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에서 노출되는 쇼핑검색광고 상품은 물건을 등록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키워드를 매칭시켜 줘서 한 개의 물건에 수십 개의 키워드가 자동으로 노출이 됩니다.
어떤 조건으로 노출이 되며 어떤 방식으로 추가를 할 수 있는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쇼핑검색광고 매칭된 키워드를 확인하는 방법은?
- 쇼핑검색광고는 등록된 소재마다 상세 보기라는 버튼이 있는데 이걸 클릭하시면 하단에 제외 키워드라는 탭이 있고
제외 키워드 추가라는 파란 버튼을 클릭하시면 지난 30일간 해당 소재에 어떤 걸로 매칭되어 보이는지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노출 중인 키워드로 전환이 이뤄지는 게 없다면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제외시킬 수 있습니다. 그럼 추가된 것으로 검색 시 노출이 중단됩니다.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키워드 추가하는 방법은?
- 쇼핑검색광고에는 직접적으로 추가하는 기능은 따로 아직 준비되지 않았고 노출 상품명으로 매칭될 수 있게
확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소재마다 붙어있는 상세 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PC 기준) 우측 상단에 수정 버튼이 있는데 이걸 눌러서
노출용 상품명에 원하는 단어 위주로 25자 내외로 수정하신 후 저장 후 닫기를 누르면 나오게 될 확률이 올라갑니다.
* 노출용 상품명에 키워드를 넣었는데도 보이지 않습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 쇼핑검색광고 노출용 상품명에 등록했다고 보장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대부분 나오기는 하는데
안 되는 이유로는 카테고리가 달라서 매칭이 안된 것일 수 있습니다.
먼저 원하시는 단어로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을 해보면 현재 노출 중인 업체들의 상품 카테고리를 볼 수 있는데
이게 질문자님의 상품 카테고리와 다른지 체크를 해보셔야 합니다.
만약 다르다면 해당 카테고리에서는 노출에 희망하는 단어로 매칭이 안 되는 것일 수 있어서
카테고리를 일치시켜야 추가될 확률이 올라갑니다.
[네이버광고/쇼핑검색광고]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가격 조회하는 방법
[네이버광고/쇼핑검색광고]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노출중인 키워드 보는 방법
[네이버광고/쇼핑검색광고] - 쇼핑검색광고 그룹 생성 동의 후 인증하기 안될때
'네이버광고 > 쇼핑검색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워링크(사이트 검색광고) 새로운 확장소재 쇼핑정보 안내 (0) | 2024.06.25 |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브라우저마다 노출이 다른 이유? (0) | 2022.09.06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입찰가 가중치란 무엇인가요? (0) | 2022.06.29 |
쇼핑검색광고 그룹 생성 동의 후 인증하기 안될때 (0) | 2022.06.27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가격 조회하는 방법 (0) | 2022.06.27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노출중인 키워드 보는 방법 (0) | 2022.05.31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쇼핑검색광고 키워드 추가 (0) | 2018.11.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