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를 진행 중이거나 관심 있는 분이라면 캠페인이라는 단어를 보셨을 건데요
파워링크 캠페인은 무엇이고 구조는 어떻게 나뉘어 있는지를 자세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파워링크 캠페인은 무엇인가요?
- 네이버광고 공식 사이트에서 운영되는 상품을 등록하기 위해 가장 먼저 등록해야 하는 필수 항목입니다.
이게 등록이 되어있어야 그 속에 그룹이라는 걸 등록할 수 있고 그룹이 등록되어 있어야
그 속에 키워드와 속재를 등록해서 심사를 진행하는데 이런 단계의 최상위에 있습니다.
* 캠페인의 구조는 어떻게 되어있나요?
- 캠페인의 구조는 피라미드의 구조와 유사합니다. 세모 모양을 연상하셔도 되는데
가장 윗부분의 뾰족한 부분이 캠페인이고 그 아래로 내려갈수록 여러 가지의 그룹을 만들 수도 있고
각 그룹에 1,000개까지 키워드를 등록하고 5개의 소재도 등록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예) 광고 상품 = 캠페인 > 그룹 > 키워드 & 소재
위와 같은 단계로 되어있으며 하나의 광고 상품에 다수의 캠페인을 만들 수 있고 그 안에 다수의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단, 다수의 그룹에 중복되는 키워드가 있어도 하나만 노출됩니다.
예외엔 경우로는 각각의 그룹마다 다른 비즈채널을 연동하신다면 중복되는 키워드라도 모두 각각 노출됩니다.
* 캠페인의 유형은 무엇이고 어떤 것이 있나요?
· 파워링크 유형
· 쇼핑검색 유형
· 파워컨텐츠 유형
· 브랜드검색 / 신제품 검색 유형
· 플레이스 유형
위와 같이 총 5개의 유형이 있습니다.
* 캠페인이 없으면 네이버광고를 진행할 수 없나요?
- 네 맞습니다. 네이버광고 상품중에서 파워링크라는 상품을 예시로 설명드리자면
필수로 있어야 하는 게 몇 가지 있는데
· 비즈채널(광고를 클릭했을 때 연결되는 페이지, 홈페이지, 블로그, 쇼핑몰, 플레이스 등)
· 캠페인(마을)
· 그룹(집)
· 키워드(사람)
· 소재(옷)
위에 소개한 것 중 하나라도 없으면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는 진행이 안되며 풀어서 쉽게 설명을 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하나의 마을에 여러 개의 집이 있고 각 집에 사람들이 모여 살며 사람들은 옷을 입고 활동합니다.
옷을 입지 않으면 외부에 나갈 수 없고 사람이 살지 않는 집은 집이라고 하기보단
폐가 또는 빈집이라고 표현하듯 그룹에도 키워드가 없는 빈 그룹에는 광고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기타 정보] - 대표적인 검색광고 상품은 어떤게 있을까요?
[네이버광고/파워링크] - 네이버키워드광고 파워링크 키워드발굴 팁
[네이버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 사기당하지 않는 방법
'네이버광고 > 파워링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확장검색(네이버 파워링크) 때문에 광고 노출이 안될 때 해결 방법 (2) | 2024.10.22 |
---|---|
네이버 파워링크에서는 키워드라는게 있던데 이건 무엇인가요? (0) | 2024.07.30 |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진행중인데 어떤 관리를 해줘야 하나요? (3) | 2024.07.23 |
네이버 파워링크 클릭당 비용은 어떻게 책정되고 얼마씩 나가나요? (0) | 2024.07.19 |
네이버 파워링크에 이미지를 삽입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0) | 2024.07.18 |
블로그로 파워링크에 광고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0) | 2024.07.17 |
네이버 파워링크 지역 설정하는 방법과 노출현황보기는 어디에 있나요? (1) | 2024.07.16 |
파워링크 부정클릭 당했을 때 신고하는 방법은? (0) | 2024.07.1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