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쇼핑검색광고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브라우저마다 노출이 다른 이유?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9. 6.
반응형

쇼핑검색광고 브라우저마다 노출이 다른 이유?
쇼핑검색광고-브라우저마다-노출이-다른-이유?

 

네이버에는 여러 가지 광고 상품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네이버 쇼핑에 노출되는 쇼핑 검색광고 유형의 상품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이 상품은 신기하게도 인터넷 브라우저마다 검색 결과가 조금씩 다르게 나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키워드가 그런 건 아니고 몇몇 키워드에 한해서 검색 결과가 다르게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유는 무엇이고 해결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네이버쇼핑에 노출되는 쇼핑 검색광고 상품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 쇼핑검색광고 노출되는 위치

-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와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 부분에서 노출이 되며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동시 노출되고 어느 특정 부위만 노출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예) 통합검색 결과에서 나오게 설정하고 네이버쇼핑 영역에서는 광고를 OFF 해서 노출을 안 시키는 방법도 가능하고 PC만 노출 또는 모바일만 지정해서 노출도 가능합니다.

 

 

 

* 쇼핑검색광고 과금 방식 또는 가격

- CPC 방식으로 클릭을 할 때마다 과금이 되는 클릭당 과금 방식으로 비용이 결정되며 쇼핑 검색광고 얼마? 이런 개념이 아닌 광고를 등록한 상품으로 클릭이 어느 정도 되는지에 따라 광고비용이 달라집니다. 또한 광고 노출되는 순위는 클릭당 차감되는 입찰 비용에 따라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실시간 입찰 방식으로(입찰가 설정하면 10분 정도 후에 순위에 적용) 기본 입찰 비용은 50원부터 시작하지만 대부분의 상품에서 최저비용으로 진행했을 때는 노출이 아예 안될 수 있고 시작할 때부터 기본으로 몇백 원 이상 제출해야 어떤 키워드로 노출이 되는지 노출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쇼핑검색광고에 키워드 등록 방법은?

- 파워링크와 달리 이건 별도로 광고주님께서 직접 키워드를 등록하는 기능은 따로 없고 상품의 이름과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네이버 시스템이 자동으로 키워드를 매칭 시켜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키워드로 매칭이 될지 여부는 미리 알기 어렵고 일단 상품을 등록해서 심사를 받은 후 입찰 단가를 높여서 어떤 키워드로 노출이 되었는지 체크하면서 불필요한 키워드가 매칭 된 건 없는지 파악한 후 키워드 제거만 할 수 있습니다.(추가는 안됨)

 

 

 

* 한개의 그룹에 몇 개까지 상품 등록이 가능한가요?

- 쇼핑검색광고는 한 개의 그룹에 최대 100개까지 상품을 등록할 수 있고 한 개의 계정에 최대 2,000개까지 상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수치를 초과하면 더 이상 상품 추가 등록은 안되니 기존에 효과가 낮은 상품을 찾아서 제거한 후 추가 등록하셔야 합니다.

 

여성양말 키워드 노출 화면
네이버쇼핑-노출-화면

 

 

여성양말 키워드 노출 화면
네이버쇼핑-노출-화면

 

 

 

* 쇼핑검색광고 브라우저마다 노출이 다른 이유?

- 오늘의 주제를 쓰기 위해서 서론이 많이 길어졌습니다. ^^

정답은 타겟팅 설정 기능 때문입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요일/시간대 설정 같은 기본 기능부터 성별(남성, 여성, 알 수 없음)과 연령대 성별 지정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정확한 답변은 브라우저 때문에 노출 결과가 다른 게 아니고 타겟팅(성별, 연령)에 따라 검색 결과가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누가 남자인지 여자인지 또는 몇살인지 네이버가 어떻게 아는지는 로그인 한 사용자의 정보를 기준으로 결정되는데요  예를 들어서 크롬으로 접속했을 때는 네이버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검색했고, 네이버 웨일로 검색했을 때는 로그인을 하지 않고 검색했다면 두 브라우저의 검색 결과가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연령은 5세 단위로 설정 할 수 있으며, 기본은 14세 미만, 14~18세, 19~24세, 25~29세 등.. 5살 단위로 가능한데 대부분의 업종에서는 모든 연령 모든 성별로 광고를 하지만 몇 몇 상품에서는 남자가 또는 여자가 매출이 더 높게 나오기도 하고 연령대도 24세 미만으로는 매출이 거의 없이 클릭만 나오고 그 이후의 연령대에서 전환이 나온다면 굳이 불필요한 비용만 나가는 걸 막기 위해서도 전환이 이뤄지지 않는 나이대는 광고를 차단하시는 게 비용을 조금이라도 더 아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쇼핑검색 브라우저마다 노출이 다른 이유
쇼핑검색광고-브라우저마다-노출이-다른-이유

 

 

이상으로 브라우저마다 검색 결과가 다르게 나오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다음 포스팅엔 좀 더 알찬 주제로 다시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 오늘도 좋은 하루 즐거운 하루 되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모음

 

[네이버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광고대행 무료라고는 하는데 왜죠?

 

네이버광고대행 무료라고는 하는데 왜죠?

안녕하세요.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많은 분들께 질문받는 내용 중 하나를 주제로 삼아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광고대행만 2007년부터 시작해서 15년째 하고 있는데요. 처음보다는

010-3942-8877.tistory.com

 

[기타 정보] - 네이버 다음광고 부정클릭 IP 차단 및 설치 방법

 

네이버 다음광고 부정클릭 IP차단 및 설치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 아침은 햇살도 좋고 창밖으로 새소리도 들려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네이버 다음 광고 부정클릭 IP 차단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

010-3942-8877.tistory.com

 

[기타 정보] - 온라인광고 영업전화 피곤하시죠? 덜 오게 하는 광고 세팅 방법

 

온라인광고 영업전화 피곤하시죠? 덜 오게 하는 광고세팅 방법

네이버에 광고를 하다 보면 하루에도 수십 통씩 광고 내라는 전화가 온다고 합니다. 같은 개통에 종사하는 저한테도 대행사인 줄도 모르고 영업전화가 올 정도면 광고주님은 더 할 거라고 생각

010-3942-8877.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