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

캠페인 하루예산이 초과 혹은 초과 예상되어 캠페인이 중지되었습니다.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8. 18.
반응형

캠페인 하루예산 초과
캠페인-하루예산이-초과로-중지되었습니다.

 

 

네이버에 광고를 하다 보면 분명히 잔액은 넉넉히 있는데도

캠페인 하루예산이 초과 혹은 초과 예상되어 캠페인이 중지되었습니다.라는 문자가 올 때가 있습니다.

광고주님들은 이거 왜 이러냐고 돈을 더 넣어도 광고 노출이 안된다고 연락이 올때가 있는데 이건 캠페인 단위 또는 그룹 단위로 하루 예산(하루 한도) 설정이 되어있어서 그런 것이고 비즈 머니 잔액과는 상관없이 하루 예산을 증액해야 광고 노출이 다시 시작됩니다.

 

하루 예산을 설정하는 이유는 클릭만 해도 광고비가 차감되는 네이버 광고의 특성상 하루에 너무 많은 돈이 갑자기 나가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 세팅한 것으로 이게 없이 진행했다가 하루에 100만 원도 넘게 나갔다며 후회하는 광고주님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안전장치로 꼭 세팅해서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루 예산이 갑자기 너무 빨리 소진되었을 때 체크할 사항

 

1. 부정클릭 IP 체크 - 부정클릭 방지 프로그램(로그분석기)에 접속을 해보면 동일한 IP로 누가 내 광고를 클릭했을 때 몇 번 클릭했는지 자료를 볼 수 있는데 혹시 한 사람이 중복으로 계속 클릭한 이력이 있다면 해당 IP주소에서는 광고가 안 보이게 노출 차단을 시켜야 합니다.

 

2. 어떤 키워드에서 돈을 많이 썼는지 체크 - 간혹 뉴스 또는 TV매체와 같은곳에서 내 제품 또는 내 업종의 서비스가 소개가 된 경우에 이슈가 되어 갑자기 특정 키워드에서 클릭이 엄청나게 많이 몰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해당 키워드를 찾아서 순위를 조정하거나 일시적으로 광고를 꺼두는 게 도움이 됩니다.(성과 없이 돈만 나간다고 판단이 될 때)

 

3. 클릭당 입찰 비용 체크 - 네이버에 광고를 할때는 대부분 키워드를 단순하게 몇 개만 등록하는 게 아니라 몇천 개 ~ 몇만 개씩 운영하는 업체들이 많은데 그 다양한 키워드 중에 특정 키워드의 입찰 단가가 매우 높게 등록되어있는 경우 몇 번만 클릭돼도 하루 예산 초과로 중지될 수 있으니 순위를 높이는 것도 좋지만 하루 예산을 생각해서 입찰 가격을 높이는 게 좋습니다.

예) 하루예산 3만 원인데 특정 키워드의 입찰 단가가 클릭당 12,000원으로 되어있는 경우 2번만 클릭이 돼도 광고는 중지가 될 수 있습니다. 이때 다른 모든 키워드까지 같이 중지가 될 수 있으니 단가를 내리던지 하루 예산을 올리던지 조정이 필요합니다.

 

 

하루 예산이 무엇이고 왜 설정하는 것이며 어떤 부분을 체크해야 하는지 다양하게 정리해봤는데요

하루 예산은 안전장치이니 필수로 설정하시되 너무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적당하게 광고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광고 혼자 하기 어려움이 있다면 연락 주세요. 광고 등록부터 관리와 분석까지 모두 원스톱으로 알아서 해드릴 수 있고 불필요하게 나가는 광고비 누수도 잡아드릴 수 있습니다. 물론 광고 대행수수료는 네이버로부터 지급 받기 때문에 광고주님은 수수료 내시는 거 없으니 안심하고 연락 주셔도 좋습니다. 순수 광고비만 직접 네이버에 충전하신 후 해당 광고 계정에 접속할 수 있는 권한만 부여해주세요. 진팀장이 알아서 효율 좋게 세팅 도와드리겠습니다.

 

네이버광고-하루예산-초과-광고중지-사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