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검색광고를 할 때는 키워드를 어떤 걸로 등록하는지에 따라 광고 효율이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키워드가 무엇인지 어떻게 추출하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블로그 특성상 같은 단어를 반복적으로 기재하면 안 좋기 때문에 부분 부분 "keyword" 또는 "단어"라고
대체해서 작성하겠습니다.
* 파워링크 키워드라는 건 무엇인가요?
- 사전적인 의미로는 열쇠가 되는 낱말 또는 단어라고 합니다.
파워링크는 검색광고라고도 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검색할 때 사용하는 단어"를
키워드라고 합니다.
유사한 표현으로는 대표키워드, 세부키워드, 틈새키워드 등 다양한 단어들이 있는데
대표 keyword는 검색하는 사람들이 많아 인기가 좋고, 파워링크는 입찰 경쟁으로 순위가 결정되기 때문에
이렇게 인기가 높은 keyword는 입찰 경쟁자가 많아서 클릭당 단가가 높습니다.
홍보 예산이 많다면 대표 keyword를 잘 활용하시면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세부 keyword를 많이 발굴하셔야 투자대비 효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틈새 keyword는 검색하는 횟수는 적지만 경쟁업체도 별로 없어서 낮은 입찰가로 높은 효율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키워드를 발굴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네이버광고 공식 사이트에서 추출을 할 수 있습니다.
광고플랫폼 - 도구 - 키워드 도구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한 줄에 하나씩 입력하세요.라고 적힌 부분이 있는데
이곳에 원하는 단어를 조회하시면 관련 있는 단어 위주로 최대 1,000개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우측에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서 엑셀로 내려받기하실 수 있으니 여러 차례 조회를 해서
받은 자료를 엑셀로 가공해서 본인 스타일에 맞게 활용하시면 됩니다.
한 번에 1개의 단어로 조회하기보다는 최대 5개까지 조회가 가능하니 여러 단어를 한 번에 조회하는 게
더 빠르게 추출을 할 수 있습니다.
* 파워링크에 키워드 등록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 먼저 캠페인을 만드신 후 그룹을 생성해서 그룹 속에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룹명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새 키워드라는 게 나오는데 이 버튼을 클릭해서 원하시는 keyword를 등록하시면 되고
한 그룹당 최대 1,000개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관리를 편하게 하려면 비슷한 유형의 단어끼리 몰아서 등록하시면 좋고
인기 keyword, 중저가 keyword, 세부 keyword 이런 식으로 분류를 하셔도 좋습니다.
소재는 그룹 단위로 등록을 할 수 있는데 같은 소재를 사용해도 되는 단어라면
한 그룹에 몰아서 등록하셔야 관리하기가 편합니다.
[네이버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는 월 정액제 광고가 아닙니다.
[네이버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 하는 방법 안내 <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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