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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광고/카카오모먼트(배너광고)

지방선거 다음사이트와 카카오톡 배너광고 비용 안내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3.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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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곧 있을 지방선거에서

다음과 카카오톡에서 노출시킬 수 있는 배너광고(디스플레이광고)에 대해서

상품 안내와 광고비용은 어떻게 책정될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선거 광고 노출기간 : 아직 미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마도 3월말이나 4월쯤 되야 공지가 나올거 같습니다.

지난 대선광고때는 22일정도 노출시킬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있었는데

이번 지방선거때는 어떻게 바뀔지 지켜봐야할거 같습니다.

 

 

2. 광고비용 및 과금방식 : CPM방식(1,000번 노출당 과금)

원래 다음과 카카오톡에 노출되는 디스플레이광고는

클릭당 과금되는 CPC와 노출당 과금되는 CPM방식 모두 등록 가능한데

선가철 광고는 CPM방식으로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PC와 모바일에서 적용되는 단가는 다르며

PC = CPM 3,000원

M = CPM 5,000원

 

광고 노출은 최소 5일이상 연속으로 광고가 라이브되야하며

예를들어서 하루에 100만원씩 5일동안 500만원으로 광고를 낸다면

모바일에서 노출이 된다는 가정하에 하루에 20만번씩

5일간 총 100만번의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지난 대선때 단가이며 이번 지방선거철에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배너 노출되는 위치(영역)

PC = 다음사이트 첫 메인화면 검색창 밑에 가로로 긴 배너와 로그인창 밑, 뉴스 지면

M = 다음사이트 뉴스 지면

 

 

 

4. 구매 및 집행방법 안내 ***

다음카카오 선거광고는 청약기간에 대행사를 통해서 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해야되며, 지난 선거 청약기간은 3일이였습니다.

이번 청약일정은 아직 공지나온게 없기 때문에 기다려야하며

기간내에 신청해서 당첨이 된 경우에만 광고가 허용되니

미리 미리 서둘러서 신청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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