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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광고

네이버광고관리시스템 활용방법 Q&A

by 카르페디엠 인생 2017. 12.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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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제 2017년도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남은 기간도 마무리 잘하시고 돌아오는 2018년 무술년에도 항상 가정에 행복 충만한 날이 가득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오늘의 주제는 네이버광고관리시스템 활용 방법에 대해서 Q&A 형식으로 풀어보고자 합니다. 잘 아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처음이라 모르는게 투성인분들도 계실테니 이것저것 꼼꼼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어떻게 접속하는지부터 설명을 드리는게 좋을거 같은데요.


1. 검색창에 네이버광고 라고 검색


2. 상단에 나오는 공식사이트 접속


3. 로그인 후 광고시스템 클릭



위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네이버광고를 컨트롤 할 수 있는 네이버광고관리시스템에 접속이 됩니다.



네이버는 광고관리시스템이 두개가 있습니다.

첫째는 광고시스템(새로운 광고시스템)

둘째는 구 광고관리시스템



새로운 시스템은 2016년 7월쯤 새롭게 생겨난 시스템이고

구 광고관리시스템은 그 이전에 광고 등록할때 사용하던 프로그램인데

아직도 둘다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네이버광고의 여러가지 상품들중에

클릭초이스플러스, 클릭초이스 상품광고, 브랜드검색광고 상품이

아직도 구 관리시스템에서 운영이 되고 있어서 입니다.


물론 며칠 있으면 브랜드검색광고도 새로운 광고시스템에서 운영할 수 있게 바뀌기 때문에 이제 2개의 상품만 구 시스템에서 운영이 될듯 하구요.

펜션이나 인테리어, 쇼핑 관련 업종은 구 시스템에 아직도 자주 접속을 하셔야 하지만

대부분의 상품이 새로운 시스템에서 컨트롤이 되기 때문에 둘다 배우진 않아도 될거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Q&A 형식으로 네이버광고관리시스템에 대해서 작성해보겠습니다.





Q : 광고시스템에서 등록 가능한 광고상품은 뭐가 있나요?

A : 파워링크(사이트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 파워컨텐츠(콘텐츠검색광고), 브랜드검색광고가 있습니다.



Q : 각 각의 상품들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A : 파워링크는 캠페인을 만들고, 그룹을 만든 후 키워드와 소재를 등록해서 네이버에 심사를 받고 반나절정도면 노출까지 가능한 상품이구요.


쇼핑검색광고는 캠페인을 생성해서, 그룹을 만든 후 상품 소재를 등록하면 심사가 들어가는데 대부분 1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길면 2일까지 걸리기도 합니다.


파워컨텐츠는 마찬가지로 캠페인을 만들고 그룹을 만든후 블로그에 포스팅하신걸 연동시키면 심사가 들어가는데 기간은 1일 이상 걸립니다.


브랜드검색광고도 캠페인을 만들고 그룹을 만든 후 소재를 등록하면 이것도 1일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며 심사를 거친 후 네이버에 반영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네이버광고는 등록 단위가 대부분 1. 캠페인, 2. 그룹, 3. 키워드나 소재의 단위로 등록이 되고 있다는건데요. 한개의 사이트로 여러 캠페인도 등록이 가능하니 전략적으로 운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Q : 파워링크는 클릭당 과금방식이라고 하는데 어디서 클릭수를 볼 수 있나요?

A : 광고시스템에서 상단 도구 - 키워드도구에 들어가보면 연관키워드 조회 기준이라고 한줄에 하나씩 입력하라는 문구가 써있는 박스가 있습니다.

그곳에 5개까지 한줄에 하나씩 키워드 입력하신 후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관련 유사 키워드까지 최대 1,000개의 목록이 한꺼번에 나오게 됩니다.





Q : 광고관리시스템에서 보고서 보는 방법?

A : 광고시스템에서 상단에 보고서를 눌러보시면 다차원 보고서라는게 나옵니다.

