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광고/파워링크

네이버파워링크가격 CPC기준 안내

by 카르페디엠 인생 2018. 11. 30.
반응형

네이버파워링크가격과 CPC단가를 책정하는 기준에 대해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네이버에는 예전에 월 정액제로 진행되는 상품들이

몇 몇 있었는데 지금은 모두 사라지고 오로지 CPC방식의

상품들만 남아있습니다.


플러스링크, 플러스프로, 로컬링크 등..의 네이버 월정액제 광고상품들

단종된지 너무 오래되서 상품명도 가물가물하네요 ㅎ



(파워링크 기본 단가의 모습)




CPC : cost per click(클릭당 과금방식)

처음 이런 방식이 도입된건 아주 예전에 인기였던

오버추어광고로 기억합니다.


그전까지는 국내에서 월 정액제광고 위주로 진행을 했었는데

언젠가부터 오버추어라는 상품이 생기면서 네이버의 상단

다음의 상단, 네이트, 야후 등 국내에서 인기있는 포털사이트의

상단은 모두 오버추어로 통일됐고 한개의 광고만 진행해도

모든 포털사이트에 다 노출이 되던 시절이였는데

네이버의 점유율이 점점 높아지더니 이제는 오버추어에 비싼

수수료를 주면서 운영할 필요가 없다 느꼈는지




(파워링크 3순위 클릭당 비용)



네이버가 오버추어랑 결별을 선언합니다.

그 뒤로 다음과 네이트, 야후 등 몇 몇 포털은 오버추어를 유지하다가

이제 다음도 결벌선언을 하더니 결국엔 국내에서 오버추어 코리아는

없어지고 각 포털별로 별도 CPC광고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그때부터 네이버파워링크가격은 클릭당 과금방식으로

지금까지 계속 이어오고 있는데요.



(파워링크 1순위 클릭당 단가)




네이버파워링크가격은 클릭당 70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VAT제외) 설정이 가능합니다.

시즌키워드의 경우 시즌에는 상위노출이 중요하니

경쟁이 과도하게 붙어서 클릭당 5만원대까지 올라가는

키워드도 봤는데 광고비가 월 1천만원은 우습게 나가기도 합니다.




(기본 품질지수 모습)



입찰가가 높아질수록 상위에 노출이되는 실시간 입찰 경쟁방식이라

모든 키워드의 가격이 다르고 클릭되는 횟수도 다르다보니

파워링크 가격을 알고자 할때는

무슨 키워드 몇순위 클릭당 얼마? 한달에 얼마?

이런식으로 견적요청을 주시면 됩니다.




(일정시간 진행한 이후의 품질지수 모습)



네이버파워링크가격은 클릭당단가 외에도 품질지수라는게

순위에 같이 반영이 되는데요


이건 수치로 나오진 않고 그래프로 표시가 됩니다.

총 7칸의 그래프가 있고 처음 등록한 키워드는 4개부터 시작이 되며

그래프가 많이 올라갈수록 더 낮은 입찰가격으로도

상위에 노출이 될 수 있으니 품질지수관리는 아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품질지수 올리는 팁

1. 검색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가 다양하게 들어간

소재를 입력하시는게 중요하고(키워드삽입 기능 활용)


2. 광고가 클릭되었을때 홈페이지내에 검색한 키워드와 연관성 있는

단어가 들어가있으면 품질지수에 더 좋은 영향이 생깁니다.


3. 클릭률도 굉장히 중요한데 확장소재를 이미지형, 추가제목형, 서브링크형 등..

다양하게 입력해서 주목도를 올리게 되면 자연스럽게

클릭률도 더 좋아져서 품질지수도 올라가게 될것입니다.



네이버파워링크가격은 이와 같이 클릭당 빠져나가는

입찰가격과 클릭된 횟수로 정해지니

품질지수를 잘 관리해서 더 낮은 클릭당 단가를 만들 수 있게

위에 설명드린 팁을 잘 활용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