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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광고/파워링크

네이버 파워링크 확장소재의 모든것

by 카르페디엠 인생 2022. 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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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에서

확장소재는 어떤게 있고 등록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캡쳐화면과 같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확장 소재 접속 방법

1. 네이버광고 계정에 로그인 하신 후 광고시스템 클릭

2. 캠페인명 클릭

3. 그룹명 클릭

4. 키워드 목록에서 첫번째 키워드 바로 윗 부분에 보이는

확장소재 탭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 확장소재 종류

1. 전화번호

2. 위치정보

3. 네이버예약

4. 계산

5. 추가제목

6. 홍보문구

7. 서브링크

8. 가격링크

9. 파워링크 이미지

10. 이미지형 서브링크

11. 플레이스 정보

12. 홍보 영상

13. 블로그 리뷰

 

와~ 적고보니 확장소재 종류가 엄청 다양하네요 ㅎㅎ

하지만 종류는 많더라도 실제 많이들 사용하시는 몇가지만

숙지하시면되고 나머지는 이런것도 있구나.. 하는 정도로만

기억하셔도 충분할거 같습니다.

 

 

파워링크 확장소재중에 빈번하게 쓰여지는 소재를 추천하자면

- 전화번호

- 추가제목

- 서브링크

- 파워링크 이미지

 

정도를 많이 사용하시고

 

쇼핑몰에서는 가격링크와 홍보문구를 사용하기도하고

펜션에서는 위치정보와 네이버예약을

대 부 업종에서는 계산링크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추천 드린 확장소재중에서 하나씩 등록 방법과 

어떻게 노출되는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전화번호 확장소재는 아래와 같이 노출이 됩니다.

PC로 네이버 파워링크를 보시면 전화버튼 자리가 비어있는걸로 나오는데

모바일로 봤을때만 저렇게 전화아이콘이 나오게 됩니다.

모바일에서 전화 아이콘을 클릭하면 전화가 연결되며

이때도 충전한 금액에서 광고비가 차감이 됩니다.

 

파워링크 이미지형 확장소재랑 겹쳐지는 영역이라

둘다 등록한다면 모바일에서는 전화 아이콘과 이미지가 번갈아가면서

노출이 될 수 있고

PC에서는 이미지 확장소재 하나로 고정 노출 됩니다.

 

 

위 이미지에는 추가제목과, 서브링크, 파워링크이미지까지

모두 한 화면에 같이 노출되는 화면인데요

 

간혹 문의주시는 고객님들께서 하시는 말씀이

네이버 파워링크는 제목 입력하는 부분에 15자까지만

입력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어떤 업체는 더 길게 노출이 되고 있다

이건 왜 이런건지 묻는 분들이 계신데

 

그게 확장소재에서 추가제목으로 15자를 더 넣을 수 있어서

그렇습니다.

 

띄어쓰기 포함해서 15자, 제목에서 15자 포함

총 30글자까지 노출을 시킬 수 있어서

아마 확장소재중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눈에 띄기도 하니 꼭 활용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서브링크는 3개의 단어가 보이지만 총 4개까지 

단어를 넣을 수 있고 각 단어를 클릭시 홈페이지에서 그와 연관된

페이지로 바로 넘어가게 랜딩페이지 지정까지 가능합니다.

 

이제 파워링크 이미지를 소개해드리자면

텍스트로만 광고가 보여질때보다 이미지가 한장 들어가게되니

더 눈에띄어서 많은분들이 활용하시는 확장소재이면서

가장 많은분들이 심사 거절된다고 이유를 물어보기도 합니다.

 

여기는 실제 사진 위주로 등록을 하셔야 하는데

- 글자가 들어간 편집된 이미지

- 로고

- 디자인된 이미지

 

위와 같은 이미지는 모두 심사 거절이 됩니다.

우선 해당 이미지에는 글자가 적힌건 시스템이 인식해서

거의 99% 심사 거절되는거 같아요

하지만 외부 간판사진이나 내부 간판사진과 같이

실제 사진일 경우에는 심사 통과 가능합니다.

 

로고 들어간건 안되구요

 

간혹 자연스럽게 편집된 이미지는 심사가 통과되기도 하는데

1차에서 심사 통과되어 노출이 되고있더라도

운 나쁘면 광고 노출중에도 심사 거절이 되어 노출 중단이 되기도 합니다.

 

여기는 PC기준으로 파워링크 1위 ~ 7위까지만 노출이 가능하고

모바일에서는 보이는 페이지까지 모두 노출이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는 파워링크 확장소재중에서 가격링크에 대한

이미지 예시인데 가격을 클릭하면 해당 제품이 판매중인

상세페이지로 바로 넘어가게 하는 기능도 사용할 수 있고

가격 링크를 사용하게되면 광고 영역의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경쟁업체를 조금더 아래로 내려가게 하는 효과 때문에

이것도 쇼핑몰에서는 많이들 사용중입니다.

하지만 모든 순위에서 다 노출이 가능한건 아니고

상위 몇개 업체만 가능합니다.

 

중간순위 아래부터는 가격링크를 등록해도

노출이 안되고 파워링크 더보기를 눌렀을때는 후순위도 가능합니다.

 

 

이건 블로그리뷰 확장소재라고 하는데

보시는것처럼 화면을 넓게 차지하면서 노출을 시킬 수 있지만

이건 아무 블로그나 리뷰로 사용할 수 있는건 아니고

애드포스트에 가입해서 승인을 받은 포스팅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쓰다보니 또 너무 길어졌네요 ㅠ

네이버 파워링크 확장소재는

위에 추천드린 4가지정도만 활용해도 충분히 효과 보실 수 있으니

복잡해보이더라도 위 4가지는 꼭 활용해보시는걸 추천드리구요.

 

모쪼록 잘 활용하셔서 원하시는 결과 얻기를 바랍니다. 

다음에 또 다른 내용으로 포스팅 이어갈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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