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네이버 파워링크에 사이트 / 블로그 추가 방법

by 카르페디엠 인생 2017. 12. 22.
반응형




최근에 네이버 파워링크에

사이트와 블로그를 어떻게 추가하는지

문의가 왔었는데요 

그 내용을 주제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Q : 파워링크에 사이트도 등록하고 싶고

블로그도 등록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A : 네이버 파워링크는 사이트, 블로그, 카페

지도상세페이지, 타사블로그 등.. 모두 등록 가능합니다.


네이버 광고시스템에 가입 후 로그인 했다고 가정하고

차례대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새 캠페인 클릭


2. 캠페인 이름 적고 하루예산 입력하고 저장 후 닫기


3. 새 광고그룹 클릭


4. 광고 그룹 이름 입력하고 URL선택하세요.. 클릭 후

새로 만들기 클릭


5. URL주소 입력하고 URL사용버튼 클릭 후 하루예산

설정하고 저장 후 닫기


6. 새 키워드 클릭하고 선택한 키워드 하단 박스에

한줄에 하나씩 입력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작성하고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 클릭


7. 키워드 리스트중 첫번째 키워드 바로 위에 있는

소재 버튼 클릭


8. 새 소재 버튼 클릭


9. 제목 15자내외로 업체명 관련 서식서 포함해서 기재

설명은 45자 내외로 업체를 소개할 수 있는 문구로

작성하고 저장 후 닫기 클릭


10. 위와 같이 모두 마무리 하시면 파워링크

광고 등록이 끝난것입니다.


블로그나 카페, 웹사이트.. 등 모두 같은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Q : 파워링크에 사이트와 블로그 모두 등록할때

같은 아이디로 등록 가능한가요?

A : 운영중인 사이트와 블로그가 같은 사업자로

되어있다면 파워링크 광고계정은

한개로 둘다 등록 하실 수 있지만


각 각 다른 사업체로 운영중이라면

광고 계정도 각 각 가입을 해서 별도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네이버광고는 가입할때 입력한 가입자정보와

광고를 등록하는 사이트 운영자 정보가 

일치해야되고 만약 불일치 하게 될 경우

강제로 광고 중지가 되버립니다.





Q : 파워링크에는 몇개까지 사이트 등록이 가능한가요?

A : 사이트를 등록하는 단위를 캠페인이라고 표현하는데


한개의 계정당 총 200개까지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말은 200개까지 사이트 등록을 하실 수 있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그렇게까지 많은 사이트를 한개의 개정에서

등록하는건 보지 못했고 3개까지 운영하시는분은 봤습니다.


같은 키워드로 3개의 사이트를 상단, 중단, 하단으로

모두 노출시켰는데 더 많은 사이트로 노출된다면

문의가 올 확률이 올라가기 때문에 이렇게 하셨다고 하네요.

하지만 광고비가 3배로 나간다는건 감수해셔야겠죠 ^^;






Q : 한개의 계정에 사이트를 여러개 등록하면

결제는 한번만 하나요? 사이트 개수만큼 따로

해야하나요?

A : 개정이 한개일 경우 그 안에 여러 사이트가 등록되어있어도

어차피 한개의 개정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결제는 한번만

하셔도 됩니다.


그럼 충전된 비용에서 여러사이트로 광고가 시작되고

각 사이트별로 클릭이 될경우 모두 각 각 차감이되고

잔액이 부족한경우 등록해두신 여러 사이트 광고가

모두 같이 중지가 되버립니다.






Q : 사이트 등록하는 개념이 캠페인 단위라고 했는데

그럼 한개의 사이트로 여러 캠페인에 등록 가능한가요?

A : 네 가능합니다.

1개의 사이트로 캠페인 명칭만 다르게 등록하는 사례도

실제로 많이 있구요


보통은 그룹단위로 그룹핑을 하는데

키워드를 보다 더 정밀하게 타겟팅별로

분류하고 싶은 경우 그렇게 많이들 활용하고 계십니다.


예를들어서 강아지분양 업종으로 파워링크에 광고를 낸다면

A 캠페인은 푸들로 이름을 정하고

그 안에 등록되는 그룹에는 수도권 지역 확장

광역시별로 확장 그룹

푸들 종류별로 그룹핑


B캠페인에는 웰시코시로 이름을 정하고

마찬가지로 그룹핑할때 그룹 이름은

수도권 지역확장

광역시별로 확장 .. 등.. 


이런식으로 반려견 분류대로 캠페인을 다양하게

운영하실 수도 있습니다.


모두 같은 사이트로 연결되는 캠페인이지만

그안에 등록되는 내용은 전혀 다르게 해서 운영하는 경우


캠페인 단위로 내가 원하는대로 셋팅하게 되면

더 빠르고 쉽게 원하는 데이터를 볼 수 있어서

활용하시기 좋습니다.



다만 A캠페인과 B캠페인에 중복되는 같은 키워드가 입력된 경우

한개의 사이트로 두개씩 노출되지는 않고

둘 중 입찰가격이 높은 한개만 노출됩니다.




정리를 나름 한다고 해드렸는데 혹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문의 남겨주세요. 구체적인 상담 해드리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