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파워링크

네이버광고 직접운영 VS 대행사 활용

by 카르페디엠 인생 2017. 12. 28.
반응형

네이버광고를 하실때 직접운영 방식이 있고 네이버 공식대행사를 활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장점은 어떤것이고 단점은 무엇인지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네이버광고 직접운영 VS 대행사 활용




직접운영의 장점


가장 큰 장점으로는 한달간 사용한 금액의 5%를 적립


그리고 또 다른 장점이.. 잘 모르겠네요 ^^;






네이버 공식대행사를 활용시 장점


1. 광고 운영 수수료 무료

광고운영 수수료를 네이버가 별도로 공식대행사로 지급하기 때문에 광고주님은

모든 서비스가 무료입니다.(순수 광고비 외에 별도의 추가 비용은 전혀 없습니다.)



2. 전문 인력의 1:1 맞춤 서비스

별도의 1:1 담당자가 생기기 때문에 광고주님이 바빠서 컴퓨터 이용을 못하실때도 언제든 연락해서 빠른 광고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3. 부정클릭 방지 프로그램 무료 지원

네이버광고(파워링크)는 클릭을 할때마다 충전된 비용에서 건당 금액이 빠져나가는

CPC구조로 되어있기 때문에 부정클릭이 생길 수 있는데 부정클릭방지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해줘서 불필요한 광고비 누수를 막을 수 있습니다.

만약 직접 부정클릭 방지 프로그램을 설치하신다면 매월 프로그램 회사에 3만원 ~ 99,000원의 임대료를 내고 사용하셔야 하는데 무상 지원이니 이것만 가지고도 많은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4. 로그분석을 이용한 키워드최적화

로그분석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어떤 키워드로 들어온 사람이 구매를(예약) 했는지 아니면 클릭만해서 돈만 까먹었는지 모두 분석을 해주기 때문에 투자대비 효율을 올려드립니다.


5. 경쟁사 분석

경쟁업체의 URL주소를 주시면 어떤 포털사이트에서 어떤 키워드로 광고를 하고있고 한달에 얼마정도 사용하고 있는지까지 모두 분석을 해드리고, 광고주님이 모르고있던 경쟁사 키워드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키워드 확장에 도움을 드립니다.


6. 새로운 상품에 대한 빠른 정보제공

네이버는 주기적으로 새로운 광고 상품이 생겨납니다. 그럴때마다 먼저 정보를 제공받아 광고주님께 접목할 수 있는 광고를 빠르게 활용하실 수 있고, 경쟁사보다 먼저 시작했을 경우 소액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효율을 올릴 수 있으며, 새로운 소재가 생겼을 경우에도 남들보다 먼저 활용해서 CTR(클릭률)을 올려주기도 합니다.



7. 다양한 광고 믹스

보통 네이버 공식대행사는 네이버 하고만 제휴가 되어있는게 아니라 다른 매체와도 제휴가 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들어서 네이버, 다음, 네이트 모두와 제휴가 되어있는 공식대행사라면 각 포털별로 장단점을 모두 알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광고 상품을 활용해서 광고 믹스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광고주님은 네이버만 하면 됐지 다른 사이트는 누가 보기나 하냐고 고정관념을 갖고 계시기도 하는데 실제로 같은 키워드로 네이버와 다음에 같은 상품으로 등록했을 경우 네이버는 매출은 좋지만 광고비가 많이 나가는 반면 다음은 소액으로도 같은 키워드를 활용할 수 있어서 투자대비 효과는 다음이 더 높게 나오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매체와 접목을 한다면 좀 더 광고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어서 좋습니다.


8. 키워드 대량 확장

파워링크는 별도의 등록 비용이 들지 않고 고객이 광고를 클릭할때만 건당 얼마씩 차감되는 구조라서 키워드가 많다고 돈이 더 나가지 않습니다. 그러니 가급적 대량의 키워드를 활용하시는게 좋은데 네이버 공식대행사를 이용하시면 업종마다 다르지만 최소 몇천개 ~ 몇만개의 키워드를 등록해드리기 때문에 전체적인 클릭당 비용을 낮출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간혹 직접 운영하시는 광고주들을 보면 대표키워드 5개 ~ 10개로만파워링크를 운영하는 경우도 많이 봤는데 이렇게 하시면 대표키워드라서 많은 사람들이 들어오긴 하겠지만 대체적으로 대표키워드는 경쟁업체가 많이 몰려있기 때문에 입찰가가 높게 형성이 되어있습니다. (클릭당 단가가 높은 순서대로 노출되는 시스템 구조) 그래서 투자대비효율이 떨어질 수 있으니 한달에 한명이 들어오는 키워드라도 일단 등록해둔다면 소액으로 유입 고객을 더 늘릴 수 있어서 무조건 몇만개 이상의 키워드를 대량 셋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물론 네이버 공식대행사를 이용하시면 알아서 해드립니다.





위 처럼 정말 많은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많은 광고주님들이 네이버 공식대행사에 의뢰해서 광고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어차피 순수 광고비 외에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으니 부담 없어서 좋고 다양한 활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게 더 이득인지는 직접 판단해보시길 바라구요. 도움이 필요한 광고주님은 언제든 연락주세요. 이미 광고를 하고 계신 광고주님도 상관없고, 새롭게 시작해보려는 광고주님도 좋습니다. 다른 대행사를 통해서 하고 계신 광고주님들도 언제든 환영하니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