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영역에서 노출 중인 업체들 중 간혹 우측에 위치 아이콘이 나오면서
이걸 클릭하면 위치 미리보기가 나오는 업체들이 있는데 이건 어떻게 하는 거고
추가 비용이 들어가는지 여부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네이버 키워드 광고 위치 미리 보기 추가 방법
- 해당 소재는 확장 소재를 활용해서 추가할 수 있고 그룹 단위로 가능합니다.
보통 전국 상대로 사업하시는 게 아니고 인근 지역 위주로 사업하시는 분들이 활용하곤 하는데요
그룹명을 클릭하고 확 상소재 탭 클릭, 새 확장 소재 버튼 클릭, 위치 정보 클릭
새 확장 소재로 추가할 위치 정보를 선택하세요 부분을 눌러서 새로 만들기 후
사업장 이름 적고, 주소와 상세주소를 입력한 후 추가, 저장 후 닫기를 누르면
심사를 거친 후 노출됩니다.
2. 위에 설명한 것과 같이 진행했는데 노출이 안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PC에서는 위치 아이콘과 같이 화면 우측에 노출이 되는데 모바일에서는 그냥 주소와 지도 버튼이 생성됩니다. 결론은 노출이 안 되는 게 아니고 PC와 모바일에서 보이는 화면 UI가 다르게 노출됩니다.
3. 위치정보를 추가하면 별도의 비용이 들어가나요?
- 아닙니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 파워링크 상품은 클릭당 과금되는 방식이라 노출이 아무리 많이 되어도
실제 클릭이 없으면 과금이 되지 않으며 위치정보 확장 소재를 추가했다고 금액이 더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4. 위치정보 확장 소재는 어떤 업종에서 활용하면 좋은가요?
- 거의 모든 업종에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해당 영역은 타 확장 소재와 겹쳐지지 않기 때문에 추가한다고 해도 별 영향이 없으니 등록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저와 같은 업종은 위치정보를 추가해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는데 이유는
전국 상대로 마케팅 및 홈페이지 제작을 해드리고 있지만 수도권에 있지 않다는 이유로 가까운 곳의 업체를 찾으려는 고객님들이 간혹 계셔서 저는 위치정보 확장 소재를 활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추천드리는 업종은, 퀵서비스, 펜션, 학원, 음식점 등.. 의 업종에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5. 실제 소재지와 다른 곳으로 위치정보를 등록해도 되나요?
- 원래 원칙은 실제 사업장 주소지로 등록을 해야 하는데 경험상 시스템이 자동으로 승인 처리해주는 거 같습니다. 그러니 실제 주소지와 다른 곳으로 하셔도 노출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만, 간혹 심사팀에서 심사가 완료되어 노출 중인 소재도 중간에 필터링해서 심사 거절로 변경되는 사례도 있긴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모음
[기타 정보] - 키워드 검색광고 대행사를 쓰면 좋은 점은?
[네이버 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 노출이 안되는 원인 정리
[네이버광고/파워링크] - 네이버 파워링크 확장 소재의 모든 것
'네이버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광고 통합 회원 아이디 전환하기가 잘 안되는 분들 도움드립니다. (0) | 2024.12.11 |
---|---|
네이버에 광고를 하려면 이곳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0) | 2024.06.28 |
캠페인 하루예산이 초과 혹은 초과 예상되어 캠페인이 중지되었습니다. (0) | 2022.08.18 |
네이버광고 순위 변경하는 방법 안내 (0) | 2022.08.10 |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할때 주의사항 (0) | 2022.07.15 |
네이버광고 이관 유효한 초대 메일이 아닙니다. 해결방법 (0) | 2022.07.05 |
네이버광고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0) | 2022.06.17 |
네이버 플레이스 유형 검색광고 노출제한 해결방법 (0) | 2022.05.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