그걸 클릭 하신 후 새 보고서 버튼을 눌러서 보실 수 있는데요. 단순히 클릭 몇번에 모든 보고서가 다 나오는건 아니고 내가 원하는 스타일대로, 내가 보고 싶은 항목만 가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보고서 보는 방법이 있지만 대표적인거 몇개만 알려드릴게요.


1. 매일 매일 일자별로 얼마를 사용했고, 얼마나 클릭이 있었는지 보는 방법

* 새보고서 - 기본 - 계정을 차례대로 선택하시면 최근 7일간의 보고서가 나오게 됩니다. 만약 최근 30일 또는 이번달, 지난달, 최근 90일 등 다양한 더 많은 날짜대로 보고 싶을땐 우측 상단에 있는 지난 7일 버튼을 클릭하셔서 달력에 나오는 날짜로 선택해서 하셔도 되고 최고 90일까지 날짜 지정이 가능합니다.


2. 키워드별로 데이터를 보는 방법

* 새보고서 - 기본 - 키워드를 선택하시면 캠페인, 광고그룹, 키워드, 일별 이렇게 4개의 버튼이 생성이 될텐데요.. 여기서 일별을 지우시면 최근 7일간 어떤 키워드로 클릭이 가장 많이 나왔는지 통합 데이터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지금 보시는 화면에서는 키워드 정렬이 되지 않기 때문에 어떤 키워드가 가장 클릭이 많았는지 한번에 볼 수 없기 때문에 우측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를 눌러서 엑셀파일로 다운 받은 후 필터를 이용해서 키워드 정렬을 하신다면 좀 더 쉽게 본인이 원하는 형식으로 데이터를 살펴볼 수 있을겁니다.


3. 시간대별로 데이터를 보는 방법

* 새보고서 - 시간 - 시간대별 순서대로 클릭하시면 24시간의 데이터가 나오면서 각 시간대별로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요일별로 보고자 한다면 새보고서 - 시간 - 요일별을 선택하시면 요일별로 1주일간의 데이터를 보실 수 있습니다.


4. 지역별로 데이터를 보는 방법

* 새보고서 - 지역을 누르면 지역이랑 일별 데이터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일별 버튼을 제거하면 전국적으로 어떤 지역에서 가장 클릭이 많았는지 데이터가 나오게 됩니다. 물론 조그만 군소도시의 데이터까지는 나오지 않고 광역시, 도단위, 특별시 단위로 보실 수 있습니다.


5. 키워드의 구매수, 매출, 전환유형의 데이터를 따로 보고 싶을땐?

* 새보고서 - 전환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네이버 보고서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기 때문에 맞춤형태로 내가 원하는 데이터만 뽑아서 볼 수 있는데 좌측에 있는 카테고리를 마우스로 클릭한 상태에서 보고서 설정하기 부분으로 끌어다 놓는다면 하단에 그에 관한 데이터가 자동으로 노출되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뺄건 빼고 넣을건 넣어서 맞춤 보고서를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Q : 네이버 키워드광고 환불 받는 방법?

A : 상단에 있는 메뉴중에 비즈머니를 클릭하면 바로 아래 현재 잔액이 표시되면서 환불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그럼 전액환불과 일부환불 버튼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원하는 방향으로 선택해서 진행하시면 되구요, 환불을 받기 위해선 먼저 내정보에 접속해서 환불계좌를 입력해서 심사 승인을 받아야 처리가 됩니다. 보통 처리 기간은 며칠정도 시간이 소요되니 환불 예정인 광고주님은 미리부터 환불계좌를 입력해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네이버광고관리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이것보다 더 많은 내용이 있는데 너무 길어지면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으니 나머지는 2탄으로 넘겨서 다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혹시나 본인이 원하는 궁금증이 아직 해결이 안됐다면 2탄을 기다려주시고 그래서 해소가 안된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구체적으로 추가 설명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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