상품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상품이 파워링크인데 간혹 그 밑에 노출되는 비즈사이트와 무슨 차이가 나는지 상품이 다른 건지 묻는 질문이 있어

010-3942-8877.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