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쇼핑검색광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쇼핑검색광고 키워드 추가

by 카르페디엠 인생 2018. 11. 27.
반응형

네이버에는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이라는 무료 쇼핑몰이 있습니다.

쇼핑몰을 개설하시면 네이버 쇼핑영역에서 무료로 노출이 시작되는데

노출이 많이 된다고 돈이 나가는건 아니고

많은 사람들이 클릭한다고 돈이 나가는것도 아니고

오로지 판매가 됐을때만 건당 1~5%정도의 판매 수수료만 내면 되는데요.









너무 많은 상품이 등록 되어있다보니

어떻게 하면 위에 노출을 시킬 수 있을까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라는 유료광고를 신청하게 됩니다.


언뜻보면 네이버 파워링크와 비슷해서

캠페인이랑 그룹 만들고 키워드 등록해서 이용하면 될거 같은데

아무리 찾아도 쇼핑검색광고는 키워드 추가하는 버튼이 없어서

찾아 해매시는분들이 많은거 같아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드리자면 네이버쇼핑검색광고는

키워드 추가 방법이 없습니다.


이유는, 쇼핑검색광고란 키워드 검색광고(파워링크)와 다르게

상품을 등록해서 해당 상품명과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네이버 프로그램에서 키워드와 자동 매칭을 시킨 후

상품과 어울리는 키워드를 다양하게 자동 노출을 

시켜주고 있어서 그렇습니다.










그래서 쇼핑검색광고는 키워드 추가는 안되고

제거만 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 제거하는 방법 순서대로 적어드릴테니 활용해보세요.










1. 네이버 광고계정 로그인

2. 광고시스템 클릭

3. 캠페인명 클릭

4. 그룹명 클릭

5. 상품마다 붙어있는 상세보기버튼 클릭

6. 제외키워드 추가버튼 클릭하면 최근 한달간 노출된 키워드 목록 제공

7. 키워드 좌측 추가버튼 클릭 후 저장 후 닫기 누르면

해당 키워드가 더이상 노출이 안되게 됩니다.



위 절차대로 따라하시면 각 키워드마다 몇번의 노출 및 클릭이 있었고

광고비용은 한달간 얼마를 사용했고, 직접전환률은 어땠는지까지

모두 제공이 되니 여기서 불필요한 키워드는 제거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 네이버쇼핑검색광고에 대해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쇼핑검색광고를 이용할때 상품명 + 카테고리에 들어간 단어가

자동으로 키워드와 매칭된다는것 때문에


많은 분들이 상품명에 10개 이상의 키워드를 단순하게 나열해서

등록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가이드라인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네이버는 상품명에 중복으로 들어가는 반복된 키워드 입력을 싫어해서

오히려 무료 영역(네이버쇼핑 5위~)에서의 상품 노출 순위를

더 뒤로 밀어서 한참 뒷페이지에 나오게 됩니다.


상품명을 등록할때는 최대한 짧고 간결하게 노출을 희망하는

대표키워드가 2개~3개정도만 들어가게 입력하시되

반복되는 단어는 빼고 강조하고 싶은 문구를 추가로 입력해서

자연스럽게 하시는게 노출에 더 좋은 영향을 주니 참고해주세요.








다시한번 말하지만 네이버쇼핑검색광고는 키워드 자동매칭 방식이라

키워드 추가가 안됩니다.

다만 상품명을 잘 활용하시면 좀 더 정확도가 올라가니

잘 활용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