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쇼핑검색광고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노출중인 키워드 보는 방법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5. 31.
반응형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노출되는 키워드 체크하는 방법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노출되는 키워드 체크하는 방법

 

 

네이버의 검색광고는 다양한 상품이 있습니다.

그중에 네이버 쇼핑에서 노출이 되는 쇼핑 검색광고 상품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이 상품은 일반적인 검색광고와 다르게 내가 원하는 키워드가 있다고 추가를 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상품 등록할때 입력한 카테고리와 노출 상품명을 기준으로 네이버에서 자동으로 키워드를 매칭 시켜서 노출을 해주고 키워드를 제거하는 기능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상품과 밀접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자주 검색할만한 인기 키워드의

조합으로 노출 상품명을 작성하시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그런데 광고를 하다보면 보고서를 아무리 찾아봐도 쇼핑 검색광고에 노출된 키워드가 어떤 건지 보이지가 않아서 답답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쇼핑 검색광고에 노출된 키워드는 보고서가 아닌 상품 상세보기를 통해서 각 상품별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경로를 설명하자면
1. 캠페인 이름 클릭
2. 그룹 이름 클릭
3. 상세보기 클릭
4. 제외 키워드 탭 클릭
5. 제외 키워드 추가

 

 

캠페인 이름 클릭
캠페인 이름 클릭

 

 

그룹 이름 클릭
그룹 이름 클릭

 

 

상세보기 버튼 클릭
상세보기 버튼 클릭

 

 

제외 키워드 탭 클릭
제외 키워드 탭 클릭

 

 

제외 키워드 추가 버튼 클릭
제외 키워드 추가 버튼 클릭

 

 

쇼핑검색광고에 노출중인 키워드 리스트 확인
노출중인 키워드 리스트 확인

 

 

 

위 순서대로 클릭하시다 보면 지난 30일간의 데이터를 볼 수 있고 날짜를 조정하면 그 이전의 데이터도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에는 키워드, 노출수, 클릭수, 총비용, 직접 전환율과 같은 내용을 알 수 있는데 광고비 대비 매출이 잘 안나오는 키워드는 이곳에서 확인하고 노출 제외를 시켜주시면 광고 효율을 올리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유익한 주제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찾아주신 모든 분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