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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광고/파워링크

블로그로 파워링크 등록시 심사 거절되는 사례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6.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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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광고 심사 거절사례
네이버 파워링크 심사 거절사례

 

 

오늘의 주제는 네이버 파워링크를 직접 운영으로 세팅한 광고주님들에게

심사가 계속 거절되어 더이상 진행이 안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던 케이스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는 뭔가를 검색했을때 광고주님이 운영 중인

홈페이지, 블로그, 쇼핑몰, 카페, 포스트, 인스타 등.. 다양한 페이지로

연결을 시킬 수 있는 링크형 광고를 말합니다.

 

홈페이지나 쇼핑몰은 제작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네이버 블로그를 직접 만들어서

파워링크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주 간단하지만 이 실수 때문에 심사가 거절되고 그 사유를 몰라서 저를 찾아오는 분들이

제법 많더라고요.

 

* 네이버 파워링크는 무조건 대표 도메인으로 등록

정답부터 설명하자면 서브도메인으로 신청하면 심사가 거절됩니다.

 

 

블로그 대표 도메인 사용
비즈채널 등록 시 블로그 대표 도메인 활용

 

 

위 이미지를 보면 com/ 아이디처럼 생긴 부분이 있는데

여기까지만 입력을 해야 하고 그 뒤에 서브도메인이 붙으면 파워링크 100% 심사 거절됩니다.

이게 간단하지만 잘 모르는 분들이 은근히 많으시더라고요.

 

블로그 대표 도메인 사용 예시1
블로그 대표 도메인 사용예시 1
블로그 대표 도메인 사용예시2
블로그 대표 도메인 사용예시2
블로그 대표 도메인 사용예시3
블로그 대표 도메인 사용예시3

 

 

위에는 네이버 파워링크에서 블로그로 광고를 내고 계시는 광고주님들의 노출 중인 화면을 캡처한 것인데요

보시면 블로그나 카페 주소 뒤에 / 슬러시가 붙고 그 뒤에 간단한 아이디만 나오는 게 확인되실 겁니다.

 

이렇게 블로그 대표 도메인 주소를 비즈채널로 등록하시면 심사는 통과가 될 수 있는데

여기에서 또 한 가지 주의하실 부분이 있습니다.

 

* 업체 정보를 블로그 메인에 표시

해야 하는데 일반적인 홈페이지라면 메인화면 하단

카피라이터 부분에 업체명, 주소, 대표님 성함, 사업자번호, 전화번호가 필수로 적혀있습니다.

이런 사업자 정보가 없는 블로그는 심사가 거절됩니다.

 

블로그로는 카피라이터가 기본적으로 없고 커스터마이징을 해야 하는데 이건 어려우니

간단하게 해결하기 위해서 네이버 위젯이랑 블로그 메인 프로필 부분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블로그 메인 프로필에 사업자정보 기재
블로그 메인 프로필에 사업자 정보 기재

 

 

위 캡처 화면은 PC로 블로그에 접속했을 때 메인화면에 나오는 프로필 영역입니다.

이곳에 광고주님의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시면 블로그로 파워링크 비즈채널 심사 통과는

바로 되실 거예요.

 

이렇게 대략적으로 두 가지의 사유로 블로그 파워링크 등록 시 거절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써봤는데요 이 외에도 다양한 거절 사유가 있기도 합니다.

 

네이버에서 광고 허용이 금지된 업종이라거나 그와 관련된 콘텐츠 또는 불 법 성 인 관련 콘텐츠가

있는 경우에도 심사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모쪼록 모든 광고주님들이 네이버 파워링크 잘 활용하셔서 노출 제한 없이

잘 진행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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