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는 여러 가지 단계로 심사를 거친 후 모두 통과를 받아야 광고 노출이 시작되는데
등록하는 과정에서 가장 먼저 심사를 통과해야 하는 게 비즈채널입니다.
이건 어떤 것이고 어떻게 등록하는지 심사 거절이 되는 경우 왜 거절이 된 것인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파워링크 비즈채널은 무엇을 말하는 건가요?
- 비즈채널이란 광고를 진행할 때 고객에게 노출시킬 수 있는 모든 채널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노출시키는 것은 홈페이지가 될 수도 있고, 쇼핑몰 주소가 될 수도 있으며
카페나 블로그로 연결해서 할 수도 있는데 이런 걸 모두 비즈채널이라고 표현합니다.
이외에도 전화 아이콘, 위치정보(주소), 네이버 예약, 네이버 톡톡, 플레이스로
노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파워링크는 비즈채널을 등록하지 않고는 광고를 할 수 없나요?
- 네 맞습니다. 파워링크란 검색한 유저에게 광고를 내는 사람이 운영하는 곳을 연결해 주는
상품이기 때문에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는 등록할 수 없습니다.
만약 운영 중인 홈페이지나 블로그 같은 게 없다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무료 등록하신 후
상세페이지로 비즈채널을 신청하셔도 상관없습니다.
필수로 등록하셔야 하는 채널은 웹사이트입니다.
이게 없이는 파워링크 신청 자체가 불가하고 심사 통과를 하셔야 그다음 절차인
키워드와 소재 심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로 하실 수 있는 건 운영 중인 홈페이지, 쇼핑몰, 블로그, 카페, 유튜브, 플레이스가 가능합니다.
단, 직접 운영 중인 게 아닌 다른 사람 사이트 남의 블로그로는 광고 심사 통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 파워링크 비즈채널을 등록했는데 심사 거절이 되었습니다. 어떤 게 문제인가요?
- 비즈채널 심사 보류는 여러 가지 사항으로 문제가 될 수 있는데 가장 흔한 사례를 몇 가지 정리하자면
· 사이트 도메인 주소 잘못 등록(대표 도메인으로 등록해야 하는데 서브 도메인으로 하는 경우)
· URL 주소를 너무 길게 등록했거나 인터넷으로 주소를 줄여서 하는 경우(포워딩 or 플레이스 주소)
· 네이버광고 가입자와 다른 정보로 등록(예, 네이버광고는 사업자 없이 일반으로 가입하고
광고 신청은 사업자로 하는 경우 또는 가입자와 다른 사업자가 운영 중인 사이트 또는 플레이스로 광고하는 경우)
· 홈페이지 하단에 사업자 정보가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 아이디가 다른 경우(네이버 톡톡이나 예약, 플레이스는 권한이 있는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됩니다.)
'네이버광고 > 파워링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파워링크에 이미지를 삽입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0) | 2024.07.18 |
---|---|
블로그로 파워링크에 광고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0) | 2024.07.17 |
네이버 파워링크 지역 설정하는 방법과 노출현황보기는 어디에 있나요? (1) | 2024.07.16 |
파워링크 부정클릭 당했을 때 신고하는 방법은? (0) | 2024.07.12 |
네이버 파워링크의 키워드는 무엇이고 몇개까지 등록이 가능한가요? (0) | 2024.07.03 |
파워링크 확장소재 등록과 수정 방법 안내 (0) | 2024.07.01 |
네이버 파워링크 돈만 나가고 전화가 없는데 부정클릭인가요? (0) | 2024.06.27 |
네이버 파워링크에 블로그로 연결 가능한가요? (0) | 2024.06.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