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사이트 점유율을 살펴보면 우리나라 인구 10명 중 6명 정도는 네이버를 이용하고
구글은 3명 그 외에 나머지 포털이 1을 가져가는 구조인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용 중인
네이버에 광고를 하려면 어디에 가입해야 하는지 어떤 상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길잡이가 될 수 있게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 네이버광고 공식 사이트에 회원 가입
- 네이버광고라고 검색을 해보면 최상단에 통합광고주센터 홈페이지라고 적혀 있고
아래 사진 배너와 함께 다양한 내용이 나오는데 메인 배너 큰 걸 클릭해 줍니다.
그럼 통합 광고주센터로 접속이 되는데 우측 상단에 보시면 회원가입 버튼이 있고
이걸 클릭해서 들어가면 네이버 아이디로 회원가입이라고 나오는 걸 클릭
QR코드로 스캔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사진 촬영하면 링크주소로 연결이 되지만
이 방법이 어려우면 상단에 보이는 ID 로그인 탭에서 직접 이메일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은 일반으로 하는 게 있고 사업자로 하는 게 있는데
둘 중 편한 걸로 하시면 되지만 파워링크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사업자로 가입해야
집행 가능합니다.
가입이 끝나셨다면 세팅을 해야 하는데 우측 상단에 보이는 광고 플랫폼 - 검색광고
순서대로 눌러서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 파워링크? 쇼핑검색? 어떤 걸 신청해야 될지 모르겠어요.
-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진행할 수 있는 상품은 총 5가지가 있는데 운영 중인 사업 형태에 따라
추천드릴 수 있는 게 달라집니다.
· 파워링크 유형 : 거의 모든 업종에서 진행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상품으로 사업자가 없어도
일반 가입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운영 중인 홈페이지, 블로그 등 URL주소를 입력해서
심사받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쇼핑검색 유형 : 스마트스토어 또는 자사몰을 운영 중인 분들이 진행할 수 있고
통합검색 결과와 네이버 쇼핑에서 노출이 되기 때문에 쇼핑 업종 사업주님들께
특화된 상품입니다. 구입 수, 찜수, 클릭률이 높아야 상위권에 노출이 되지만
이것을 활용하시면 신규 업체라도 언제든 최상위권에 상품 노출을 시킬 수 있어서
이제 막 사업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파워컨텐츠 유형 : 위에서 설명드린 영역은 누가 봐도 홍보라고 느낄 수 있는 부분이라면
이건 좀 더 자연스럽게 노출이 되어 거부감이 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일반 웹사이트로는 등록이 불가하며,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카페 등으로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와는 다르게 가이드라인이 조금 까다롭게 되어있는데 게시글 내용 중에
정보성 내용과 홍보성 내용의 비중도 가이드에 맞춰야 하고 사업자가 운영 중인 공식 채널(블로그, 카페, 포스트)로만
등록이 허용됩니다.
· 브랜드검색 / 신제품검색 유형 : 브랜드검색이란 배너광고의 형태로 업체명, 서비스명, 상호로만 키워드 등록이
가능하고 일반 명사 키워드로는 심사 통과가 되지 않습니다.
보통 이거 하나만 진행하시는 경우는 흔치 않고 다른 광고를 하면서 업체를 검색한 사람들에게
좀 더 다양한 정보를 노출시켜 주고 사이트로 유입을 쉽게 할 수 있게 하는 서브 형태로 많이들 활용하십니다.
여러 장의 이미지와 함께 가장 상단에 크게 노출이 되기 때문에 신뢰도 부분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어서 좋지만 중복되는 상호를 사용 중인 타 업체가 있는 경우 심사 통과가 되지 않는 단독 상품입니다.
신제품검색 유형은 출시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상품만 등록할 수 있고
모바일 상단에 단독으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높은 클릭률을 얻을 수 있으며
일반 키워드로도 등록할 수 있어서 쇼핑 업종에서 자주 사용하는 상품입니다.
· 플레이스 유형 : 네이버 지도(플레이스)에 노출되는 광고와 네이버 콘텐츠 서비스(블로그 등..)에
노출이 되는 두 가지 방식으로 세팅할 수 있는데 모두 소액으로 할 수 있고 지역 기반으로 사업을 하는
분들에게 최적화된 상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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