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업체명 또는 브랜드명을 검색하면 상단에 배너와 함께 크게 노출되는 업체를
보신 적이 있을 텐데요 일반적인 업체들은 사이트 주소와 간단한 이름과 설명 문구만 노출되지만
브랜드검색광고를 신청하시면 크게 사진 또는 동영상과 함께 노출이 되기 때문에 업체 규모가 커 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고 검색한 사용자들에게 주요 이벤트 같은 걸 알리기 위해 많이 사용하는 상품입니다.
* 브랜드검색광고라는 건 어떤 광고 상품인가요?
- 검색한 유저들에게 업체의 다양한 정보를 노출시킬 수 있는 유료상품으로
상호, 브랜드명, 서비스명으로만 키워드 등록이 가능하고 일반 명사 키워드로는 등록이 불가합니다.
만약 본인 상호라도 중복되는 상호를 사용 중인 업체가 있는 경우 심사 등록이 거절됩니다.
예를 들어서 이미 유명한 업체가 있는데 후발주자가 같은 상호로 사업자를 내서 블내드검색광고를
신청해 노출이 된다면 검색한 유저들의 니즈는 기존에 이미 유명한 업체를 방문하려다가
후발주자 사이트를 오인하여 잘못 접속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어서 중복되는 상호의 타업체가
있는 경우 광고 등록이 불가합니다.
* 브랜드검색광고는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 원래 2023년도까지는 PC와 모바일에서 각각 월 50만 원부터 시작했었는데 24년도부터
요금이 변경되어 현재는 시작 금액이 0~8,000회 미만의 조회수 기준으로 월 55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이것도 10월 1일부터 변경이 되어 기본 시작 금액이 월 60만 원부터 시작하는 걸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예) 등록하려는 키워드가
현대자동차(137만), 현대차(48만), 그랜저(23만) 월간 조회수 합산은 208만이며
30번째 구간으로 요금이 결정되어 PC 월 3,450만 원, 모바일 월 3,450만 원으로
총 7,590만 원(VAT포함)이 한 달 사용료입니다.
위 예시는 브랜드검색광고 소재의 가장 기본 형태인 라이트형을 선택했을 때 비용이고
프리미엄 이미지나 동영상 형태로 하시면 비용이 최대 2배 이상 나오기도 합니다.
* 브랜드검색광고에 등록 가능한 키워드는 몇 개까지 가능한가요?
- 최대 30개까지 키워드 등록이 가능하고 모두 업체와 관련 있는 단어 위주로만 등록을 할 수 있는데
등록한 키워드가 10개라고 가정하며 10개 키워드의 월간 조회수 합산 구간에 따라 요금이 책정됩니다.
(위 예시 참조)
[네이버광고/파워링크] - 파워링크에 타 업체 상호명으로 광고내도 되나요?
[네이버광고/파워링크] - 네이버광고대행 무료라고는 하는데 왜죠?
[분류 전체보기] - 네이버 검색광고 이렇게 하시면 효과봅니다.
'네이버광고 > 브랜드검색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 가격부터 등록 방법 및 절차안내 (0) | 2022.03.10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