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음 광고

카카오키워드광고 다음클릭스 바로가기

by 카르페디엠 인생 2019. 5. 27.
반응형

카카오키워드광고 상품 중에는 다양한게 있지만

오늘은 다음클릭스 바로가기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예전엔 간단하게 바로 다음클릭스에 접속이 가능해졌지만

지금은 화면 UI가 변경되면서 몇번의 터치를 더 하셔야 접속이 가능해져

많은 광고주님들이 접속 경로를 물어와서 이런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다음클릭스란 다음카카오 광고관리플랫폼중에 검색광고(키워드광고) 상품을 말하며

별도의 등록 비용은 없고 검색한 유저가 광고 영역에서(프리미엄링크, 와이드링크)



광고주님의 사이트 또는 블로그를 클릭해서 유입될때마다 건당 70원씩

미리 충전된 비즈머니에서 실시간으로 차감이 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광고 노출 순위는 클릭당 입찰가격이 높은 순서대로 자동 정렬되며

인기 키워드의 경우 한번 광고 클릭당 1천원이 넘어가는 키워드도 있으며

비인기 키워드의 경우 한달 내내 상위권에 노출이 되도 클릭이 없어서

한달 광고비가 1천원도 안되는 키워드도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다음클릭스 카카오 키워드광고의 장단점에 대해서 몇가지 소개를 해드리자면..








* 카카오 키워드광고의 장점 *


1. 누구에게나 무작위로 노출되는게 아니라 관심있는 사람이 직접 검색을 통해서

업체를 찾아온다는것이 장점이고 고객이 원하는 정보만 있다면 구매전환률도

높게 나옵니다.



2. 효과를 떠나서 무조건 월 얼마씩 내야하는 정액제광고와 다르게

딱 들어온 만큼(클릭된 횟수)만 비용이 청구되기 때문에 합리적입니다.



3. 구매전환 분석이 가능해서 매출이 잘 나오는 키워드 또는

DB가 잘 들어오는 키워드를 분석해서 돈만 까먹는 키워드 제거를 바로 할 수 있어서

분석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효과가 좋아집니다.



4. 경쟁사 대비 저렴한 클릭당 단가

동일한 키워드로 광고를 냈을때 입찰 경쟁이 덜 치열한 편이라

대부분의 키워드의 클릭당 입찰비용이 저렴합니다.(키워드 또는 업종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음)



5. 한번의 등록으로 다수의 사이트에 동시노출

다음 + 카카오톡 + 네이트 + 기타 협력업체 사이트에 모두 동시노출이 되는 상품으로

다양한 노출을 시킬 수 있어서 좋습니다.








* 카카오 키워드광고의 단점 *


1. 경쟁사 대비 부족한 클릭수

같은 키워드로 광고를 냈을 경우 타사 대비 20%~30% 정도의 클릭수가 나옵니다.

물론 키워드 또는 업종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적은 클릭수가 나오니

좀 더 다양한 키워드를 등록해서 부족한 클릭수를 확보하시는걸 추천드립닙다.



2. 컨텐츠 네트워크의 무분별한 과금

간혹 신규 업체의 경우 모든 매체에 노출이 되게끔 자동세팅된 상태로 광고를 시작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뉴스영역에서 기사 중간 중간에 노출되는

광고로 인해 문의는 한건도 없이 돈만 순식간에 10만원이 나가는 경우도 발생되곤 합니다.



3. 높은 이용 연령대

타 사 대비 연령대가 높으니 낮은 연령대의 고객을 확보해야하는 업종에서는

참고해서 진행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이제 원점으로 돌아가서 카카오 키워드광고 다음클릭스 바로가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검색창에 카카오광고를 검색


2. 상단에 나오는 배너 카카오광고 지원센터를 클릭


3. 우측 상단에 나오는 광고관리 플랫폼 클릭


4. 서브 메뉴중 카카오키워드광고 클릭


위 절차대로 하시면 다음클릭스 카카오키워드광고 다이렉트로 접속이 됩니다.







다른 루트로 다음클릭스 바로가기를 접속하는 방법도 설명드리겠습니다.


1. 등록 원하시는 키워드를 다음에서 검색


2. 프리미엄링크 우측에 있는 신청하기 버튼 클릭


3. 우측 하단에 나오는 키워드광고 시작하기(노란버튼) 클릭


또는 상단 메뉴중 서비스소개에 마우스 가져가시면 키워드광고 라는 서브 메뉴가 보입니다.


그곳을 클릭하셔도 동일합니다.


위 절차대로 하셔도 동일한 다음클릭스 다이렉트로 접속이 됩니다.









이렇게 두가지 방법으로 다음클릭스 바로가기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2019년 5월 27일 기준으로 작성해드렸으며

주기적으로 화면 UI가 변경되는데 혹시 또 변경이 된다면 다시 포스팅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쪼록 많은분들이 카카오키워드광고 다음클릭스 바로가기를 잘 활용하셔서

원하시는 결과 얻기를 바래봅니다.







카카오키워드광고 다음클릭스 유선상담 고객센터 번호

010-3942-8877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