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브랜드검색광고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 가격부터 등록 방법 및 절차안내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3.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들어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에 대한 문의가

많이 늘고 있어서 오늘의 주제는

브랜드검색광고 가격이 어떻게 되어있는지와

등록하는 방법이랑 절차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1. 브랜드검색광고 노출 방식

 

 

 

브랜드검색광고는 PC와 모바일 별도 등록이고

노출되는 형태도 다릅니다.

 

위 순서대로 PC화면에서 노출되는 샘플과

모바일에서 노출되는 샘플 이미지를 볼 수 있는데

프리미엄으로 넘어가면 디자인이 더 화려해지기도 하지만

가격도 화려하게 많이 올라갑니다.

가격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부분에서 추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2. 브랜드검색광고 등록 절차 및 방법안내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를 진행하려면 먼저 네이버에 가입한

광고주 아이디가 있어야 합니다.

 

검색창에 네이버광고라고 검색해보면

상단에 공식 사이트 주소가 나오는데 그곳에서

신규가입을 해주시면 되구요

 

가입하는 방법은 검색광고 아이디로 가입하는것과

네이버 이메일주소를 연동해서 가입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이메일을 연동해서 가입하면 휴대폰인증 한번으로 끝나서 간편하고

검색광고 아이디로 가입하시면 휴대폰인증과 이메일인증을 모두 해야

가입이 완료되니 편한걸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입이 완료되었다면 광고 시스템에 접속해서

  1. 새 캠페인 버튼 클릭
  2. 브랜드검색 유형 선택 후 저장
  3. 새 광고그룹 클릭
  4. 유형 선택(브랜드존형은 브랜드 스토어가 있는 경우에만 가능)
  5. 노출 대상 매체와(Pc,M) 소재 템플릿 선택
  6. 키워드 등록 및 소재 등록

위와 같이 진행하시면 1일 ~ 2일정도 심사를 거친 후

모든 심사가 완료되면 광고 계약 버튼 눌러서 30일 단위로

계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브랜드검색광고 비용 안내

 

 

네이버 브랜드검색광고의 가격은 월간 검색되는 횟수

구간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예를들어서 "네이버스토어" 라는 키워드와 "네이버플레이스"라는 키워드

두개로 광고를 등록한다고 했을때

전자는 월간 검색수가 5,000회이고 후자는 월간 검색수가 4,000회가 나왔다면

두 단어의 합산은 9,000회로 8,001회 ~ 15,700회의 구간에 해당되는

가격인 1,000,000원이 됩니다.

이게 30일간의 브랜드검색광고 비용이 되는것이고

 

다음달에 다시 재계약할때는 그때 시점에 맞는 검색수 구간으로

계약을 할 수 있어서 가격은 변동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브랜드검색광고 노출되는 형태부터

등록절차와 가격까지 모든걸 안내해드렸는데

부가적으로 보충설명을 드리자면 브랜드검색광고는 아무 키워드로나

등록이 모두 가능한건 아니고 업체명, 서비스명, 브랜드명, 상품명과 같이

업체 혼자 사용할 수 있는 고유의 명칭으로만 가능합니다.

일반 청바지, 티셔츠 이런키워드로는 등록 자체가 안되요.

 

또한 심사가 굉장히 까다롭고 지켜야하는 규칙이 많기 때문에

혼자하기 어려움이 있다면 네이버 공식대행사에 도움 요청해보세요

 

광고 등록부터 연장시점 관리까지 모두 알아서 처리해주니 편리하고

광고주님은 직접 네이버 광고계정에 충전만 하시면 되니 좋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네이버 공식대행사는 대행수수료를

네이버가 모두 제공해주기 때문에 모든 서비스 무료이니

부담없이 의뢰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