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음 광고/프리미엄링크

가성비 좋은 인터넷광고를 찾으신다면 여기 있습니다.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5. 31.
반응형

가성비 좋은 광고
다음 프리미엄링크 검색광고

 

온라인으로 광고를 할 수 있는 상품은 매우 많습니다.

대표적인걸 설명하자면 검색광고, 배너광고, SNS 광고, 바이럴 마케팅 등 굉장히 많은 광고 상품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오늘 소개해드릴 상품은 다음에서 운영하는 검색광고 상품인 프리미엄링크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검색광고란 무엇인지 부터 설명을 해야 할 거 같은데 말 그대로 뭔가를 검색했을 때 노출되는 광고를 통칭해서

검색광고라고 합니다.

 

다음이라는 포털사이트에서 운영하는 유료 광고 영역도 있고 바이럴 마케팅 업체들에게 돈을 내고 작업해서 올리는

영역도 있지만 오늘의 주제인 가성비 좋은 인터넷광고는 다음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링크가 제격입니다.

 

프리미엄링크 대시보드 화면
프리미엄링크 화면1

 

 

1. 프리미엄링크 장점

- 관심 있는 사람이 직접 검색을 통해서 업체를 찾아오기 때문에 구매 전환율이 타 광고에 비해 높습니다.

 

- 별도의 가입비용 NO, 등록비용 NO

오로지 광고를 클릭한 횟수만큼만 내시면 되니 합리적으로 광고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광고가 노출되는 순위는 클릭을 할때 차감되는 비용이 높은 순서대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신규업체라도 언제든 1위로 올라갈 수도 있고 별도의 작업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상위권에서 노출을 시킬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 키워드를 매우 다양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최대 등록 가능 갯수가 10만 개나 되기 때문에 사람들이 자주 검색할만한 키워드를

계속 발굴해서 추가해준다면 다양한 키워드로 고객을 맞이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 타 매체 네이버 파워링크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입찰 경쟁으로 순위가 결정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입찰 경쟁을 하는 네이버의 경우

인기 키워드는 클릭당 10만원이 되는 키워드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 프리미엄링크는 네이버의 4/1 또는 5/1 미만으로도 같은 키워드를 사용할 수 있어서 가성비가 매우 좋습니다.

 

 

프리미엄링크 캠페인 화면
프리미엄링크 화면2

 

 

2. 프리미엄링크 단점

- 광고를 보고 문의를 하던 구매 유무와는 상관없이 광고를 클릭만 해도 돈이 나가기 때문에

부정클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정클릭 방지 프로그램을 별도로 운영중인 사이트에 설치해서 진행하신다면

광고를 클릭한 사람이 누구인지 찾을 수 있고 몇번 눌렀으며 어떤 키워드를 클릭해서 들어왔는지까지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고, 부정클릭자에게 광고가 안 보이게 차단 또는 다음에 환급 신청해서

돈을 돌려받는 방법도 있으니 어느 정도 단점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 입찰로 순위가 결정되기 때문에 인기 키워드는 차감되는 광고비가 매우 높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광고를 내시는 광고주님의 여건에 맞는 가격대의 키워드를 골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 지역 타겟팅 기능이 없습니다.

다음 프리미엄링크와 유사한 네이버 파워링크 상품은 특정 지역에만 광고가 노출되게 하는

지역 설정 기능이 있는데 아쉽게도 다음 프리미엄링크는 그런 기능이 없습니다.

그냥 전국 노출로 진행되기 때문에 특정 지역까지만 출장을 가고 타 지역에는 갈 수 없는 업종은

지역명 + 키워드 조합으로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지역명이 빠진 키워드는 타 지역에서도 광고를 클릭할 수 있으니

그런 건 네이버를 통해서 활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물론 지역에 상관없이 노출을 해도 되는 업종이라면 문제 될 건 없습니다.

 

 

프리미엄링크 그룹 화면
프리미엄링크 그룹 화면

 

 

프리미엄링크 키워드 화면
프리미엄링크 키워드 화면

 

 

프리미엄링크 소재 화면
프리미엄링크 소재 등록 화면

 

 

 

더 많은 단점을 찾아보려고 해 봤는데 그거 외에는 딱히 단점이라고 할만한 것이 없네요. ^^

관심 있는 사람들이 검색을 통해서 업체를 찾아오고 들어온 만큼만 돈을 낼 수 있는

다음 프리미엄링크 광고는 가성비도 좋고 광고 효율도 좋습니다.

그러니 아직 진행하고 있지 않은 광고주님들께서는 지금이라도 시작해보세요.

 

물론 다음을 누가 보긴 해?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검색광고는 클릭이 된 만큼만 비용을 내는 구조이니 적게 들어오면 적게 들어온 만큼만 비용을 내시면 돼서 좋습니다.

그리고 노출만 돼도 업체 홍보효과가 있기 때문에 클릭수가 적은 건 아무 문제가 되지 않고

다음을 이용하는 사람은 다음만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네이버와는 또 다른 고객을 만날 수 있는

홍보수단으로 아주 좋습니다.

 

모쪼록 다음 프리미엄링크 광고 잘 활용하셔서 원하는 결과 얻기를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