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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광고/파워링크

네이버 파워링크 사기당하지 않는 방법

by 카르페디엠 인생 2018. 1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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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는 파워링크라는 클릭당 과금방식의 상품이 있습니다.

그런데 계속적으로 파워링크를 월 정액제로 속여서 판매하고

중간에서 돈을 가로채가는 못된 회사들이 있는거 같아서

사기 피해를 예방하고자 글을 남겨봅니다.








Q. 파워링크는 어떤 광고인가요?

A.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검색광고 상품으로 광고 영역에 노출되는

홈페이지를 클릭해서 유입이 되면 건당 얼마씩 충전된 비용에서

실시간으로 돈이 차감되는 CPC방식의 상품입니다.








Q. 정액제 광고와 다른점은 무엇인가요?

A. 월 정액제광고 상품은 24시간 고정으로 같은 영역

같은 순위에서 고정 노출이 될 수 있지만

클릭을 할때마다 과금이 되는 파워링크는

클릭당 단가가(입찰가) 높은 순서대로 노출이 되고

실시간으로 입찰가 변경(순위변경)을 할 수 있는 상품이라

고정으로 몇순위에 24시간 항상 노출? 이런 개념이 없습니다.


지금 현재 1위에 있는 업체보다 저희가 클릭당 10원이라도

더 높은 금액을 제출하면 1분뒤 바로 저희가 1위로 노출되고

기존에 1위에 있던 업체는 2위로 밀리기 때문에

고정 노출이 안됩니다.


또한 별도의 등록 비용도 없고 클릭이 없다면

하루종일 상위권에 노출이 되도 광고비는 0원이며

클릭이 되는 만큼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Q. 파워링크는 타겟팅이 가능하다는데 어떤게 있나요?

A. 여러가지 타겟팅이 있는데 

1. 지역설정 - 노출을 희망하는 특정 지역만 키고 나머지는 노출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2. 시간설정 - 원하는 시간대만 노출을 시키고 나머지 시간대는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3. 요일설정- 위와 마찬가지로 특정 요일만 광고노출이 가능합니다.

4. 매체설정 - 네이버 파워링크 외에 블로그, 카페, 지식인, 기타 커뮤니티

사이트까지 다양한 노출 매체가 있는데 필요한 영역만 키고 나머지는 차단이 가능합니다.

5. 하루한도 설정 - 원하는 금액으로 설정해두고 해당 금액이 초과되면

광고가 자동으로 중지되게 하는 기능입니다.








Q. 키워드 변경은 가능한가요?

A. 네이버 파워링크 상품은 기간을 두고 약정계약을 하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수시로 광고를 키고 끄고, 또는 키워드를 등록하거나 제거하는 방법이

모두 가능합니다.


가장 효과적으로 파워링크를 운영하는 방법은 전환분석 프로그램을 

광고내는 사이트에 설치한 후 다양한 키워드를 대량등록해서

각 각의 키워드마다 구매전환률(계약률)이 어떤지 분석하고

효율 떨어지는 키워드는 제거, 효율 좋은 키워드 위주로 노출 시키다가

주기적으로 새로운 키워드를 발굴 및 경쟁업체를 통해

키워드 추출을 해서 보강해주는게 좋습니다.








Q. 광고비 결제는 어디에 하나요?

A. 파워링크에 광고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네이버에

광고주로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광고주 가입을 하신 후 해당 계정에 로그인하시면

충전하기 버튼이 있고 그곳에서 가상계좌 생성해서 직접 네이버에

입금하셔도 되고 카드결제를 통해 충전하셔도 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를 사기치는 사람들은 무조건 본인회사에

카드로 12개월 할부 또는 2년치를 한번에 결제해야 한다고 유도하는데

네이버 파워링크는 절대로 개인 또는 대행사로 결제를 하시면 안됩니다.


네이버에 직접 충전(결제)을 하셨다면 클릭당 과금방식이기 때문에

클릭이 안되서 남은 돈은 언제든 100% 위약금 없이 환불이 가능한데


대행사로 결제를 했다면 네이버랑 상관없이 그사람한테 환불을 받아야하고

그사람이 연락이 안되거나 취소를 해주지 않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고

위약금을 과도하게 60~70% 요구를 하는 상황이 발생해도


네이버에 돈을 결제하신게 아니기 때문에 네이버에서는 아무런 도움도

받을 수 가 없습니다.


