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음 광고/카카오모먼트(배너광고)

카카오 비즈니스 모먼트 비즈보드광고 추천 업종?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6. 28.
반응형

비즈보드광고 추천 업종
카카오 비즈니스 모먼트

 

 

카카오톡 상단에 노출이 되는 비즈보드(배너광고) 상품을 어떤 업종이 많이 진행하고

효율이 잘 나오는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카카오 비즈니스에서 진행되는 비즈보드 상품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를 해드리자면

 

** 노출 위치

- 카카오톡 채팅 탭 상단

- 카카오톡 뷰탭

- 다음 메일 상단

- 뉴스기사 상단

- 다음 메인 페이지

* 모두 모바일만 노출이 됩니다.

 

비즈보드 노출 예시1
비즈보드 노출예시 1
비즈보드 노출예시2
비즈보드 노출예시2

 

 

** 비즈보드 장점

- 하루에도 일간 메시지 수신 발신이 100억 건이 넘는 카카오톡에서 상단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노출량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 광고 클릭시 연결 페이지

- 웹사이트(홈페이지)

- 블로그 / 카페

- 어플(앱)

- 카카오서비스로 연결(카카오톡 채널, 애드뷰, 카카오 싱크 등..)

 

비즈보드 노출예시 3
비즈보드 노출예시3

 

카카오모먼트 다양한 영역에 노출
카카오 모먼트 다양한 영역에 노출

 

** 광고 비용

- 맞춤형 광고로 최소 금액은 하루 5만원(캠페인 단위)으로 정해져 있지만 하루에 억대까지도 세팅이 가능합니다.

하루에 사용하는 금액 또는 클릭당 비용, 노출당 비용이 높은 업체가 더 많이 노출 점유율을 가져가는 구조로

A업체는 하루 5만원, B업체는 하루 10만 원으로 세팅을 했다면 B업체가 두 번 노출될 때 A업체는 한 번만 노출이 되며

이렇게 광고 세팅이 되어있는 업체가 정확한 수치는 모르지만 최소 몇천개는 될 수 있습니다.

그 많은 업체들이 지역, 성별, 연령 타겟팅을 모두 다르게 세팅하기 때문에 진행하면서 노출량과 클릭수를 비교해

매일 변경을 하실 수도 있고, 하루만 사용하고 중지해도 되며, 하루에 몇시간만 이용하셔도 진행은 가능합니다.

 

 

** 카카오비즈니스 비즈 보드 상품 추천하는 업종

- 신제품이 나온 기업(자동차, 화장품 기타 등..)

- 아이돌이나 연애인 생일 축하 광고

- 아파트, 오피스텔 분양 광고

- 휴대폰 매장에서 카카오 채널 친구 늘리기 위한 목적 광고

- 백화점에서 카카오채널 친구 늘리기 위한 목적 광고

- 일반 기업에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클릭당 과금으로 세팅하면 노출이 아무리 많이 돼도 클릭이 없으면 돈이 나가지 않기 때문에 노출만 되더라도 업체 인지도를 알릴 수 있어서 기업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검색광고로는 노출량이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업체들도 많이 하시고

클릭당 과금이 몇만원씩 나와서 검색광고의 보조 수단으로 리타겟팅을 홈페이지에 설치해서

따라다니게 만들어 2차, 3차 노출 목적으로 사용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카카오 비즈보드 상품은 정말 활용도가 높고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서도

광고 효율이 많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와 함께 하시는 걸 추천드리고요.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배너광고(디스플레이 광고), 검색광고는 대행을 맡기셔도 

대행 수수료를 카카오에서 모두 부담하기 때문에 별도로 추가되는 비용은 없으니

안심하고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카카오 모먼트 추천 업종
카카오 모먼트 추천 업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