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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이렇게 하시면 효과봅니다.

by 카르페디엠 인생 2017. 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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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탄. 네이버 검색광고 이렇게 하시면 효과 봅니다

라는 주제로 티스토리 첫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우선 네이버에서는 검색광고 상품이 

한개가 아니라 여러개가 존재합니다.



파워링크, 비즈사이트, 쇼핑검색광고

파워컨텐츠, 클릭초이스플러스

클릭초이스 상품광고 등..

이 모든게 검색광고의 일환인데요.



오늘은 파워링크 상품을 기준으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각 각의 상품들이 모두 장단점을 

갖고 있기는 한데 아무래도

가장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상품으로

시작을 해보려고 합니다.

다른 상품은 차차 올려보도록 

노력할게요 ^^



파워링크 상품이 무엇인지 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Q&A

 - 과금방식 : 클릭당 과금방식(CPC)

 - 노출 위치 : 네이버 통합검색(PC+모바일)

 - 타겟팅 범위 : 지역, 시간, 요일, 날짜, 매체

 - 소재 길이 : 제목 15자, 설명 45자 내외

 - 등록비용 : 없음.(충전방식)

 - 심사시간 : 반나절 ~ 1일

 - 노출 순위 기준 : 클릭당 단가가 높은 순서

 - 순위 : 실시간 입찰 경쟁으로 수시 변동가능

 - 노출 : 실시간으로 ON, OFF 가능

 - 하루한도 : 설정 가능(1일 예산 소진시 자동 중지)



위에서 설명드린대로 네이버 파워링크 상품은

광고주님이 원하는대로 모든걸 맞춤형태로

운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광고를 키고 싶으면 키고 

끄고 싶으면 바로 꺼서 노출이 안되게 할 수 도 있고,

클릭당 단가를 조정해서 수시로 순위

변동을 하실 수 도 있으며

내가 원하는 지역, 내가 원하는 시간대와 요일별로

광고를 ON, OFF하시면 되고

정액제 광고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키워드 변동도 수시로 가능합니다.


즉, 광고주님이 원하는 키워드로

원하는 스타일대로 맞춤 설정 후 이용하시면

되는 상품이구요.


인터넷광고중에 가장 기본이 되는 광고가

검색광고입니다.


온라인 광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검색광고

하나만 잘 셋팅해두시면 다른 광고를 추가하지

않고도 어느정도 매출이 보장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효과도 좋은 상품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네이버 파워링크를 어떻게 하면

가장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프리미엄로그분석 설치

광고를 시작하기에 앞서 어떤 경로로 들어온 사람이

어떤 키워드를 통해서 물건 구매를 했는지

안했는지 또는 매출이 어느정도 되는지 파악하기 위해

네이버 프리미엄로그분석기를 꼭 설치하고 진행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런 장치를 마련해둬야 각 각의 키워드별로

성과 여부를 바로 파악할 수 있고

매출이 안나오면서 돈만 까먹는 키워드는 굳이

유지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이런 데이터를

보기 위해서 로그분석기를 꼭 설치하고 시작하세요.







2. 부정클릭 방지 프로그램 설치

파워링크 상품은 클릭이 될때마다 건당 얼마씩

실시간으로 충전된 비용에서 차감이 되기 때문에

간혹 악의적으로 광고비만 빨리 소진시킬 목적으로

부정클릭을 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부정클릭 방지 프로그램을 설치해두고 운영을 하신다면

어떤 사람이 몇날 몇일 몇시에 내 키워드를 클릭했고

어떤 키워드를 들어와서 몇초간 머물다 갔는지까지

모든 데이터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자료를 

네이버에 제출해서 환급을 받을 수 도 있고

부정클릭을 자주 하는 사람의 IP주소를 광고 차단시켜서

더이상 내 광고가 보이지 않게 막을 수 도 있기 때문에

필수입니다.!!







3. 경쟁사 키워드 추출

우리가 보통 생각하는 키워드는 대표키워드라고해서

누구나가 생각할 수 있는 키워드가 많은데

블로그를 활동하다보면 간혹 생각지도 못했던

키워드로 유입이 되는걸 많이 보셨을 겁니다.


이처럼 내가 간과하고 있는 키워드를 경쟁업체가

광고내서 효과를 보는 경우도 많이 있기 때문에

내가 아는 선에서 먼저 키워드를 셋팅 한 후


경쟁사 URL주소를 기준으로 어떤 사이트에서

어떤 키워드로 얼마의 광고비를 쓰고 있는지

모두 추출해서 비교를 해보신다면

내가 모르고 있던 새로운 키워드를 많이 찾아낼 수

있을겁니다. 찾았다면 바로 적용하시면 되겠지요.





포스팅 내용이 너무 길어지면 집중력도 떨어지기 마련이니

오늘은 3가지만 언급해드리고 나머지는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은 오랜만에 포스팅 하려니 이거 쓰고도 지치네요 ㅠ.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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