그러니 네이버 파워링크를 진행하실때는 무조건 네이버에 직접 충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Q. 네이버라면서 연락이 왔는데 파워링크를 월 5만원에 해준다고 하네요. 가능한가요?

A. 전형적인 사기 방법입니다. 네이버에서는 절대 광고 문제로 광고주님께

별도의 연락을 해서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월 5만원씩 6개월 또는 1년 ~2년 단위로 약정 유도하는 사람들은

100% 본인 회사에 결제를 해야한다고 유도할텐데

위에 설명드린대로 효과가 없을때 취소하고자 한다면

골치아픈일이 생길 수 있어서 말리고 싶구요.


파워링크는 무조건 약정계약이 아닌 클릭당 과금방식으로

충전금액도 자유결제이고, 충전된 비용이 모두 소진되면

자동으로 중지되는 CPC상품입니다.



Q. 서비스 키워드를 준다고 영업하던데 그건 뭔가요?

A. 그것도 전형적인 사기 방법입니다.

파워링크는 클릭당 과금방식이라 클릭이 없는 키워드는

아무리 많이 등록해준다고해도 클릭이 안나오니 광고비도 0원입니다.


서비스로 해준다는 키워드를 들어보시면 아무도 검색도 안할거 같은

지역명 + 키워드 조합으로 구성된 키워드가 대부분이고


다른걸 다 떠나서 서비스 키워드를 내가 원하는대로 해줄 수 있냐고

물어보세요. 그럼 100% 안된다거나 추가비용을 내라고 할겁니다.


서비스로 준다는 키워드를 저한테 물어보시면 최근 한달간

해당 키워드로 몇클릭이 나왔고, 얼마면 할 수 있는지 실제 등록해서

광고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담 없이 말씀주세요.



Q. 대행사에 1년 약정으로 광고를 했는데 광고가 보이다 안보이다 합니다.

A. 이것도 전형적인 사기 수법이구요.

파워링크는 수시로 광고를 키고 끄고 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께는 월 얼마? 형식으로 돈을 받았을텐데

본인이 받은돈보다 광고비가 더 나오면 안되니

광고주가 볼만한 시간에는 잠시 광고를 켜놓고 안볼거 같은 시간대는

광고를 꺼놓고 장난질을 치는것입니다.


그래야 광고비를 최대한 아껴서 대행사가 더 많은 수익을 남기려고 하는

사기 수법이구요.


위에 설명드린대로 파워링크는 시간대 조절도 가능하고

수시로 켰다 껐다도 가능하고, 광고주가 해당된 지역에서만 광고가 보이게하고

타지역에서는 전체적으로 광고를 꺼서 아무한테도 안보이게 할 수 도 있습니다.

그럼 광고주가 속해있는 특정 지역에서만 광고가 보이기 때문에

다른사람들에게는 광고가 보이질 않으니 클릭을 할 수 없게 되는거죠.

 

파워링크는 특정 지역을 상대로 사업하시는분들 아니고는

모두 전국노출로 사용하시는게 맞구요 직접 조정 가능합니다.



Q. 이미 대행사에 약정 계약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되나요?

A. 네이버 고객센터에 연락을 하시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줄겁니다.


정보를 찾은 후 직접 광고계정에 로그인을 하시면

현재 등록된 광고 상태와 남은 금액, 결제한금액

지금까지 몇번의 클릭이 나왔고, 얼마를 썼는지까지

모든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를 근거로 대행사에 환불 요구를 하시면 되고

만약 과도한 위약금을 요구하거나 연락두절이 된다면


경찰서 사이버수사대에 신고를 하시고

한국인터넷광고재단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온라인광고 분쟁조정위원회에

연락하셔서 도움요청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어느정도는 돌려받을 수 있게 도움을 줄테니 활용해보세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네이버 파워링크는 광고를 클릭해서 들어올때마다

건당 얼마씩 충전된 비용에서 차감되는 클릭당 과금방식의 상품입니다.

절대 기간을 정해서 약정계약할 수 없는 상품이니 유의해주시고

그런 전화가 온다면 무시하시고 정상적으로 네이버에 회원가입해서 광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어차피 클릭당 과금방식이라고 무조건 비싼건 아니고 저렴한

키워드도 많이 있으니 자금 여건이 되는 키워드만 골라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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