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

네이버광고 순위 변경하는 방법 안내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8. 10.
반응형

네이버광고 순위 변경하는 방법
네이버광고-순위-변경하는-방법

 

네이버에는 여러 가지 상품이 있는데요 그중에 네이버 파워링크와 쇼핑 검색광고 상품 순위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광고 순위 변경하는 방법 안내(파워링크)

1. 네이버에서 네이버 광고라고 검색하신 후 상단에 나오는 사이트에 접속

2. 로그인 후 광고시스템 버튼 클릭

3. 만들어두신 캠페인 이름 클릭(없으면 새 캠페인 눌러서 생성)

4. 그룹 이름 클릭(없으면 새 광고그룹 눌러서 생성)

5. 순위 변경 원하는 키워드 좌측에 네모칸 체크박스 체크

6. 입찰가변경버튼 클릭 후 입찰가 개별 변경 클릭

7. PC 통합검색(파워링크+비즈사이트) 1위 평균 입찰가 앞에 동그라미 체크 후 원하는 순위 체크

8. 조회하기 버튼 클릭

9. 키워드마다 붙어있는 변경할 입찰가 금액 살펴보시고 원하는 비용이 나올 때까지 계속 조회하기 반복

10. 선택한 키워드 입찰가 저장버튼 클릭하시면 1분뒤에 순위에 반영이 됩니다.

 

이때 중요한점은 지금 보이는 입찰 비용은 네이버에서 최근 28일간의 평균값으로 제공해준 비용이지

실시간 입찰 비용이 아니기 때문에 1위로 조회 후 저장을 해도 실제 노출은 더 낮은 순위에 노출이 될 수 있고

목표 순위에 노출이 안되는 경우에는 수동으로 변경할 입찰가 부분의 금액을 지우고 10원 또는 100원씩 비용을 올린 후

저장을 반복하면서 목표 순위를 맞춰야 합니다.

 

* 선택한 키워드 입찰가 저장 버튼이 클릭이 안될 때는 키워드 앞에 네모 체크박스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체크하신 후

안되어있다면 체크하신 하고 다시 저장을 눌러보세요 바로 적용되실 겁니다.

 

 

네이버 광고 순위 조절하는 방법 안내(쇼핑 검색광고)

1. 1~4번까지는 위 파워링크와 동일합니다. 순서대로 클릭

2. 순위 변경 원하시는 상품의 앞 네모 체크박스에 체크

3. 선택한 소재 관리 클릭

4. 입찰가 변경 클릭

5. PC 통합검색 1위 평균 입찰가 앞 동그라미 체크 후 원하는 순위 선택

6. 변경사항 확인 클릭

7. 새로운 설정에 나오는 금액 확인 후 원하는 비용이 나올 때까지 계속 조회

8. 변경 버튼 클릭하시면 대략 10분 뒤에 순위에 반영이 됩니다.

 

쇼핑 검색광고 유형은 PC에서 1위 ~ 3위까지, 모바일은 1위 ~ 4위까지 비용을 조회해볼 수 있고(파워링크는 1위 ~ 10위까지 가능) 그 뒤의 순위는 수동으로 저장 후 순위 체크를 반복하셔야 합니다.

 

* 쇼핑 검색광고 상품은 파워링크와 다르게 키워드를 광고주님이 직접 등록하는 구조가 아닌 네이버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매칭되는 상품이라 상품을 등록하고 심사가 완료되었을때 바로 비용 조회를 하셔도 기본 입찰비용인 50원으로만 조회가 됩니다. 통상 하루정도의 시간이 지나야 키워드가 매칭이 되고 그 이후에 비용 조회를 했을때 순위별 비용을 알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파워링크와 쇼핑검색광고 상품은 네이버의 대표적인 광고 상품으로 둘 다 모두 클릭이 될 때마다 건당 얼마씩 차감되는 CPC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그래서 광고주님이 직접 운영하던 공식대행사에 의뢰하던 비용이 모두 동일한데요

키워드(상품) 등록, 소재 등록, 입찰가 변경, 지역 및 시간 요일 세팅, 노출 매체 설정 등 다양한 준비가 필요한 광고인만큼 혼자 하기 어려움이 있다면 저희에게 도움 요청해주세요.

 

광고 대행 수수료는 네이버가 별도로 저희에게 지급해주기 때문에 광고주님은 추가 비용 0원이고

순수 광고 비용만 직접 네이버 광고 계정에 충전해서 심사받고 이용하시면 되니 안심하시고 부담 없이 의뢰 주셔도 좋습니다.

 

네이버광고-순위-조절하는방법-안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