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곧 있을 지방선거에서
다음과 카카오톡에서 노출시킬 수 있는 배너광고(디스플레이광고)에 대해서
상품 안내와 광고비용은 어떻게 책정될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선거 광고 노출기간 : 아직 미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마도 3월말이나 4월쯤 되야 공지가 나올거 같습니다.
지난 대선광고때는 22일정도 노출시킬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있었는데
이번 지방선거때는 어떻게 바뀔지 지켜봐야할거 같습니다.
2. 광고비용 및 과금방식 : CPM방식(1,000번 노출당 과금)
원래 다음과 카카오톡에 노출되는 디스플레이광고는
클릭당 과금되는 CPC와 노출당 과금되는 CPM방식 모두 등록 가능한데
선가철 광고는 CPM방식으로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PC와 모바일에서 적용되는 단가는 다르며
PC = CPM 3,000원
M = CPM 5,000원
광고 노출은 최소 5일이상 연속으로 광고가 라이브되야하며
예를들어서 하루에 100만원씩 5일동안 500만원으로 광고를 낸다면
모바일에서 노출이 된다는 가정하에 하루에 20만번씩
5일간 총 100만번의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지난 대선때 단가이며 이번 지방선거철에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3. 배너 노출되는 위치(영역)
PC = 다음사이트 첫 메인화면 검색창 밑에 가로로 긴 배너와 로그인창 밑, 뉴스 지면
M = 다음사이트 뉴스 지면
4. 구매 및 집행방법 안내 ***
다음카카오 선거광고는 청약기간에 대행사를 통해서 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해야되며, 지난 선거 청약기간은 3일이였습니다.
이번 청약일정은 아직 공지나온게 없기 때문에 기다려야하며
기간내에 신청해서 당첨이 된 경우에만 광고가 허용되니
미리 미리 서둘러서 신청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728x90
반응형
'다음 광고 > 카카오모먼트(배너광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 비즈니스 모먼트 비즈보드광고 추천 업종? (0) | 2022.06.28 |
---|---|
카카오톡으로 연예인 아이돌 생일축하 광고하는 방법 (0) | 2022.03.23 |
카카오톡광고 카카오모먼트 가격 안내 (0) | 2019.08.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