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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광고

네이버 검색광고 아이피추적 방법

by 카르페디엠 인생 2019. 8.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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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 상품을 이용할때 아이피추적하는 방법이란 

주제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는 파워링크라는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이 있습니다.

클릭당 비용이 차감되는 충전방식의 광고 상품인데

클릭을 할때마다 비용이 나가다보니 많은분들이 불신 아닌 불신을 갖고 있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의 최대 장점이

관심있는 사람들이 직접 검색을 통해서 내 사이트(쇼핑몰)를 찾아온다는것인데

찾아오는 사람들이 모두 고객만 있다면 좋겠지만

고객이 아닌 경쟁업체 또는 광고 대행사에서도 클릭되는 경우에도

돈이 나가게 됩니다.

 

 

 

 

물론 네이버에서는 광고를 내고 있는 광고주 또는 광고를 집행하는

광고대행사 직원(마케터)이 클릭하는 경우에는 돈이 나가지 않는다고 하는데

 

물론 네이버에서도 어느정도 기술적인 부분을 구축해놨겠지만

기계이다보니 100% 정확하게 이사람이 광고주인지

마케터인지 아니면 고객인지 분석하기에는 어려울거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돈은 돈대로 나가고 문의(주문)가 없을때

광고주님들은 1차적으로 부정클릭을 의심하게 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상품을 이용하다보면 하루에도 적게는 몇십명에서

많게는 몇백명 이상씩 들어오는 경우 클릭당 입찰비용이 저렴하다면

상관없겠지만 인기 키워드의 경우 보통 클릭당 몇천원씩 하는 업종들이 많이 있는데

이때 부정클릭이 많이 섞여있다면.. 하루한도를 금방 소진해서

광고가 중지되는 사태까지 벌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온 프로그램이 부정클릭 방지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아이피추적을 해서 누가 내 광고를 클릭했는지 분석을 할 수 있고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내 광고를 어떤 경로를 통해서 들어왔고

어디를 보다 나갔으며 몇 페이지를 보다 나갔는지 페이지뷰까지 모두 알 수 있습니다.

또는 광고를 통해서 들어온 사람이 얼마나 머물다 나갔는지까지

모두 분석해서 불필요하게 접속된 사람의 경우 아이피추적해서

네이버에 제출하면 환급도 받을 수 있어서 조금더 안전하게 

네이버 키워드 검색광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분은 아이피추적이 된다고해도 아이피주소는 쉽게 바꿀 수 있는데

그럼 분석해도 소용없는거 아니냐고 하시는분들도 계신데

아래 화면을 보시면 분명히 아이피주소는 다르지만 같은 광고 상품(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을

통해서 들어왔고 언제 들어왔는지 유입일시와 얼마나 사이트를 구경하다 나갔는지

페이지뷰까지 모두 나오고 어떤 아이피주소로 변경을 해서 들어오더라도

000유입 상세 라고 적힌 부분은 지금 가리긴 했지만

동일한 사람으로 간주해서 모두 추적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검색광고를 하실때는 아이피추적이 되는

부정클릭 방지 프로그램 또는 로그분석기를 광고내는 사이트에 설치하신 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어떤분은 부정클릭 방지 프로그램이 설치가 안된 상태에서

네이버 검색광고를 하고 계시는데 문의는 없고 돈만 나가서 

네이버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부정클릭 관련으로 항의하는 경우도 봤는데

 

결론은 네이버에서도 이런 부분은 자체적으로 분석하셔야지

네이버에서 지원을 해주거나 분석된 자료를 보내주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분석된 자료를 보내주면 이런 경우엔

네이버에 자료 수집해서 부정클릭으로 간주하고 있다는걸 알게되고

그걸 역이용해서 악용하는 사례가 발생할 수도 있고

 

아이피주소 자체가 개인 정보인 부분이라 함부로 오픈을 해주기 어려운

부분도 있기 때문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래도 네이버 검색광고를 내는 광고주님 입장에서는 고객이 아닌 사람을

아이피추적해서 하나라도 걸러내고 싶은 마음이 들기 마련이니

아쉬운데로 자체적으로 부정클릭 방지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어떤 포털사이트에서 어떤 키워드로 누가 내 광고를 들어았고

언제들어왔으며 어디를 보다 나갔고 몇번 눌렀는지까지 모두 디테일하게 분석해서

해당 컴퓨터에서는 아예 내 광고가 안보이게 차단도 할 수 있고

네이버에 자료 제출해서 환급 신청도 하실 수 있으니

 

네이버 파워링크 검색광고를 하시려는 광고주님께는 부정클릭 방지 프로그램이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정클릭방지 프로그램(로그분석기)은 아쉽게도 무료가 아닙니다.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다양한 업체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나오는데

가격대는 보통 월 3만원 ~ 10만원대까지 다양하게 있으니

여건에 맞는 가격대의 프로그램으로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네이버 공식대행사를 통해서 파워링크 광고를 진행하시면

위에 설명드린 부정클릭 방지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프로그램 설치부터 분석까지 모든걸 광고대행사 담당자가

알아서 처리해주니 편리하고

 

프로그램 임대료는 네이버광고 공식대행사 차원에서 모두 지원해주니

경제적인 부담도 덜 수 있으며

 

광고 운영 수수료는 네이버가 별도로 공식대항사에 지급하기 때문에

광고주님은 별도의 수수료를 안내셔도 됩니다.

 

결론은 아이피추적 서비스는 공짜로 이용받고

광고 담당자도 공짜로 컨설팅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도움 되실겁니다.

(참고로 네이버 공식대행사를 이용하신다고 별도의 계약서를 쓰거나

광고비를 대행사에 내는게 아니라 모든 광고비 결제는 네이버 광고계정에서 직접 

충전하시면 되고 돈을 대행사에 내는게 하나도 없기 때문에 계약서 주고 받을

필요도 없으며 그냥 광고 담당자만 한명 생기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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