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에는 다양한 확장소재를 활용해서 광고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데
이번에 네이버에서 새로운 확장소재인 쇼핑정보가 추가되었습니다.
베타 테스트 중이라 2024년 6월 18일 ~ 6월 25일까지 노출 테스트를 진행 중인데
추후에 내용은 달라질 수 있으며 어떻게 등록하고 어떻게 보이는지
어떤 장점들이 있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되는 영역은 어디인가요?
- 파워링크와 같습니다. PC와 모바일 통합 검색 결과에서 보이며
더 보기 영역과 네이버의 자체 서비스인 블로그, 카페, 지식iN 탭 영역까지 보입니다.
* 쇼핑정보 확장소재 노출 방식은?
- 광고 소재 제목 하단에서 연동된 쇼핑몰(스마트스토어만 가능하며 자사몰은 아직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안에서 이용자의 검색어와 연관성이 높은 상품이 최대 8개까지 노출이 됩니다.
상품의 개수는 달라질 수 있으며 상품의 이미지와 상품 금액, 상품명이 같이 보입니다.
* 파워링크 쇼핑정보를 하게 되면 추가로 비용이 들어가나요?
- 파워링크를 클릭했을 때와 동일하게 클릭당 과금 방식으로 진행되며 추가 비용은 들어가지 않습니다.
* 쇼핑정보 확장소재 등록 방법
- 네이버 광고 플랫폼 상단에 있는 정보관리 - 비즈채널 관리에서
채널 추가 - 쇼핑몰을 선택 후 스마트 스토어를 연동하는 게 기본 준비 사항이며
하루정도 심사를 받은 후 심사 통과가 완료되면 각 그룹별로 1개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룹 단위로만 등록을 할 수 있으며 한 개가 등록된 경우 추가로 중복 등록은 할 수 없습니다.
* 쇼핑정보 확장소재에서 노출되는 상품은 바꿀 수 있나요?
- 시스템이 알아서 연관성 있는 상품을 매칭해서 보여주기 때문에
신청에 의해서 상품을 변경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만약 노출을 원치 않는 상품이 있다면 확장소재에서 삭제하거나 OFF처리하셔야 합니다.
* 쇼핑정보 확장소재를 하는 경우 어떤 장점이 있나요?
- 파워링크는 클릭률을 올려야 품질지수가 높아져 홍보비를 낮출 수가 있는데
남들과 비슷한 문구로 노출이 되는 것보다 좀 더 차별화된 이미지로 노출이 되어야
주목도가 높아져 클릭률을 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상품의 이미지와 금액이 같이 나온다면 눈에 띌 수밖에 없기 때문에
순위가 낮아도 윗자리에 나오는 업체보다 더 높은 클릭률을 얻을 확률이 높아지니 활용하시는걸 적극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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