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파워링크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진행중인데 어떤 관리를 해줘야 하나요?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4. 7. 23.
반응형

파워링크 상품은 세팅도 중요하지만 관리를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광고 성과도 많이 달라질 수 있는 상품으로

다양한 노출 전략을 통해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 광고 관리를 한다는 게 무슨 뜻인지와 어떤 걸 하면 좋은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파워링크_관리란
파워링크 관리란?

 

 

 

* 파워링크 순위 관리

- 네이버 파워링크는 PC에서는 1위 ~ 10위까지 노출이 되고(키워드마다 다르지만 7위까지만 나오는 것도 있습니다.)

모바일은 3~5위까지만 노출이 되는데 여기에서 순위가 벗어나면 노출수랑 클릭수가 많이 낮아집니다.

그래서 주력으로 관리해야 하는 키워드는 순위를 주기적으로 체크해서 1페이지에서 벗어나지 않게 하는 게

중요합니다.

 

순위 관리는 수동으로 하는 방법도 있지만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네이버 API와 연동해 자동으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추천드리는 방법은 2~3위 정도 사용을 원한다면 프로그램을 돌려서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1위를 공략하는 분들은 프로그램 사용 시 홍보비용이 급격히 상승될 수 있으니 감안해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프로그램 사용료는 매달 얼마씩 내고 써야 하는데 네이버광고 대행을 맡겨주시면 무료로 도움을 드리기도 합니다.

 

 

 

파워링크_순위_관리1
파워링크 순위 관리1

 

 

 

 

파워링크_순위_관리2
파워링크_순위_관리2

 

 

 

* 파워링크 키워드 전환 분석

- 쇼핑몰의 경우 키워드별로 분석해서 매출에 도움이 되는 것과 돈만 까먹는 키워드를 구분하는 게 중요한데

직접적으로 연결이 되지는 않지만 대표 키워드 형태로 간접적으로 다른 키워드에 영향을 주는 경우도 있으니

이런 걸 잘 분석할 줄 알아야 광고 효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전환 분석을 통해 관리해야 할 키워드의 순위를 유지해 주며 돈만 까먹는 키워드를 제거하거나

순위를 내려주고 새롭게 신규 키워드를 발굴하는 작업을 해주면 좋습니다.

 

 

 

 

파워링크_전환_분석
파워링크 전환 분석

 

 

 

 

* A/B 테스트를 통해 소재와 확장소재 변경 관리

- 네이버 파워링크는 품질지수가 중요합니다. 이게 높아야 타 업체보다 더 높은 순위에 올라갈 수 있고

(같은 입찰가 기준일 때 품질지수가 높은 업체가 위로 올라갑니다.) 품질지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남들보다 더 높은

클릭률이 나와야 하는데 이걸 소재와 확장소재를 통해서 올릴 수 있습니다.

 

여러 소재를 등록해서 클릭률이 가장 좋은걸 발굴하곡 나머지 소재를 제거한 후

다시 새로운 것을 추가해서 또 클릭률 분석을 하면서 가장 이상적인 최적의 소재를 찾을 수 있습니다.

 

확장소재의 경우 계속해서 새로운 확장소재가 오픈이 되는데 이런 건 남들보다 더 빨리 캐치해서

사용한다면 좀 더 품질지수 올리기에 좋고 주목도를 올리기에도 좋으니 다양한 확장소재를

활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간단하게 파워링크 관리를 어떻게 하면 좋은지 정리를 해봤는데요 이 외에도

주기적으로 부정클릭 IP추적해서 차단 및 환급신청 관리도 해주면 좋고, 노출 시간별 전환 분석해서

불필요한 시간이랑 요일에는 꺼주는 작업도 해주면 마케팅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좀 더 다양한 관리가 필요하신 경우 대행 맡겨주시면 알아서 최적화 작업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광고 대행 수수료는 네이버가 부담하기 때문에 무료이니 부담 없이 연락 주세요.

 

[네이버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단위 전환율 분석하는 방법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단위 전환율 분석하는 방법

네이버에서 노출되는 파워링크 상품은 URL 파라미터의 추적을 통해 키워드별로전환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전환 분석은 구매수, 예약수를 수치화해서 특정 키워드로 얼마나 효율이 나오는지 분

010-3942-8877.tistory.com

 

[네이버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와 비즈사이트의 차이점

 

네이버 파워링크와 비즈사이트의 차이점

네이버에는 여러 가지 검색광고 상품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상품이 파워링크인데 간혹 그 밑에 노출되는 비즈사이트와 무슨 차이가 나는지 상품이 다른 건지 묻는 질문이 있어

010-3942-8877.tistory.com

 

[네이버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 노출이 안되는 원인 정리

 

네이버 파워링크 노출이 안되는 원인 정리

얼마 전에 광고주님께 전화가 왔는데 광고 계정에 돈도 있는데 노출이 안된다고 하셔서 확인을 해드렸는데 생각보다 다양한 미노출 원인이 있다는걸 알려드리기 위해서 오늘의 주제는 네이버

010-3942-8877.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