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음 광고/프리미엄링크

다음사이트 프리미엄링크 모바일최적화 심사거절 사례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7. 5.
반응형

프리미엄링크 모바일최적화 심사거절 사례
프리미엄링크 모바일최적화 심사거절 사례

 

다음카카오에서 운영되는 검색광고 상품중에 프리미엄링크라는 CPC방식의 상품이 있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처럼 검색한 유저들에게 보이는 검색광고 상품이라 많은 분들이 이용 중인데요.

 

홈페이지를 정상적으로 잘 등록했는데도 모바일 최적화가 안 된 되어있다며 심사가 거절되고

다시 재등록해도 계속 더 이상 진행이 안될 때 해결 방법을 남겨드리겠습니다.

 

모바일 최적화란 홈페이지가 PC로 볼 때는 Pc 화면에 맞게 크게 보이고

모바일로 접속했을 때는 가독성이 떨어지지 않게 사이즈가 모바일에 자동으로 맞춰서 노출이 되는 걸 말하는데

오래전에 제작한 사이트는 대부분 PC 노출 기반으로 제작이 되어있어서 모바일로 접속해도 PC에서 보이는 것과 동일하게 나오다 보니 글자를 인식하는데 어려움이 있고 어떤 사이트는 손가락 두 개로 확대를 시도해도 확대되지 않고

그대로 나오는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문제는 작년까지는 이런 PC 전용 사이트로도 프리미엄링크 광고를 심사 통과받고 노출시킬 수 있었는데

지금은 무조건 심사가 거절되고 있습니다.

만약 작년 6월 이전부터 프리미엄링크 광고를 하고 계셨고 새로운 시스템으로 이전 신청해서 그대로 넘어온 광고주님들은 지금도 별다른 변화 없이 PC 전용 사이트로도 PC와 모바일에서 광고 노출이 그대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광고 시스템에서 신규로 재등록하는 경우에는 모바일 최적화가 안된 사이트로는 심사가 거절됩니다.

 

다음 프리미엄링크 모바일 최적화가 안되어있어서 심사 거절되었을 때 해결방법은?

- 먼저 캠페인을 등록할 때 PC / 모바일을 개별 설정을 해서 PC에서만 노출을 시키겠다고 세팅하면 심사 통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모바일에는 광고 노출이 안되는데... 그래도 어쩔 수 없습니다.

사이트를 새롭게 제작하지 않는 한 이상태에서 모바일 노출은 심사를 통과시켜주지 않거든요.

 

캠페인 만들기
캠페인 만들기

1. 프리미엄링크 광고 시스템에 들어가서 캠페인 만들기 버튼 클릭

 

 

비즈채널을 선택하세요
비즈채널을 선택하세요

2. 비즈채널을 선택하세요 부분을 클릭

 

 

비즈채널 신규 등록하기
비즈채널 신규 등록하기

3. 비즈채널 신규 등록하기 부분 클릭

 

 

 

PC URL 입력 후 확인
PC URL 입력 후 확인

4. PC URL 부분만 입력한 후 확인 버튼 누르시면 자동으로 심사 들어가서 하루정도 후에 결과가 나오는데 이후에 그룹이랑 키워드 소재 등록해서 나머지 심사받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Pc만이라도 노출을 희망하신다면 위와 같이 세팅해서 진행해보세요 하루정도 심사 거친 후 통과되실 거고

그 뒤에 그룹 생성해서 키워드랑 소재 심사까지 모두 통과되면 다음 프리미엄링크 영역에서 광고 노출되는 걸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만약 비용을 들여서라도 홈페이지를 다시 만들어서 다음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프리미엄링크 광고를 하고 싶은 분은 연락 주세요. 홈페이지 제작비용 30~50만 원이면 모바일 최적화 가능한 사이트로 제작도 해드릴 수 있습니다.

달마다 돈 내는 거 없이 제작비용은 1회로 끝나고, 홈페이지 유지비용은 1년에 단돈 54,000원(한 달에 5천 원도 안 되는 비용..)에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최적화되는 사이트 제작해드리겠습니다.

 

다음 프리미엄링크 공식 대행사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