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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광고

다음로컬광고(지도광고) 모바일 1위노출 방법

by 카르페디엠 인생 2018. 1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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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음로컬광고(지도광고) 상단에 노출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캡쳐 화면을 통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요즘엔 PC보다 모바일에서 먼저 나오기를 많은분들이

원하시는데 아쉽게도 다음에서 운영되는 프리미엄링크 상품은

PC는 상단, 모바일에서는 중단 또는 하단에 노출이 되고

다음지도광고가 가장 상단에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1. 프리미엄링크와 차이점

- 다음로컬광고는 월 정액제 프리미엄링크는 클릭당 과금(CPC)방식입니다.

월 정액제 상품이라는건 말 그대로 기간을 두고

클릭수에 상관 없이 고정으로 노출이 된다는것이고

구입한 순위로 24시간 월 단위로 노출이 보장됩니다.









2. 다음지도광고비용

- 저렴한건 월 1만원대부터 시작해서

비싼건 100만원대의 키워드도 있는데

키워드마다 조회수마다 가격이 모두 다릅니다.


또한 같은 키워드라도 순위마다 몇천원에서 몇십만원씩

비용이 다르게 책정되어있습니다.









3. 구매 가능 구좌 수(갯수)

- 프리미엄리스트는 1위 ~ 3위까지 3개(고정노출)

LP상품은 6개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랜덤노출)


다음과 네이트에 노출되는 스페셜링크 상품은

고정으로 1위 ~ 6위까지 등록이 가능하지만


다음로컬광고 상품은 1위 ~ 3위까지만 고정으로 노출이 되고

4위~6위까지는 랜덤노출되는 LP상품이 별도로 있습니다.


* LP상품은 랜덤으로 노출이 되지만 구매한 사람이 1사람만 있을 경우

4위자리에 고정으로 노출이 되고 추후에 한분이 더 구매를 했을 경우

2업체가 돌아가면서 4위와 5위에 노출이 되며

랜덤 노출 특성상 가격이 거의 반가격 정도 저렴합니다.








4. 광고노출 영역

- 프리미엄링스트 상품을 구매하시면 PC와 모바일에서 항상

상단에 고정노출이 되지만

LP상품은 PC에서는 V 표시를 눌러야 표시가 됩니다.









5. 장점과 단점

- 다음로컬광고의 장점으로는 모바일에서 상단에 고정노출이라는 것과

월 정액제상품이라 클릭이 아무리 많이 나와도 추가 비용 없이

노출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인기 키워드의 경우 구매가 모두 완판된 경우

기존업체에게 우선 연장권한이 있기 때문에

자리가 안나와서 추가 입점이 불가하고 한업체가 몇년이고

계속 연장해서 사용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반대로 장점이 되기도 합니다.)



다음광고상품을 이용하실때 인기가 많은 키워드의 경우에는

월 정액제인 다음지도광고 상품을 이용하시면 되고


클릭이 별로 없는 키워드의 경우 프리미엄링크(클릭당과금 방식)로 진행해서

비용을 합리적으로 이용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네이버에는 오로지 인기순으로만 지도 노출이 가능하지만

다음은 원하면 상위노출이 가능한만큼 지도광고 잘 활용하셔서

많은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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