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

네이버 검색 키워드광고 비용과 산출 방식 안내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5. 24.
반응형

네이버 검색 키워드광고 비용 산출 방식 안내

 

네이버에는 다양한 검색 키워드 광고 상품이 있습니다.

1. 파워링크

2. 비즈사이트

3. 쇼핑검색광고

4. 파워컨텐츠

5. 클릭초이스 플러스

6. 클릭초이스 상품광고

7. 브랜드 검색광고

 

위와 같이 다양한 상품들이 있는데

모두 무작위 노출이 아닌

네이버 통합검색창에 뭔가를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상품으로

검색광고 또는 키워드 광고라고 합니다.

 

파워링크 노출 화면

 

비즈사이트 노출화면

 

쇼핑검색광고 노출 화면

 

파워컨텐츠 노출 화면

 

클릭초이스 플러스 광고 노출 화면

 

클릭초이스 상품광고 노출 화면

 

브랜드검색광고 노출 화면

 

광고주님들께 전화가 오면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이

네이버 광고 얼마예요?라는 질문인데

상담이 아예 처음인 분들은 당연히 네이버에 광고하려면

비용이 정해져 있거나 한 달에 얼마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위에 적어드린 광고 상품중에서 7번 브랜드 검색광고를 빼고는

모두 클릭당 과금 방식으로 진행이 되어

네이버 광고 얼마? 이게 아니라

등록하려는 키워드마다 가격이 모두 다르고

같은 키워드라도 순위마다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월간 검색되는 검색 수 구간에 따라서 가격이 책정되며

월 50만 원(VAT 제외)부터 시작하는데

검색되는 횟수가 늘어날수록 광고비도 같이 상승되는 정찰제 광고입니다.

 

하지만 그거 외에는 모두 별도의 등록 비용이나 가입 비용은 없고

네이버에서 검색한 유저들이 광고를 클릭해서

광고주님의 사이트에 유입이 될 때만 건당 50원씩 또는 70원씩

미리 충전한 비즈 머니에서 실시간으로 차감이 되다가

충전한 잔액이 모두 소진되면 자동으로 광고가 중지되는

CPC 상품으로 클릭이 된 만큼만 비용이 청구됩니다.

 

또한 광고가 노출되는 순위 기준은

클릭당 차감되는 비용이 높은 순서대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같은 키워드라도 1위 ~ 10위까지 모두 단가가 다르고

PC와 모바일에서의 단가도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에 광고를 했을 때 얼마 정도 비용이 들어가는지 궁금하시면

일단 어떤 상품을 이용하려는지 선택하셔야 하고

키워드는 어떤 걸로 등록하시려는 지도 선택을 하셔야 하며

PC인지 모바일인지 또는 순위는 몇 위로 했을 때 얼마인지

이렇게 구체적으로 문의를 주셔야 각 상품별로 키워드랑 순위를 조회해서

가격이 대략 어느 정도 나옵니다.. 하고 설명을 드릴 수 있습니다.

 

 

전화 온 광고주님과 상담을 할 때 위와 같이 설명을 드리면

대부분 잘 몰라서요..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럴 땐 광고주님이 하시는 일, 업종 또는 어떤 검색어를 검색했을 때

노출을 희망하시는지 이야기만 주셔도 됩니다.

 

그럼 해당 업종에서는 어떤 상품이 효과가 좋고

어떤 키워드로 하시면 대략적인 월평균 예상 비용이 이렇습니다..

하고 제가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복잡한 거 싫고 그냥 쉽고 편하게 네이버에 광고를 하고 싶다면

한 달에 얼마까지 광고비를 사용할 수 있는지 예산만 결정해주시면

알아서 해당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광고 상품과 키워드, 순위까지

모두 맞춤형으로 세팅해드릴 수 있으니 이렇게 요청 주셔도 좋습니다.

 

네이버의 광고는 위에서도 설명드린 대로 클릭당 과금 방식이라

한 달에 1번 클릭 나오는 키워드도 있고 하루에 100번 클릭 나오는 키워드도 있고

다양하기 때문에 광고주님의 금액적인 여건에 맞춰서도

맞춤형으로 세팅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보통의 광고주님들은 무한정 광고비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얼마를 넘기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들을 많이 하시는데

이럴 때 사용하라고 하루 한도 예산 설정 기능이 있습니다.

 

하루에 딱 쓸 만큼만 세팅해두면 그 이상을 초과하지 않고

하루한도 초과되면 자동으로 광고가 중지되며 다음날 다시 시작하는 방식입니다.

하루 한도는 70원 ~ 10억까지 설정 가능하며

하루에 5천 원 치만 광고비를 사용하겠다고 세팅하시면

한 달에 대략 15만 원 정도 쓰실 수 있고

 

하루 한도 33,000원으로 세팅하면 30일 기준으로

한 달에 대략 100만 원 정도의 광고비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하루 한도 33,000원으로 세팅했어도 실제 클릭이 그만큼 안 나오면

하루에 만 원을 쓸 수도 있고 5천 원을 쓸 수도 있습니다.

사용되지 않고 남은 금액은 계속 비즈 머니로 남아있으니 없어질 염려 안 하셔도 되고

오늘 적게 썼다고 내일 더 많이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무조건 하루에 설정하신 금액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사용된다고

이해하시면 될 거 같아요.

 

잘 아시겠지만 네이버 광고는 직접 운영으로 등록하시나

제가 대행을 해드리나 광고비는 모두 동일합니다.

어차리 누가 등록하더라도 가입 비용이나 등록 비용 없는 건 동일하고

클릭이 된 만큼만 비용이 자동으로 차감되는 구조라서

누가 한다고 더 싸거나 비싸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네이버에 광고가 필요한 분들은 부담 없이 연락 주세요.

공식대행사 소속이라 광고 대행 수수료 안 받고 무료로 도움드릴 수 있습니다.

대행 수수료는 네이버에서 받기 때문에 모든 서비스 무료이고

추가 비용 전혀 없으니 안심하고 연락 주세요 ^^

 

 

 

마지막으로 정리를 다시 해드리자면
네이버 광고 비용이 궁금할 때는

· 진행하시려는 상품을 선택
· 등록하려는 키워드를 말씀 주시고
· 광고 노출 희망 순위를 말씀 주시면 됩니다.

 

클릭하시면 전화 연결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